|
올리브 오일 & 코코넛 오일
올리브오일과 코코넛오일은 슈퍼오일이며 제 2형 당뇨병 치료에 유익하다.
대부분의 사람의 머릿속에 지방은 인체에 해롭다는 관념이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과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인체에 유익하다.
1. 슈퍼 지방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의 유익점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은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과 혈당온정(glucose stabilization)의 공효가 있으므로 제2 형 당뇨병환자들에게 유익한 오일이다.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을 수퍼지방(super fat)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파이토영양분(phytonutrients) 중 폴리페놀(polyphenols)이란 성분은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이 있기 때문이다.
올리브오일(olive oil) 속에 항염작용이 있는 폴리페놀(polyphenols)은 다음과 같다. :
1. Anthocyanidins (cyanidins, peonidins)
2. Flavones (apigenin, luteolin)
3. Flavonols (quercetin; kaempferol)
4. Flavonoid glycosides (rutin)
5. Lignans (pinoresinol)
이와같은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이 있는 영양소들은 homocysteine, C-reactive protein (CRP), TNF-alpha, interleukin 1-beta, thromboxane B2, leukotriene B4.등 염증을 유발시키는 물질을 경감시켜 준다.
그러므로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은 당뇨병(diabetes)과 심장질환 (heart disease)과 고혈압(high blood pressure)과 고콜레스테롤(high cholesterol) 환자들에게 유익하다..
올리브오일(olive oil)을 주로 사용하는 중동지방음식(Mediterranean Diet)은 심장질환의 발병율을 경감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이는 올리브오일이 총콜레스테롤(total cholesterol)과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고 HDL:LDL 비율(ratio)은 증가시켜 주며 혈압(blood pressure)을 강저시켜 주기 때문이다..
올리브오일(Olive oil)은 올레산(oleic acid)과단일불포화지방산(monounsaturated : MUFA)과 오메가-9(omega-9) 지방산(fatty acid) 등을 함유하고 있다.
Extra Virgin Olive Oil(EVOO)은 :
1. 항응혈(Anti-clotting)
2. 암증예방(Cancer prevention)
3. 조소화(助消化) 작용
4. 인지능력(cognitive function) 증강 등 유익점이 있다.
주의(Warning): 올리브오일(olive oil)은 반드시 엑스트라버진(extra virgin) 오일이어야 하고 cold-pressed 한 오일이어야 하며 unfiltered 한 오일이어야 하고 특특해야 하며 검은색 유리병 속에 저장된 것이어야 한다. 또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 (EVOO))은화씨 300°F/섭씨 148°C 도 이상에서 가열할 경우 폴리페놀(polyphenols)을 산화시켜 아크릴아마이드(acrylamide)를 형성한다. 그러므로EVOO 은 요리하지않거나 가열하지 않은 상태로 사용해야 한다. 예를들면 삶거나 볶은 채소나 날채소나 스무디(smoothies) 속에 직접 가미하여 섭취해야 한다..
1.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과 유기(organic) 사과 사이다 식초(apple cider vinegar)와 혼합하여 살라드(salad) 쏘스를 만들어 사용한다. .
2.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라드 드레씽(salad dressings) 속에는 소디움(sodium)과 대두유(soybean oil)와HFCS 와 색소(color dyes)가 함유되어 있다. .
3. 살짝 튀기거나 볶거나 음식이나 삶거나 찜통에 찐 채소 등에 먹기 직전에 뿌려서 섭취한다.
주(註) : 엑스트라버진아보카도오일( extra virgin avocado oil) 속에는 단일불포화지방산(monounsaturated fats)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루테인(lutein)과 비타민 E 를 비롯한 항산화물질(antioxidants)과 베타싯토스테롤(beta sitosterol)이 함유되어 있다. 또 발화점(smoke point)은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olive oil) 보다 더 높다. .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 (EVCO))은 수퍼지방(super fat)이며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과 혈당온정(glucose stabilization)의 유익점이 있으므로 제 2 형 당뇨병(Type 2 diabetes)에 유익하다. .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항염(anti-inflammatory) 작용과 항박테리아(anti-bacterial) 작용이 있으며 심장질환과 당뇨병에 유익한 오일이다. 코코넛오일 속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의 절반은 라우르산(lauric acid)인데 라우르산은 인체내에서 모노라우린(monolaurin)으로 전화되며 모노라우린은 항바이러스 (anti-viral) 작용과 항박테리아(anti-bacterial) 작용과 항프로토조아(anti-protozoa) 작용이 있다.
라우르산(Lauric acid)은 바이러스와 그램네가티브(gram-negative) 박테리아를 사멸시켜 준다. 코코넛 오일은 지구상에서 라우르산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오일이다. 그래서 코코넛오일의 대명사는 라우르산이다.
코코넛오일(Coconut oil) 속에 함유되어 있는 전체 지방산의 3 분의 2 는 중간사슬지방산(medium-chain fatty acids (MCFAs)인데 중간사슬중성지방(medium-chain triglycerides or MCTs).이라고도 칭한다. 이와같은 지방산은건강에 유익한 지방산이다
중간사슬지방산(medium-chain fatty acids (MCFAs))은 직접 간으로 수송되어 지방으로 간에 저장되지 않고 에너지로 전환된다. 또 MCFAs는 신진대사(metabolism)를 촉진시켜 주므로 체중을 경감시켜 준다.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제 2 형 당뇨병을 개선시켜 준다.
중간사슬지방산(medium-chain fatty acids (MCFAs))은 직접 간으로 들어가 에너지로 사용되므로 글루코스를 에너지 원(原)으로 사용하는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하다. 당뇨병환자(diabetics)들이나 당뇨병전조증상(pre-diabetics)이 있는 사람들이 코코넛오일을 섭취할 경우 체중을 온정상태로 유지해 줌과 동시에 제 2 형 당뇨병을 예방해 준다.
코코넛오일(coconut oil)의 유익점은 다음과 같다. :
1. 심장(Heart)의 건강에 유익하다.
2. 스킨케어(Skin care)와 모발케어(hair care)
3. 조소화(助消化) 작용
4. 면역력 증강
5. 캔디다(candida) 방치
코코넛오일Coconut Oil)의: 제 2 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한 5 가지 유익점 :
코코넛오일은 혈액순환을 양호하게 해주므로 제2 형 당뇨병의 합병증인 수족마비와 신경질환(neuropathy)을 경감시켜 준다.
1. 코코넛오일은 인슐린(insulin)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2. 코코넛오일은 신진대사metabolism를 촉진시켜 준다.
3. 코코넛오일은 혈당(blood sugar)을 조절해 준다.
4. 코코넛오일은 당지수(glycemic index)가 낮다.
5. 코코넛오일은 혈액순환을 도와 신경질환을 neuropathy)의 발병율을 강저시켜 준다.
1.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인슐린(Insulin)이 필요없다.
평상시 섭취한 음식물은 소화기관에서 분해되어 글루코스(glucose) 전화된다.. 글루코스(glucose)는 혈액 속으로 진입되고 췌장(pancreas)은 인슐린을 분비한다. 인슐린(Insulin)은 세포에 글루코스(glucose)를 수송해 주고 세포는 글루코스를 에너지(energy)로 사용한다..
그러나 당뇨병 환자들에게 있어서 인슐린(insulin)은 세포벽에 부착하기 어려우며 할 수 없으며 따라서 세포는 글루코스(glucose)를 에너지(energy)로 사용된다. 그러나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인슐린(insulin)이 없어도 세포들이 직접 에너지(energy)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체는 코코넛오일 속에 대량 함유되어 있는 중간사슬지방산(medium-chain fatty acids)을 글루코스 처럼 사용할 수 있다. 그리하여 인슐린이 필요없다. 즉 중간간사슬지방산은 글루코스와 동일한 작용을 하며 인슐린 없이도 세포속으로 진입된다. 그러므로 췌장(pancreas)은 코코넛오일이 체내로 흡수될 경우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 해피하다.
2. 코코넛오일은 신진대사(Metabolism)를 촉진시켜 준다. :
제 2 형 당뇨병 환자(type 2 diabetes)들은 굴루코스 문제 때문에 에너지(energy) 레벨(levels)은 낮고 체중이 증가된다. 세포들이 정상적인 글루코스를 공급받지 못하므로 인하여 신진대사율이 강저되고 에너지 레벨이 하강된다.
그러나 세포들이 코코넛오일을 흡수할 경우 신진대사가 촉진되고 지방의 연소가 가속되므로 체중도 경감된다. 코코넛오일은 갑상선(thyroid gland)의 기능도 조절해 준다. .
또 코코넛오일은 소화속도가 완만하므로 장시간 포만감을 조성해 준다. 코코넛오일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므로 체지방(body fat)을 경감시켜 준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증명되었다.
3. 코코넛오일Coconut Oil은 혈당을 조절해 준다. :
체내의 혈당조절이 불량할 경우 비만(obesity)과 기아감 유발과 음식욕심(cravings)과 저혈당 (hypoglycemia)과 고혈당(hyperglycemia)과 당뇨병쇼크(diabetic shock) 등이 유발된다. 심한 경우 의식불명과 생명에 위험을 초래한다.
코코넛오일은 인슐린없이도 에너지를 공급해 주고 혈당의 흡수 속도를 완만하게 해준다. 코코넛오일은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이므로 혈당의 심한 파동과 변동을 방지해 준다. 코코넛오일은 글루코스가 혈액속으로 진입하는 속도를 조절해 주므로 인슐린(insulin)의 생산도 조절해 주고 따라서 인슐린저항성( insulin resistance)을 치료해 준다.
2 숟갈 내지 3 숟갈( tablespoons)의 코코넛오일을 복용할 경우 혈당 레벨을 하강시켜 주며 음식탐도 줄여주고 에너지 레벨을 상승시켜 준다.
4. 코코넛오일은 당지수(Glycemic Index : GI)가 낮다.:
코코넛오일의 당지수(glycemic index (GI))는 35 이며 다른 음식의 GI 도 경감시켜 준다. 당지수(glycemic index)가 높은 음식과 코코넛오일을 함께 복용할 경우 당지수가 높은 음식의 당지수도 강저된다.
이와 관련된 T. P. Trinidad 박사의 연구팀의 논문은 2003 년 영국영양학저널(the British Journal of Nutrition)에 수록되어 있다. 왜냐하면 코코넛오일은 당을 혈액속으로 천천히 진입시켜 주므로 인하여 혈당의 파동과 혈당의 변동을 방지해주기 때문이다.
5. 코코넛오일은 혈액순환(Blood Circulation)을 양호하게 해주므로 인하여 신경질환(Neuropathy)을 예방해 준다.:
발가락에 무감각 증상이 출현함은 대부분 혈액순환 불량 때문이다. 대부분 당뇨병 환자들은 발가락에 상처를 입어 염증이 생길 경우 한참 후에 통증을 느끼게 된다. 그런데 코코넛오일은 다리와 발가락에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주므로 발가락의 감각신경의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준다. 대략 10 일 동안 매일 2 숟갈 내지 3 숟갈 (tablespoons)의 코코넛오일을 복용할 경우 발가락의 불량한 혈액순환을 정상으로 복원시켜 준다. 매일 코코넛오일을 복용할 경우 당뇨병신경질환(diabetic neuropathy)과 신경통(nerve pain)과 발가락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경감된다.
코코넛오일의 복용방법 :
1. 코코넛오일을 푸라이팬에 두르고 음식을 볶아서 복용한다.
2. 빵이나 쿠키 등을 만들 때 코코넛오일을 버터 대신 사용한다.
3. 마저린(margarine)이나 기타 식용유 대신 코코넛오일을 사용한다.
4. 음식을 굽거나 복을 때 코코넛오일을 사용한다.
5. 스무디(smoothie)를 만들 때 코코넛오일을 가미한다.
6. 날 채소나 익힌 채소와 함께 복용한다.
의학계(medicine)와 영양학계(nutrition)에서 1970 년대 부터 1990 년대 까지 지방은 인체에 매우 해롭다고 인정되었다. 그리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지방(low-fat) 이나 무지방(no-fat) and 이나 저콜레스테롤(low-cholesterol) 함유 음식물을 섭취하였다. 그러나 지난 3,4 십년 동안 저지방 다이어트나 무지방 다이어트는 오히려 비만을 조성하였고 당뇨병을 만연케 하였다. 결국 과학자들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지방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였으며 트랜스지방(trans fats)이나 동물지방(animal fats) 보다 식물지방을 섭취해야 한다고 밝혀졌다.
지방(Fat)은 세포막(cell membranes)의 구성성분임과 동시에 신경계통(nervous system)의 구성성분이다. 인체 내에있는 모든 지방을 제거할 경우 즉시 사망한다고 과학자들에 의하여 밝혀졌다. 그러므로 지방이 인체에 해롭다고 만 말하면 않된다. 적당량의 지방을 섭취함은 필수적이며 인체 건강을 유지하고 면역계통을 증강시켜 주는데 필수적이다.
제 2 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유익한 오일은 다음과 같다.:
1. 천연초착올리브오일(Extra virgin olive oil)
2. 천연초착코코넛오일(Extra virgin coconut oil)
3. 야생연어(salmon)와 넛( nuts)과 씨앗(seeds) 속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Omega-3) 지방산과 EFA 오일과
천연마카다미아넛오일(organicMacadamia nut oil)
4. 유기농아마씨오일(organic Flaxseed oil)
5. 정제하지않은(Unprocessed) 대구의 간유(cod liver oil).
"Diabetes to Death : 죽음에 이르게 하는 당뇨병" 에서 발췌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