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대륙에서 달까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탐험 이야기!
북미, 남미,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는 한때
유럽인들의 손길이 닿지 않았던 자연 그대로의 땅이었다.
사람들이 탐험을 위해 항해에 착수한 순간은
우리의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흔히 ‘대항해 시대'라고 불리는 15세기에서 18세기 사이에
유럽인들은 모험적으로 세계를 횡단했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것은 이 땅들 중 많은 곳에
이미 사람들이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하늘, 심지어 달을 포함하여 먼 곳으로의 더 많은
모험을 위한 획기적인 촉매제였다
콜럼버스의 신대륙 탐사부터 암스트롱의 달 탐사까지,
놀라운 탐험의 역사를 살펴보도록 하자!
에드먼드 힐러리 (1919-2008) -
1953년에 에드먼드 힐러리와 텐징 노르가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인 에베레스트 산을 정복한 선구자가 되었다.
힐러리는 이 업적으로 주로 인정받고 있는데,
그가 정상에 처음 발을 디뎠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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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베레스트 산 -
350명의 짐꾼들이 탐험을 위한 5톤의 짐과 함께 도착했다!
탐험이 끝나자마자, 힐러리의 가장 가까운 동반자가
따뜻한 수프 한 그릇을 들고 기지에서 그들을 기다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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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알 아문센 (1872-1928) -
아문센은 지구상에서 가장 추운 지역을 탐험하는 탐험가였다.
1897년, 그는 태평양과 대서양을 북극해와 연결하는
북서항로를 찾기 위한 여행에 착수했다.
탐험가들은 몇 년 동안 그것을 찾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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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견 -
로알 아문센은 단순한 북서쪽 통로보다 더 멀리까지 갔다.
그는 남극에 도착하여 북극 상공 비행을 완료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따라서, 그는 세계에서 가장 황량한 지역을 정복한 최초의 사람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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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토퍼 콜럼버스 (1451-1506) -
콜럼버스는 설명이 필요 없다. 그는 유럽에서
남아메리카까지 여행한 최초의 사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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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에서 출발했나? -
1492년, 콜럼버스는 인도로 가는 더 빠른 길을 찾아 나섰다.
그리고 우연히 그는 라틴 아메리카를 발견했다.
일생 동안, 그는 이 "새로운" 영토를 탐험하기 위해
대서양을 가로지르는 여행을 세 번이나 했다.
콜럼버스는 유럽이 라틴 아메리카를
식민지로 만든 첫 번째 연결고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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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스 다윈 (1809-1882) -
유명한 과학자인 다윈은 자신만을 위한 탐험가였다.
그는 캠브리지에서 생물학 연구를 하는 동안 HMS 비글호를 타고
탐험의 항해를 시작하기 위해 접근했고,
이는 탐험가로서의 그의 기술을 보여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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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라파고스 -
찰스 다윈은 특히 갈라파고스 제도에 초점을 맞춘 남미 횡단 5년 여행에 착수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다양한 종, 그들의 행동 및 주변 환경에 대해 꼼꼼하게 기록했다.
그의 광범위한 연구는 1859년에 논란이 많은 책 '종의 기원'의 출판으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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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비드 리빙스턴 (1813-1873) -
19세기 동안 아프리카는 대륙에서 온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불가사의한 장소였다.
데이비드 리빙스턴은 대륙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화에 익숙해지기 위해 여정을 시작했다.
그는 1865년에 그의 탐험을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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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종? -
리빙스턴은 아프리카를 탐험하는 동안 사악한 노예 무역이 야기한
피해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탐험을 끝내기를 원했다.
처음에 2년 후에 돌아올 계획이었지만,
그는 죽을 때까지 아프리카에 남아 있었고,
이것은 영국인들이 그가 길을 잃었다고 생각하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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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웨더 루이스 (1774-1809), 윌리엄 클라크(1770-1838) -
루이스와 클라크는 미국 서부 지역을
탐사하고 지도를 그리는 탐험에 나섰다.
언뜻 보면 복잡하지 않은 일처럼 보였지만,
그들은 임무의 규모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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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부 지역 -
8,000 마일(거의 13,000 킬로미터)에 걸친 놀라운 여행 후에,
그들은 마침내 우리가 현재 오리건이라고 알고 있는 곳에 도착했다.
그러나, 고향으로 돌아오는 여정은 적대적인 북미 원주민
부족들을 직면했기 때문에 힘든 것으로 증명되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토마스 제퍼슨 대통령과 대중들은
그들을 영웅으로 여기며, 그들의 성공적인 귀환을 축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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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 암스트롱 (1930-2012) -
닐 암스트롱의 업적은 말할 필요가 없다!
1969년 7월 20일, 닐 암스트롱은
달 착륙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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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인간으로서는 작은 발자국이지만,
인류 전체에게는 위대한 도약" -
암스트롱의 탐험은 우주에 대한 인류의 열망을 현실로 바꾸어 놓았다.
이것은 다른 천체와의 최초의 접촉을 의미했지만, 이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했고,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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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멜리아 에어하트 (1897-1937) -
1929년, 최초의 여성 비행사가 성공적으로
대서양을 횡단하면서 역사적인 사건이 일어났다.
놀랍게도, 그녀는 세계적으로 조종사 면허를 가진
유일한 16번째 여성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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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구적인 업적 -
에어하트는 태평양과 대서양을 항해한 최초의 사람으로 유명하다.
그녀의 선구적인 업적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운명은 수수께끼로 남아있고,
1937년에 흔적도 없이 사라지며 영원한 미스터리로 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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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화 (1371-1433) -
명나라 때, 정화는 황제의 지시에 따라
제국의 힘을 과시하기 위해 7차례에 걸친 원정에 나섰다.
그의 임무는 제국의 위대함을 다른 나라에 알리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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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럼버스보다 먼저 해냈을까? -
정화는 그들의 항해를 기록하여 지도를 작성할 수 있게 했다.
놀랍게도 이 지도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해양 활동 이전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역사 교과서가 시사하는 것과는 달리, 중국인들이 유럽인들보다
먼저 아메리카 대륙을 탐험했을 수도 있다는 흥미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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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메리고 베스푸치 (1454-1512) -
미국(America)의 국가 이름은 그의 성공적인 탐험 때문에
베스푸치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1497년, 그는 스페인에서
남아메리카까지 항해했고 그가 새로운 대륙을 발견했다고 굳게 믿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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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오 -
새로운 땅이 이미 다른 사람들에 의해 발견되었기 때문에
그의 생각은 잘못된 것이었지만, 그는 리오 데 자네이루와
리오 데 라 플라타를 탐험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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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캐벗 (1450-1500) -
1497년, 한 남자가 북대서양을 건너는 여행을 명령했고,
예상치 않게 캐나다를 발견했다.
처음에 그는 그것을 아시아로 착각하고,
소유의 상징으로 영국 국기를 걸기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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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지다. -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카봇은 그의 인생을
탐험에 바쳤고 캐나다로 돌아올 예정이었다.
1498년, 그는 함대를 이끌고 다시 출발했다. 그러나, 카봇과 그의 배들은
그들의 운명에 대한 답이 없는 질문들을 남기고 불가사의하게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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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르난 코르테스 (1485-1547) -
유명한 정복자 에르난 코르테스는
19세에 탐험 여행을 시작하기 위해 스페인을 떠났다.
그는 용감하게 멕시코의 아즈텍 제국을 정복하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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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테스 -
코르테스와 그의 병사들은 100,000명이 넘는 토착민들의 죽음을 야기했고,
유럽에서 발생한 질병으로 인해 추가적인 사망자가 발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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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시스 드레이크 (1540–1596) -
엘리자베스 여왕 (1533년-1603년)의 가까운 동맹인 프랜시스 드레이크는
전 세계를 일주하며 캘리포니아에 대한 영국의 지배권을 주장한 것으로 명성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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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지니아 -
여왕은 그를 좋아했지만, 그녀는 그가 아메리카 대륙을 탐험하는 것을 막았다.
그러나 드레이크는 아메리카 대륙을 탐험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간신히 찾았다.
그는 성공적으로 버지니아에 대한 권리를 제공하는 원정대에 자금을 댔고,
이것은 엘리자베스 여왕의 예명인 "버진 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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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임스 쿡 (1728-1779) -
29세에 쿡은 이미 배를 조종하는 데 능숙했다.
1770년에 그는 태평양과 호주를 조사하기 위한 여행에 착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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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질랜드와 호주 -
HMS 엔데버호(사진: 2012년 복제품)를 타고 항해하는 동안,
그는 뉴질랜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그리고 호주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다.
결정적으로, 그는 추측된 대륙인 테라 오스트랄리스의 존재를 반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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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디난드 마젤란 (1480-1521) -
1519년, 마젤란은 동인도 제도를 발견하기 위한 탐험을 이끌었다.
하지만, 그 탐험보다 더 주목할 만한 것은 그가 지구를 일주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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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일주 -
그 항해는 아주 위험했다. 결과적으로 스페인 세비야에서 출항한
다섯 척의 배 중 단 한 척만 돌아왔다.
마젤란은 251명의 선원과 함께 탐험이 끝나기 전에 사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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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