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1작은술, 설탕2큰술, 고추가루1큰술, 식초1큰술
참기름1큰술과 통깨 약간

새콤달콤 전주식 콩나물 무침
가을이라 그런지 여
재료
콩나물 200g, 대파2뿌리
소금1작은술, 설탕2큰술, 고추가루1큰술, 식초1큰술
참기름1큰술과 통깨 약간

콩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주고

넉넉한 물에 뚜껑을 덮고 데쳐
바로 냉수에 두~번 정도 씻어 준다
냉수에 씻어 건지면 콩나물이 아삭한 맛을 내고
콩나물을 무쳐 놓았을 때 숨이 죽지 않고 탱탱한 모습을 유지 한다

냉수에 씻어 소쿠리에 건져 놓은 콩나물~~
탱탱한 콩나물 줄기를 보세요
아삭아삭~

대파를 채썰어 냉수에 담가 매운 맛을 빼고
소쿠리에 건져 물기를 빼준다

물기를 빼는 콩나물과 대파

양념을 미리 개어 놓는다
대파를 많이 넣기 때문에 마늘은 넣지 않도록 한다

양념에 콩나물과 대파를 넣고 조물조물~'

새콤달콤 콩나물 무침 이거 별미 입니다
저는 삼겹살 구이랑 같이 먹었는데 그 맛이 끝내~~줘요 ㅋㅋ
삼겹살 드실 때 같이 먹으면
꿀꺽!

꼬~~옥 만들어 드세요
후회 없는 선택이 될겁니다

첫댓글 참 맛나게 보여유, 침이 입안에 가득 고이는디유,ㅎ
지두 함 맹글어 봐야겠내유, 고마버유,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제 블로그에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