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사연의 보고서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의 지분의 24.1%, 인천대교의 지분 41%도 맥쿼리가 갖고 있다. 천안-논산 간 고속도로의 경우는 전체 지분의 무려 60%가 맥쿼리 소유다. 새사연은 "맥쿼리는 올해 상반기에만 우리나라에서 1550억 원의 이자 및 배당수익을 올리고 1450억 원의 영업이익을 냈다"고 밝혔다.
정부가 밝힌 '전문공항운영사'가 국내에는 없다는 점도 인천국제공항의 전략적 제휴회사로 맥쿼리가 유력하다는 추론의 근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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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고속도로가 어떤 도로입니까? 통행료는 일반 도로의 4배, 1년 1000억원씩 국민 세금으로 민자업체 보전
고속도로에 이어 인천대교도 통행료 비싸고, 국민세금으로 적자 보전해주고 하는것도 모자라.......
인천공항도 민간기업에 넘겨 주다니.........국민세금으로 지은 알짜배기 공항을 왜 민간기업에 넘겨 주냐구요....?
첫댓글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철도, 인천대교 등 국민세금으로 민자업체 배불리는 공공 시설들을 국가가 인수해야 함에도 오히려 인천공항을 민간에 넘기겠다니! 거꾸로 가는 정부정책!
그니까 왜 뽑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