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패치가 마지막이라고 요한이 못박었었는데 역시나 확장팩이 2분기에 출시가 된다죠.
오리지널로는 아쉬운대로 1.4로 계속해야 할듯합니다.
그동안 마음은 있었지만 시간이 없어 드물게 올라오는 호삼글을 눈팅만 해왔었는데
괴개님이나 POLASNARS님 연대기를 보고
이런 용자들 글에 묻어가면 되겠구나 싶어 저역시도 한번 허접플레이기를 올려봅니다.
시작은 진부한 36년 독일 노멀입니다.
먼저 정치란으로 갑니다.
보시다 시피 공업력 증가를 위해 Schacht
리더쉽증가를 위해 괴ㅤㅂㅞㄹ스
정보력을 위해서 Frick
보급을 위해 바이에르라인과 블럼버그를 기용합니다. 아마 이대로 39년 백색작전 시행까지 가는게 무난할듯합니다.
다음은 생산창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36년 독일 기본 해군전력은 자국내 항구를 떠나기가 무섭게 털리기가 십상인 초안습 수준입니다.
그동안 숱하게 로열네이비에 피같은 애선들을 잃었던 터라 바다사자작전 전까지는 큰욕심 부리지 않고 조심할 생각입니다.
군함은 업글이 안되니 40에서 41년쯤 전함, 포켓형전함(순양전함), 중순양함생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구축함1, 잠수정1, 경순양함1는 물론 덥석받아야 겠죠. 하나라도 아쉬우니까요.
나머지는 모두 공업력에 투자합니다. 11월25일에는 공업력 29증가가 이루어 질수 있게요.
다음은 정보창
스파이 파견 우선순위는 모두 취소하고 자국내 활동에 집중시킵니다. 이미 정형화된 패턴이죠.
이후 아래와 같이 오스트리아로 스파이 파견을 시작합니다.
지금부터 support our party 옵션을 시작하면 이르면 37년 3월에 오스트리아 합병 이벤트가 발생하게 됩니다.
외교창은 따로 캡쳐하지 않았습니다. 천조국만 2포인트 투자할뿐 나머지는 별로 건드릴 필요를 못느껴서요.
벌써부터 파스타와 라멘이 추축국진영쪽에 눈길을 준다는 창이 뜨지만 역사에 충실하기위해 40년 9월까지는
삼국동맹체결을 늦출 계획입니다.
1월5일 드디어 기다리던 아드미랄 그라프슈페가 완공되었습니다.
영국 해군망을 농락하며 대서양을 휘저었던 그라프슈페와 개전 직후 폴란드해군을 궤멸시킨 도이칠란트급 전함 슐레지엔과 슐레스비히 홀스타인. 현재 크릭 마리네의 에이스 트리오라 할수 있겠죠. 다 자식같은 놈들입니다.
1936년 1월6일 라인란트 재점령이 이루어집니다.
이제 손이 많이 가는 육군 재편성입니다. 사실 하던 버릇이 들면 할만한 것이 육군재편성이기도 합니다.
먼저 전역개명입니다.
실제로 독일은 당시 2개 전역으로 운용됩니다. 주전장과 그외 모든 전장으로 구분해서 말이죠.
Berlin HQ를 Oberk. der Wehrmacht로 바꿉니다. 위치도 Berlin에서 Brandenburg로 옮깁니다. OKW소재지 Zossen은 브란덴부르크에 위치해 있습니다.
Bitberg HQ역시 OB West로 위치는 저는 일단 마인쯔에 두고 개전후 Bitberg로 움직일겁니다.
그아래 3개 군집단 8개 군 25개 군단 88개 사단이 폴란드침공 전까지 갖추어야 할 최소 목표입니다.
먼저 Heeresgruppe Nord와 Sud가 폴란드 침공점령하는 동안 압도적인 프랑스병력을 지그프리드라인에서 견제할
Heeresgruppe C는 Von Leeb에게 지휘를 맡깁니다.
제 1군은 Von Witzleben - 9군단(25, 33사단), 12군단(15, 34, 52, 79사단), Saarpfalz 국경수비대(6, 9, 36, 71사단)
제 5군은 Liebmann(캐허접인 쉑입니다. 다른 이로 바꾸심이) - 5군단(22, 225사단), 27군단(16, 69, 87, 211, 216사단), 30군단(9. Grenzdivision), Eiffel 국경수비대(26, 86, 227사단, Grenztruppen Aachen, Grenztruppen Trier)
제 7군은 Dollmann - Oberrhein 국경수비대(5, 14, 35사단)
예비병력: 58, 75, 76, 209, 214, 223, 231, 246사단
Luftwaffe는 독소전 전까지는 Fliegerkorps체제로 독소전 개시후는 Luftflotte 체제로 운용할 예정입니다.
영국의 공습에 대비해서 요격편대는 4그룹까지 준비
공습 빈번지역인 도르트문트, 쾰른, 라이프찌히, 드레스덴을 주보호대상으로 지정하게 될겁니다.
크릭마리네는 일단 주력은 Hochsee Flotte,
구축함 중심의 convoy 보호는 Baltische Flotte
이후 Atlantische Flotte, Nordsee Flotte, Erkundungs Flotte순으로 창설, 바다사자작전을 위한 전력을 비축합니다.
쓰고 나서 다시 읽으니 정말 필력이 딸리네요. 국어책읽는 듯한 지루함이 T T.
다음에는 백색작전에 직접투입되는 북부군집단과 남부군집단 재편성
그리고 렙2를 평민급으로 만드는 사기적인 독일군 general들을 다룰 생각입니다.
그럼 다들 호삼 열겜들 하시길.
첫댓글 오 저도 호이3 창고에 넣어놧다가(steam이겟지 ㅡ. ㅡ;;;) 거의 9개월만에 꺼내서 하려고 하는데... 이런 신선한 글이..ㅋ 기대하겟습니다!! ㅋㅋ
신선하게 봐주셨다니 더욱더 기운을 내서!!
전혀 지루하지 않으니 열심히 쓰시면 됩니다.
아 이런 따뜻한 말씀이란. 뜻을 정했으니 독소전까지는 계속 써나가 보겠습니다.
......미국 Support our party 하다보면 41년쯔음 보면 재미있는 결과가 (...아.. 스태틱 수정해서도 그럴수 있겠지만 ㄱ-)
이벤트라도 있나보죠? 예를 들어 german-american bund였나가 선거에서 승리한다는지.
미국이 주축으로 오셔서 캐나다를 밀고 멕시코를 밀고 (....) 천조국이 우주국이 되버립니 (..)
추축..
이미 추축 맹주는 독일이 아니군요 ㄲㄲ
근데 HQ에 여단 붙이시는분 있나요?
넵 저는 붙입니다. 주요 전투사단들이 4개 여단이면 HQ는 HQ제외하고 3개사단으로 구성합니다. 컴이 조종하는 군단들은 그냥 내버려두는데 제가 컨트롤할 HQ들은 반드시 붙여둡니다.
근데 문제는 컴이 관리하는 HQ 안붙이게 되면 나중에 여단 붙일때 짜증이 O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