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델리,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리에 대한 권한 부여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2/10/28/in-india-govt-now-has-power-over-social-media-content-moderation
뉴델리, 소셜 미디어 콘텐츠 관리에 대한 권한 부여
새로운 규칙은 소셜 미디어 회사가 내리는 콘텐츠 중재 결정에 대한 인도 정부의 통제를 제공합니다.
인도의 새로운 IT 규칙은 대기업을 통제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입니다 [파일: Manish Swarup/AP Photo]
2022년 10월 28일 게시2022년 10월 28일
인도 정부는 소셜 미디어 회사에 적용될 정보 기술 규칙 의 변경 사항을 발표했으며 , 이는 대형 기술 회사를 억제하는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금요일에 발표 된 개정된 규칙 에 따라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콘텐츠 조정 결정에 대한 사용자의 불만을 듣기 위해 정부 패널이 구성됩니다. 이를 통해 정부는 소셜 미디어 회사가 내리는 콘텐츠 조정 결정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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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권리를 옹호하는 비영리 단체인 Internet Freedom Foundation은 제안된 패널을 "관료를 온라인 언론의 자유에 대한 중재자로 만들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정부 검열 기관"이라고 불렀습니다.
재단이 제기한 우려 중 하나는 패널의 존재가 “정부나 정치적 압력을 가하는 사람들에게 불쾌한 연설을 제거/억제/라벨링하는 플랫폼을 장려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재단은 또한 정부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규범을 위반하는 것으로 판명된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강제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검토를 위해 항소를 선택하는 불투명하고 임의적인 방법, 모든 집행 기관에 대한 신뢰 부족, 불투명한 방식으로 콘텐츠 조정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부의 능력"은 재단이 신고한 다른 우려 사항 중 일부일 뿐입니다. 수정된 규칙.
강화 규칙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총리 정부는 많은 거대 기술 기업들과 관계를 긴장시켰고, 뉴델리는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와 같은 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콘텐츠 결정에 대한 긴장은 인도에서 기업이 정부로부터 게시 중단 요청을 받거나 사전에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가 많아 특히 골치 아픈 문제였습니다.
소셜 미디어 회사는 이미 내부 고충 해결 담당자를 두고 법 집행 공무원과 협력할 임원을 지정해야 합니다.
개정된 규정에 따르면 회사는 이용자의 불만사항을 24시간 이내로 접수하고 15일 이내, 정보게시 중단 요청 시 72시간 이내 처리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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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에 정부는 기업이 "인도 헌법에 따라 시민에게 부여된 권리를 존중"하도록 요구하는 IT 법률 변경 초안을 발표했습니다. 또한 정부 패널 설치를 제안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콘텐츠 게시 중단 결정에 화가 난 사용자가 이러한 결정에 대해 항소할 수 있는 적절한 시스템이 없는 것을 우려하고 있으며 법적 수단은 법원에 가는 것뿐입니다.
정부는 지난 6월 회사나 구체적인 권리를 밝히지 않은 채 “많은 (기술) 중개자들이 인도 시민의 헌법상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했다”고 밝혔다.
정부 패널은 위원장과 2명의 상근 위원으로 구성되며 그 중 2명은 독립적인 위원이 됩니다.
출처 : 알자지라 및 통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