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구리톨게이트를 빠지다 보니 옆에 단말기 이상작동이라고 뜨면서 빨간불이 윙윙 돌더군요.
정상처리면 녹색불에 단말기에서 뭐라 이야기 할텐데... 지난번에도 그런거 같아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고속도로 공사에 문의하니 역시 미납이 3건이라고 이야기 하더군요
걍 모르고 다닐뻔 했네요.
주로 이용하는 요금소는 구리, 동서울, 감곡, 제천, 원주 왜 구리만~!!!
하이패스도 정상적인 위치에 달았는데 유독 구리톨게이트에서만 인식 됬다 안됬다
구리톨게이트 전번확인 하고 다시 콜~!
등록된 차량번호 불러주니 미납3건 이천원돈 미납이라고 하면서
"고객님은 주로 하이패스 안쪽차로를 통해 지나가시니.. 그쪽 말고 다른쪽 차선을 이용해 주세요"
라고 이야기 하더군요.
하이패스 차선도 골라 타야하나...
복권 긁는것도 아니고 ... "기술적인 개선은안되느냐" 물으니 개선 하고 있다고 이야기 한다.
비싼 돈들여 번거로움을 덜자고 장착한 하이패스인데 .. 번거럽게 되어버리네...
상담원이 알려준 모범답안 :
하이패스 정상작동되는 차선을 알아두고 그쪽 차선으로만 다녀라.
이상작동이라 추가 요금 붙은것은 없고 미납된것은 고지서 오거나 요금소에서 납부하거나 하면되고.
허허허.... 참 거시기하네...
여러분은 하이패스 인식 잘 되십니까?? 티끌모아 태산 잘못하면 통행료 폭탄 맞을수도 ㅋㅋ
여기에 적어도 되나 몰라 ... ㅋㅋㅋㅋ
여기가 아니다 싶음 적당한곳으로 몽이아부지 포장이사 해주세요 ㅋㅋㅋ
첫댓글 으잉.. 구리톨게이트에서 이상작동을 하나여~? 저도 몇번 다녀보긴했지만.. 하이패스 전차로 모두 통과해보고 이상작동한적 한번도없는데... 혹시 하이패스 단말기가 문제가 아닐까여~? 아님 하이패스 체크기가 문제인건가~~!
조속히 개선되야할 사항임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근데 상담원 하는말이 더 가관이네여.. 불편을 줘서 미안해야할 사람들이 저런말을 하다뉘... 흠..
이게 참 다양한 이유로 미결제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답니다. 단말기의 신호수신 능력이 다수지만 그걸 사용자가 알기 힘들다는게 문제죠. 그래도 콜센터는 잘 구축되어 있는게 그나마 다행~^^*
ㅇ ㅏ.. 그런 맹점이 있었군여.. 몰랐던 사실이네여.. ^&^ 나름 좋은정보네여 감솨합니다.
톨게이트에서 신호 처리 부분에 문제 인듯 해요. 첨엔 단말기 불량인가 생각했었죠 그런데
다른곳에서는 그런적이 없거든요.
동서울, 구리 , 남원주, 제천, 감곡. 둔내, 기타 등등... 다녀봐도 여직 3건 발생된게 다 구리 톨게이트니
그리고 구리톨에서 저와 같은 사례가 있다고 이야기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