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 2013년 영월동강축제가 8월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영월동강둔치 일원에서 ‘동강에서 놀고 지고’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7월12일 영월군청 문화관광과(과장 유영목)에 따르면 축제 첫날인 8월2일 동강축제의 화려한 개막과 함께 개막축하 G1특별공개방송 공연을 진행한데 이어 화려한 불꽃놀이로 축제의 열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주요행사로 8월2일부터 6일까지 여름방학과 휴가를 맞아 영월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맨손으로 송어잡기, 동강보물찾기, 뗏목 ․ 래프팅 ․ 행글라이딩체험, 카누 ․ 카약체험을 비롯 대형풀장을 이용한 어린이 수영장, 동강 물놀이장 등 동강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또 캠핑마니아를 위해 약 1백20면의 오토캠핑장을 조성해 운영한다.
이와함께 축제기간중 시연행사로 동강전통뗏목시연과 공군 블랙이글의 축하비행과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통방식의 삼굿시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전시행사로 영월관광 사진전, 전통뗏목 전시(포토존), 동강수석 전시 등과 먹거리장터, 영월한우 시식코너, 농특산물 판매장 등을 운영한다.
여기에다 유명가수를 초청해 8월3일 컬투와 함께하는 전국대학생 라디오스타 콘테스트, 8월4일 JK김동욱 콘서트, 8울5일 지역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단체 공연을 펼치는 등 다양한 종류의 공연행사를 가진다.
엄기평 영월군청 관광기획담당은 “영월을 찾는 관광객들은 동강변에서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여름 시원한 휴가지를 찾는 관광객에게 2013영월동강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원타임즈
강릉 사임당 부동산 (033-647-4555)
강릉부동산, 이제 부동산 전문가에게 믿고 맡겨 주십시요.
사임당부동산 / 강릉 교동택지내 (☎ 033-647-4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