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 오일(51)산악회] 산행일- 2016년 6월 25일 ≫
매월 마지막 토요일은 오일(51)산악회 등산하는 날입니다.
지난달에는 서울둘레길 5-2구간인 서울대입구에서 석수역까지 7.5km를 걸었습니다.
서울대 입구에 있는 관악산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하여 둘레길 들머리에 있는 돌산국기봉에 들렀습니다. 돌산국기봉은 관악산의 12국기봉 중의 하나이지만 아주 낮은 곳에 누구나 쉽게 탐방할 수 있는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시원한 맛이 나는 약수터와 삼성산 천주교 성지를 거쳐 석수역까지 약 세시간 반이 걸린 코스였습니다.
이번 달에는 도봉산역에서 출발하는 서울둘레길 1-1구간인 수락산길을 탐방합니다. 벽운동계곡을 지나 학림사, 덕릉고개를 지나 당고개역에 이르는 구간입니다.
1) 서울둘레길
서울둘레길은 전부 8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으며 작년부터 시작한 둘레길코스를 이젠 제법 많이 돌았습니다. 1개 코스는 대략 2구간으로 나누어 갈 수 있는데 4코스 대모, 우면산 코스와 5코스 관악산코스는 완주했고, 7코스 봉산앵봉산코스는 가양역에서 월드컵역까지 도로구간을 제외하고 탐방했으며 8코스 북한산코스도 우이동에서 도봉산역까지 구간만 남아 있습니다. 6코스는 안양천변을 걷는 코스라 제외할 예정입니다.
남은 코스 중에서 도심의 이면 도로를 걷는 코스나 하천변 코스를 제외하면 거의 절반 이상을 돌았고 앞으로 1코스 중 불암산코스와 2코스 용마산아차산코스 3코스 고덕일자산 코스 8코스의 남은 부분 등을 둘러보면 서울둘레길도 마무리가 됩니다.
수락산길은 서울둘레길 1-1구간 7.2km로서 서울근교의 4대 명산 중의 하나인 수락산을 따라 걷는 길로 약 3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도봉산역에서 출발하여 서울창포원 ~ 벽운동 계곡 ~ 노원골~ 채석장전망대 ~학림사 ~ 덕릉고개 ~ 철쭉동산을 거쳐 당고개역에 이르게 됩니다. 학림사를 거쳐 덕릉고개에 이르는 길은 약간의 산행기분도 느낄 수 있는 5부 능선길입니다.
♥ 만나는 일시: 2016년 6월 25일(토) 9시 00분
♥ 만나는 장소: 1호선 도봉산역 2번출구
♥ 산행 준비물: 간식, 식수는 넉넉하게, 바람막이 옷 등
♥ 참 가 회 비: 10,000원 (부부동반도 동일)
♥ 일정계획: 도봉산역– 서울창포원 – 벽운동계곡 – 노원골 - 채석장전망대 – 학림사 – 덕릉고개 - 당고개역
♥ 뒤풀이 장소: 당고개역 부근으로 미정
2) 지난 5월 산행 보고
지난 5월 산행에는 남학생 14명, 여학생1명 등 모두 15명이 참석했습니다. 서울둘레길 5-2구간인 서울대입구에서 석수역까지 7.5km(관악산둘레길)를 탐방했으며, 마지막 뒤풀이 장소가 아주 멋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참석자들이 이렇게 맛있는 족발은 처음이라고 감탄을 했습니다. 맛집을 발굴해 주신 유석형박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배영표회원께서 뒤풀이비용의 대부분을 부담해 주셨고 아울러 산악회에 걸맞는 건배사인 백두산(백세까지 두발로 산에 오르자)을 선창해 주셨습니다. 산악회원님들 모두 백두산을 기분 좋게 외칩시다. 또한 산악회 발전을 위해 삼십만원을 희사해 주신 이승재 회원님, 2차 생맥주를 후원해 주신 김승일회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참석자 명단은 생략합니다.
3) 기타 공지
♥ 지금까지 연회비(50,000원)를 내신 분이 48명입니다. 많이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연회비를 내실 분은 산악회 모임 시 또는 (하나은행: 186-910046-27007 예금주 유석형) 송금 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6월 10일
(경북중·고) 재경 51 경맥산악회 회장 김 일 욱 총무 유 석 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