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6일 11시 주일예배 권순영 목사님
*말 씀: 사60=10-22
*주 제:하나님이 주실 영광 앞에!
할렐루야!
지난 주일에는 이스라엘의 회복과 영광에 대해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이스라엘이 열방으로부터 얼마나 인정을 받는지 말씀을 통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이스라엘에 임한 영광이 얼마나 크고 많은지... 전에는 이스라엘이 버림받았고 세상에서 인정받지 못하고 오히려 이스라엘을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찾는 사람도 없고 무시를 당했지만(15절) 이스라엘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자 사람들이 이스라엘과 화평을 맺고, 보고 놀라고 사람들의 대화 속에 자랑거리로 화제로 삼습니다. 하나님께서 얼마나 많은 은혜를 부었는지...성문이 항상 열려 주야로 닫히지 아니하는 것(11절), 이스라엘을 섬기지 않는 백성은 파멸되고 진멸 되는 것.(12절)이 모든 말씀이 하나님의 약속들입니다. 이 약속은 오늘날 영적 이스라엘인 하나님의 교회에 주신 약속으로도 받아야 할 줄 믿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예수를 이 땅에 보내셔서 모든 만민들을 구원하기 위해 누구든지 예수를 믿으면 구원받는 약속을 해 주셨습니다.
1.하나님의 영광이 이스라엘에 크게 임합니다.
(사60=13)레바논의 자랑거리인 아름다운 나무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둘 성전의 재료로 쓰인다는 것입니다. 레바논: 자랑거리가 이스라엘로 이동 되어서 하나님의 성전을 더 아름답게 장식을 하고 하나님 자신이 거처할 그 성전이 그것들로 인하여 영광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사60=15)이것은 교회 회복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아름답게 하시고 영광스럽게 하시므로 교회가 더 영영한 아름다움과 대대의 기쁨이 된다는 것입니다. 교회가 있으므로 우리가 기쁘고 우리가 교회를 섬기므로 우리가 기쁘고, 영영 더 아름다워 질것입니다.
(시60=16) 이스라엘 백성들이 풍부함을 누리는 것에 대해서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엘 샤다이”라는 하나님이 이름이 있는데 이 뜻은 풍부하신 하나님이란 뜻입니다. 이스라엘이 얼마나 풍부한지.. 열방의 젖을 빨며..이 풍부한 은혜를 풍부한 삶을 하나님께서 주셨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삽니다.
(사60=17)하나님의 화평과 하나님의 의가 감독이 되어서 다스리는 이스라엘이 된다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을 아는 마음이 깊어지므로 사람의 감독이 필요가 없습니다.
(사60=19)완전히 이스라엘의 자랑은 하나님이십니다. 이스라엘이 하나님 때문에 세계 온통 자랑거리가 됩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빛이 이스라엘에 임하므로 이스라엘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들어나게 되고 머리가 되니 사람들이 앉으면 하나님으로 인한 자랑을 합니다.
(사60=20-21)하나님께서 영영히 이스라엘에 빛이 됨으로 슬픔이 마치게 되고 백성들이 다 의롭게 되어 평화와 공의로 세상을 다스리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성도 여러분! 이 말씀은 단순히 이스라엘에게만 해당되는 말씀이 아닙니다. 교회와 우리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교회를 회복케 하시고, 영화롭게 하시고, 인정받게 하시고자 우리에게 주신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2. 교회는 일어나 빛을 발해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도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에 빛이 되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마5). 어두움이 땅을 덮고 캄캄함이 만민을 가리우고 있는 이 세상에 교회는 일어나서 빛을 발해 줘야 합니다. 교회가 빛을 발하지 못하면 세상은 어둠과 캄캄함속에 파멸되고 맙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삶을 세상의 빛이 되도록 부르셨습니다. 마치 이스라엘이 다 의롭게 되어 평안과 의로 세상을 다스리는 것처럼 하나님께서 이 땅에 교회를 세움으로서 인류를 구원하도록 구원의 영을 교회에 부었습니다. 하늘에 문을 열도록 천국에 열쇠를 교회에 주셨습니다. 그래서 누구든지 교회를 통해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하나님을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시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도록 허락하셨습니다. 그런데 교회가 빛을 발하여 어두움을 쫓아내지 못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그것은 성도들이 빛 되신 하나님과 거룩한 연합을 강하게 갖기보다 어두운 세상과 연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어나 빛을 발하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1)빛 되신 하나님과 강력한 연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역대하20=20)
여러분! 연합하려면 영원히 살아계신 하나님과 거룩한 연합을 이루십시오 하나님과의 연합은 영원한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거룩한 연합을 강하게 해야 합니다. 영원히 신뢰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 이십니다. 우리는 거룩하지 못한 세상과 연합해서는 안 됩니다. 빛 되신 하나님과 연합함으로 거룩한 변화를 받아 빛을 비추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면 하나님의 동역자입니다.(고전3=9)
(2)선지자와 연합해야 합니다. (역대하20=20)
이 세상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연합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분이 누구입니까? 하나님의 연합은 절대로 깨어지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분이 누구입니까? 여러분이 신뢰할 수 있는 선지자와 연합을 이루어서 하나님의 목적을 동역하십시오 그러면 그 거룩한 연합이 능력을 더 발휘하게 할것이고 어떤 목적을 빨리 이루도록 그들에게 역사할 것입니다. 그 거룩한 사람과 연합이 평안이오고 안식이 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지 않은 사람과 연합할려고 하지 마세요 우리가 만일 한사람, 한사람이 성냥개비라면 빛이 얼마나 약합니까? 그러나 빛과 빛이 연합하면 이 빛이 얼마나 강하게 발하겠습니까? (전도서4=9-12)두 사람이 한사람보다 낫고,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한다고 했습니다. 여러분! 연합하십시요
성경에서 거룩한 연합의 인물 들 중 다윗과 요나단을 보면 얼마나 두 사람이 거룩한 연합이 강한지.. 요나단의 아버지 사울이 다윗을 죽이려하는데도 그 아들 요나단이 죽으면서도 다윗을 지켜줍니다. 정말 하나님과 연합된 거룩한 연합, 신뢰할수 있는 사람과 연합하세요!
(3)주님의 몸인 교회와 거룩한 연합을 하십시요
하나님은 교회에 천국열쇠를 주셨습니다. 교회는 천국열쇠를 받은 곳 주님의 몸입니다. 교회의 머리는 예수님이십니다. 이 거룩한 단체, 교회와 연합하십시오
우리가 완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들과 연합하면 서로 신뢰하고 서로 열린 마음으로 이해하게 되면 강한연합이 이루어져 목적을 달성시키고 연합은 깨어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믿을 수 없는 사람들과 가진 조건만 가지고 연합하면 깨어지게 됩니다. 여러분이 한 교회에 몇 년 있었다는 것은 영적인 축복입니다. 이제는 구역원으로 왔다갔다 만 하지 말고 하나님께서 교회에 주신 목적을 이해할려고 그것을 자신의 목적으로 받아들여서 연합하십시오 교회와 올바른 연합을 가져서 연합과 함께 동역을 해야합니다. 하나님께서 이 교회에 자신을 오게 하신 것은 교회를 통하여 하나님 목적을 이루시려고 일꾼으로 부르셨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교회에 깊이 연합할 때입니다. 이제는 여러분이 신뢰해야 될 때입니다. 이제는 하나님의 선하신 목적을 어루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 한사람 한사람이 빛이라면 40개의 빛이 뭉치면 얼마나 이 지역에 강력한 빛을 발하겠습니까? 이렇게 연합을 잘 이루어 나가야 하나님의 축복이 계속 이어져 나가며 지키게 될줄 믿습니다. 이스라엘이 영광스런 민족이 된 것 처럽 우리가 영광스런 주님의 교회로서 그 영광을 계속 유지하고 하나님의 능력이 더 나타나게 되고 더 안식 할 수 있는 길은 거룩한 연합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