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구 청구CNG자동차 박만규 입니다
어느세 무더웠던 여름도 지나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옷깃을 여미는 가을입니다
가을은 남자의 계절이라고들 하지요
멋있는 바바리 입고 바바리맨이 되면 안되겠죠,,ㅋㅋ
저는 아침에 작업복을 입을때마다 전쟁터에 나가는 군인이 갑옷을 입는다는
생각으로 작업복을 챙겨 입어요 거룩하게 말입니다요..ㅎㅎ
요즘은 새차 개조가 부쩍 많아졌어요
오늘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차 EQ900CNG개조를 포스팅 해볼께요
출고한지는 2달정도 된것 같아요 지금도 아무 연락없으니까 잘 굴러가고 있다는 뜻이죠
현다이의 새로운 브랜드 제네시스 중에서도 EQ900 이예요
EQ900 CNG개조는 저희 청구CNG외엔 아직 개조가 없을 거예요
가장 중요한 CNG ECU와 가솔린 ECU 전기 배선부터 시작을 해봅니다
앞전에 EQ CNG개조한 사례가 있어 부담감은 줄어 들겠지요
인젝트 배선 고압펌프배선등~~~ 여러가지 전기배선 작업을 할거예요
EQ가솔린 ECU입니다 여기에 CNG ECU배선을 연결하는 작업을 해야해요
여러색깔의 아름다운 배선을 연결하는작업 반나절은 걸릴것 같네요
역시 오늘도 비닐도 제거하지 못한 녀석 저는 20년전에 새차 비닐 벗겨보고는
아직 못벗겨 봤어요 그이후론 중고차 구경만 했어요,,,ㅎㅎㅎ
현다이의 장점이라고 해야할까요 센터페시아를 중심으로 모든 편의장치가 운전자를 위주로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배치가 되어있어요
EQ900의 전장(길이)가 5205mm죠 엄청 길어요 보통의 리무진과 20mm차이뿐
그래서 뒷쪽 공간도 엄청 넓어요
출고장에서 청구모터스까지 달려온 거리 236km 입니다
EQ900과 제네시스 앰블램이 엄청 크게 보이네요
EQ900트렁크 부분이죠 좌,우 러기지 트립제거 하니까 리어 하우스가 들어나죠
구형 에쿠스나 제네시스보다 리어 휠하우스가 안쪽으로 기울어져 CNG용기가 깊이 안들어가요
작은 CNG용기를 올릴면 쏙 들어가지만 132리터급으로 올리면 휠하우스 간섭이
일어나 깊이 들어가질 않아요
신형 제네시스부터 좌측 휠하우스가 안쪽으로 많이 기울어 졌네요
CNG개조시 트렁크 공간도 중요하고 CNG용기 용량도 중요하지만 굳이 선택을
하자면 저는 CNG용기 용량을 올리는것이 좋다고 봅니다
EQ900CNG개조작업 여러가지 작업 과정을 거쳐 CNG차로 새롭게 탄생 했어요
EQ3.8엔진룸 모든 베이스는 신형제네시스와 같아서
CNG개조작업은 비슷하지만 ECU가 달라졌어요
엔진 카바를 제거하고 나면 EQ900구조가 엄청 복잡하게 보여요
EQ에 가솔린 외에 천연가스라는 연료를 맞보게 해줄 CNG인젝트 입니다
CNG레귤레이트죠 고압의 CNG를 압력을 낮추어서 CNG인젝트로 연료를 공급해줍니다
EQ900 CNG개조가 완료된 엔진룸 이예요
가스와 휘발유 상태을 알려주는 스위치 입니다
지금은 G에 불이 들어와있어서 CNG상태로 엔진이 가동되고 있나 보네요
좌측 E와F는 CNG연료량을 표시 해주는 기능이고 중간에
클릭스위치는 CNG와 휘발유 모드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오늘도 CNG용기는 타입3 알미늄 라이너러를 사용한 제품이고 132리터 입니다
트렁크 공간을 포기하고 132리터로 올렸어요
CNG구조변경을 완료한 상태라고 좌측 상단에 TS라는 검사 합격 라벨을 붙였어요
템프로리 타이어라 스페어타이어는 사용가능해요
트렁크 공간이 아쉽네요 106리터 올리면 50cm확보 가능하고 132리터는 35cm나옵니다
첫댓글 멋지심다~!
감사합니다 천일님~~^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