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의 기도제목>
1. 환율이 속히 정상화 되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2. WIS공동체가 학생과 교사들의 삶의 변화가 일어나는 공동체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올 한해 150명의 학생이 모이는 학교가 되게하여 주시옵소서.
4.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축을 위한 모금(4억5천만원) 이 은혜가운데 이루어지게 하옵소서.
샬롬!
2024년의 수 많은 일들을 뒤로한 채 2025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교직원이 해고에 불만을 품고 노동청에 부당해고 소송을 한 일도 있었고 학부모들의 국제학교 교육의 본질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인하여 소통의 어려움을 겪는 일들이 있었습니다. 국가와 언어와 문화와 종교가 다른 교사들이 모여서 함께 한 마음으로 교육의 이념을 실천해 나간다는 것이 쉬운일이 아님을 매일 경험하며 살고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뒤돌아보면 하나님은 늘 더 나은 상황을 만들어 주셨고 어제보다는 오늘이 더 성숙하고 발전된 학교의 모습임을 보게됩니다.
그 와중에 지난 3월에 IB 실사방문이 있었고 9월에는 WASC의 최종방문을 잘 마쳤습니다. 11월에 예정되었던 WASC 의 최종 결과 발표가 WASC 본부의 사정으로 연기되어 1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1월14일에는 IB의 최종방문을 앞두고 있습니다. 2025년의 첫 번째 달을 굿뉴스와 함께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2024년 5월부터 원화/바트의 환율이 안좋아지기 시작했는데 12월의 국내정치상황으로 환율상황이 최악이 되어 태국에
살던 중 원화가치가 가장 많이 하락된 상황에 처했습니다. 한국에서 백만원을 송금할경우 이전보다 15만원 이상이 줄어서 오는상황입니다. 태국의 모든 선교사들이 환율문제로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환율이 속히 정상화 될 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언제나 느끼는 일이지만 고국이 건강하고 안전해야 선교사들도 든든한 마음으로 사역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접하는 한국의 상황은 절로 기도가 나오게 됩니다. 고국의 모든 상황을 위하여서도 함께 기도합니다.
11-12월에는 많은 행사가 있었습니다.
추수감사절 기간에는 체육대회와 International food festival 이 있었습니다. 12월에는 성탄절 발표회와 야외 캠프가 있었습니다.
초등학교는 학교 캠퍼스에서 캠프를 하였고 중고등학교는 카오야이 국립공원에서 2박3일간의 캠프를 통하여 팀웍을 다지며 교사들과
학생들이 단합을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기숙사의 학생들은 매주 예배와 매일 성경읽기를 통하여 영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숙사학생뿐만 아니라 교사들과 학생회 임원들이 자발적으로 주일에 함께 모여 예배를 통하여 성장하고 있습니다.
성령의 역사하심이 우리의 예배공동체안에 있고 한번도 예배를 경험하지 못했던 학생들이 놀랍게 변화되어 하나님의 사람들로 쓰임받을수
있도록 기도부탁드립니다. 매주 금요일은 교사들이 모여서 예배드리고 말씀을 나누고 있습니다. 이 시간도 하나님이 주인되시고 다양한 삶속에 있는 교사들이 하나님을 만나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경험하여 WIS 공동체가 학생과 교사들의 삶의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는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은 웨슬리국제학교가 크게 도약을 하는 한 해가 되기를 소원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100명이 조금넘는 인원인데 재정적으로 아직도 많이 불안한 상황입니다. 올 해는 150명의 학생들이 되고 학교의 발전을 위하여 재정적으로도 더욱 안정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 동안 행사가 있을때마다 100명이상 모일 수 있는 장소가 없어서 많은 재정적인 지출을 하며 외부의 장소를 빌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올 해 하반기에는 다목적 실내체육관을 건축하려고 합니다. 체육활동뿐만 아니라 채플과 공연, 행사가 있을때에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다 함께 모일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건축비용은 4억5천만원 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이바다후원과 여호와이레의 십시일반의 후원과 은혜로 아름답고 의미있는 공간이 만들어지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뒤돌아 보니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였습니다. 이러한 고백이 매해마다 끊이지 않고 이어지기를 원합니다.
사랑하는 후원자 동역자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이 이 모든것을 가능하게 해 주었습니다. 메마른 논밭에 건물이 지어지고 학교공동체와 신앙공동체가 생겨났고 그 안에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알아가며 하나님의 사람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2025년 에는 더욱 더 놀라운 영적인 성장이 일어나는 한 해가 되기를 원합니다. 계속하여 기도와 관심과 사랑으로 함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힘들고 어려웠던 2024년을 뒤로하고 새해를 맞이하였습니다. 태국 코랏에도 그리고 여러분의 삶의 자리에도 하나님의 동행하심과 은혜가 풍성한 한 해가 되기를 함께 기도합니다. 복되고 기쁨과 감사가 넘치는 한 해가 되시기 바랍니다.
2025년 1월1일
태국 코랏에서 김교묵 이명화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