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을 들어올리거나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있다.
어깨를 쓰지 않을때도 통증이 있고 어깨 관절이 뻣뻣하다.
혼자 옷의 단추를 채우지 못하고 옷을 입고 벗기가 힘들다.
샤워를 할때 목뒤나 어깨 뒤를 씻기 힘들다.
야간통으로 인해 밤잠을 이루지 못한다.
오십견증상은 어깨통증과 함께 관절 기능이 제한이 되는 것이에요.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김포오십견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사람마다 증상의 차이는 있기때문에 오십견으로 단정짓기 보다 오십견병원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을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는 게 가장 좋아요.
오십견원인
운동부족으로 노폐물이 쌓이는 경우
어깨관절을 사용하지 않다가 갑자기 사용한 경우
과격한 운동을 하거나 어깨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노화로 인해 어깨 관절의 주변 연부 조직이 퇴행한 경우
당뇨병이 있는 경우
오십견은 어깨 관절 주의 조직들이 손상되거나 염증이 생겨서 발생한 경우가 많아요. 또한 고령층에서 흔히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퇴행성 변화가 보이기도 하며, 어깨관절을 장시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십견치료
초기 경미한 증상의 김포오십견인 경우 보존적 치료를 통해 충분히 증상의 호전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보존적 치료에는 체외충격파 치료, 도수치료가 대표적입니다. 체외충격파는 자유신경세포를 자극해 통증에 민감도를 떨어뜨리고 통증 부위에 충격파 에너지를 가해 관절 주위에 혈관을 재형 성하는 방법으로 통증 감소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인체 내부 조직을 근본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어 오십견을 포함한 근골격계 질환 환자에게 주로 사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도수치료는 어깨통증이 나타나는 환자에게 치료사가 손과 신체를 이용해 통증을 가하지 않는 최대의 가동 범위와 자세의 균형을 바로잡아주어서 근본적인 통증의 원인을 해결하는 치료방법이에요. 신체기능을 원래로 되돌리고 기능을 향상할 수 있으며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에게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죠.
오십견예방
오랫동안 한 자세로 있는 것보단 부담이 되더라도 30분~1시간 간격으로 조금씩 움직여주는 것이 오십견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어깨와 목 등 관절이나 신경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운동하는 게 좋으며 하루에 30분 정도 가벼운 휴식을 취하면서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어야 해요. 수면을 취하는 자세도 옆으로 눕기보다는 바르게 눕는 것이 좋으며. 무리하게 활동한 날에는 온찜질과 마사지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김포오십견병원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서는 환자분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김포오십견병원 가자연세병원 김포점에 문의가 있으신 경우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