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자 목사, 장로, 권사, 성도여! 자신의 부를 가난한 형제와 이웃과 망설임 없이 지금 속히 나누라! - 예수님의 명령이다.(영어와 뒤에 한글 번역이 있습니다.)
Rich pastors, elders, evangelists, and saints! Share your wealth with your poor brothers and neighbors without hesitation and now! - This is the command of Jesus.
샬롬! 하나님의 도구 김 정관 목사입니다. 저를 통해서 온 세상에 이 귀한 말씀을 전하게 하신 우리 주 예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망극하신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로 흉악하고 불량이며 저질인 죄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로 죄를 용서받고 성령을 선물로 받고 이렇게 목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세상의 목사와 장로 권사 그리고 성도보다 더 악하고 패역된 삶을 살았으니 저는 이렇게 글을 쓸 자격이 조금도 없음을 너무나 잘 압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모든 저보다 신앙 면에서 도덕적인 면에서 훌륭하신 목사님을 비롯한 성도님들께 디모데 전서 6장 17-19절의 말씀을 나눔은 저같은 죄인도 하나님께서 용서하시고 이렇게 사용하심을 통해서 온 세상의 모든 성도가 혹 자신이 알지도 못하는 사이에 하나님의 뜻을 저버리고 산다해도 이를 깨닫고 속히 회개하면 자비의 하나님께서는 속히 용서하시고 또 귀한 도구로 사용하심을 저를 통해서 친히 보여 주고자 하심이라 굳게 믿습니다.
한국의 모든 성도 목사 장로님 권사님께서 저보다 덜 하나님께 충성하신 분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목사님께서는 일생을 예배준비와 설교준비 그리고 심방과 기도로 늘 과로 상태로 교회와 성도를 섬기시고 장로님 권사님들께서도 역시 일생을 예배와 교회에 충성하시고 그리고 자신의 일을 세상에서 하시면서 무보수로 교회를 섬깁니다. 서울의 잠실교회 성도이면 누구나 제가 얼마나 본래 사람의 모습에서 벗어나 비 정상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살았는지 잘 압니다. 이런 제가 하나님의 용서하심과 은혜로 이렇게 온 세상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용서를 즐겨하시고 징계는 더디게 하시는데 특히 택한 백성의 잘못에 대해서 스스로 죄를 인정하고 회개하는 분은 언제나 용서를 하시는 사랑의 아버지이심을 굳게 믿습니다.
오늘 나누는 말씀은 부자인 분들에게 대한 명령입니다. 권면이 아니라 명령입니다. 물질을 나누어 주라는 주님의 명령입니다. 지켜도 되고 아니 지켜도 되는 말씀이 아니라 반드시 그대로 해야 되는 명령입니다. 세상의 풍조가 물질이 난문하는 세상입니다. 눈부신 과학의 발전으로 다양한 생활의 이기가 발명이 되었고 보퉁의 사람도 예전에 왕이 누리지 못하는 문명의 혜택을 누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서 물질을 많이 가진 개인과 국가 권력을 행사하는 시대입니다. 모든 인간의 가치는 그 사람이 가진 물질의 많고 적음에 따라서 결정이 되기에 물질을 타인보다 더 소유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 사람다운 대접을 받고 사는 가장 빠른 길이며 유일한 길입니다. 그리고 개인의 물질의 소유가 거의 무제한으로 가능하며 이를 법으로 너무나 강하게 보장합니다. 그래서 모든 지금 시대 지구인은 누구나 할 것 없이 물질의 소유를 자신의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즐거움으로 삼고 삽니다.
그런데 우리가 믿는 예수님께서는 디모세 전서 6장을 통해서 물질에 소망을 두지 말고 나누라고 합니다. 나누면 나눌수록 내 소유가 줄고 나누면 나눌수록 내 자녀에게 물려줄 재산이 줄며 이는 내 자녀가 이 물질의 시대에 한국에서 사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떻게든지 더 가지려고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여기서 자본주의 사상과 헌법에 보장된 재산권과 그리고 나누라는 예수님의 말씀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됩니다. 이 갈등이 치열해야 되는데 우리 대부분은 그냥 많이 가지려는 쪽으로 결정을 하고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부분에 대해서 설교도 별로 없습니다. 목사인 내가 이미 많이 소유하고서 성도에게 나누라고 하면 누가 말을 듣습니까?
그리고 미국의 청도교 정신은 자본의 축척을 통해서 큰 부를 누리는 것을 장려했고 미국은 그런 문화에서 세계적인 강국이 되고 미국의 신학적인 조류가 그대로 한국에도 들어왔고 미국은 그래도 나눔에 있어 어느 정도 세계적인 기업가가 동참을 하지만 한국은 자손에게 상속을 더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눔에 있어 답조차 없는 자본주의 경제제도하에서 국가도 이를 통제하지 못하고 그대로 종전후 71년의 세월이 흘렀는데 빈부의 격차는 너무나 벌어져서 이를 고칠 수도 없고 집도 땅도 없는 국민 약 50-60%는 아무런 희망도 없는 시대가 되어 잔혹한 범죄는 날로 더 악해지고 자살자는 매일 쉬지 않고 40명이 나오나 누가 이를 고칠 생각도 별로 없이 그대로 진행이 되고 있고 정치인은 이런 현실에서도 자신의 정권을 잡고자 서로 비판하고 싸우는데 세월을 다 보내고 있으니 살기 어려운 국민은 약 3000만명에 달하는 국민은 살길이 별로 없고 그리고 고독하게 집에만 있는 청년도 50만이 되고 고독하게 홀로 살다가 죽어도 누가 찾지 않는 노인도 숫자가 너무나 많고 나홀로 형제도 없이 자녀로 살다보니 형제애도 모르는 젊은 이가 우리의 젊은이의 대부분입니다. 희망이 이렇게 사라지면 그 나라는 망하게 되는데 이를 성경에서 말하기를 율법이 해이해지고 올바르게 사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된 시대라고 하는데 이는 곧 멸망의 시작입니다.
이런 세상을 만든 가장 큰 책임이 우리 모두 크리스천에게 있는 것입니다. 크리스천은 절대로 세상과 같이 살지 말라고 했는데 그렇게 살았기 때문에 믿지 않는 사람도 올바르게 살 기준을 찾기 어렵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일을 막아서 올바른 세상을 만들 가장 큰 책임을 지닌 교회의 지도자가 먼저 성경의 가르침을 어기고 먼저 집과 차와 월급과 퇴직금을 그리고 가족의 모든 생활비를 모든 교인의 헌금으로 모든 교인보다 먼저 잘 챙기고 외칩니다. 나와 같이 되어라 신앙생활을 잘 해서 이와 같이 복을 받고 사니 가난한 믿음의 형제여! 나와 같이 수단과 방법을 생각지 말고 물질을 긁어 모아라라고 각종 복을 받는 법으로 설교를 하니 성도는 이 말을 진리로 알고 그대로 따라갑니다. 그래서 성도 중에서 가난하고, 사는 것이 형통하지 못하면 장로도 권사도 되는 것이 어렵게 됩니다. 이렇게 목사와 장로가 이런 삶의 선봉이 되고 이렇게 사는 것을 장려하니 이렇게 살지 못하는 가난한 모든 성도는 교회에서 조용하고 직분도 없고 그리고 대접도 없고 더욱 열심을 내려고 하나 세상은 그렇게 만만하지 않기에 그냥 자신의 탓으로 돌리고 그렇게 사는 것입니다. 교회의 잘 사시는 분이 자신의 집과 땅을 같은 교회 교인과 나누었다는 소식은 들은 적이 없습니다. 육신의 형제도 서로 나누지 않는데 서로 피가 다른 남이 예수를 믿고 모인 교회에서 이런 나눔은 정말로 보기 어렵고 소식도 들은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살다 보면 공멸입니다. 나도 너도 다 죽게 됩니다. 잠시 세상에서 누리는 육체적인 향락을 쫓아 가난한 형제와 이웃을 외면한 댓가는 참혹한 전쟁과 그리고 피 흘림과 파괴와 멸망입니다.
헬 조선! 헬 코리아라는 말과 이대로! 이대로!가 조금도 양보없이 대치합니다. 국론은 분열되고 정치인은 가난하고 집없는 사람에 관심이 없습니다. 그리고 분열된 북한과 주변의 강대국은 기회만 노립니다. 남쪽에선 지진이 심심찮습니다. 서울은 북한의 장사포에 핵에 그대로 노출이 됩니다. 매일 자살하는 40명의 영혼은 심판주가 되시는 예수님께 쉬지 않고 한국이 살기 힘들어 죽었다고 외칩니다. 오직 이런 길 즉 멸망의 길을 고치는 유일한 길이 내가 가진 부를 가난한 이웃과 나누는 것입니다. 믿지 않는 이도 어떤 이는 많은 돈을 대학에 기부합니다. 믿는 이가 이대로 그냥 있어서는 절대로 아니 됩니다. 나누면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예수님께서 나누라고 하면서 죽으라고 그렇게 하신 것이 절대로 아니고 가난한 이웃을 살리고 물질의 소유와 의뢰에서 벗어난 나에게 주님을 의지하고 주님과 동행하며 놀라운 축복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예수를 믿고 교회를 개척하고 교인이 없던 시절 모두가 어려운 시절을 겪었습니다. 일본의 36년 독재와 6.25전쟁으로 파괴가 된 한국에서 잘 살고 나라를 다시 세우는 일이 믿는 사람이든 믿지 않는 사람이든 열망이 되었습니다. 주님께서도 새벽부터 부르짖는 기도에 응답하셔서 밤과 낮을 쉬지 않고 온 지구상에서 가장 큰 물질의 축복을 한국에 부어 주셨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면에서 온 세상의 10위 안에 드는 강력하고 부강한 국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물붓듣이 부어진 축복을 나눔에 있어서 국가도 개인도 관심을 갖지 않고 마음대로 가져라 하니 가진 자와 가지지 못한 사람으로 양분이 되어 가진 자는 더 가지려 하고 갖지 못한 자는 사는 것이 너무나 어렵게 되어 각종 범죄와 불신과 그리고 자살이 쉬지 않고 일어나고 있는 것입니다.
물질을 어려운 이와 나누면 나도 살고 어려운 이웃도 살아 모두가 살게 됩니다. 절대로 죽지 않고 절대로 사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자신이 먹고 살 만한 것을 남기고 모두 나누면 됩니다. 땅도 집도 나누면 됩니다. 나누어야 되는 이유가 위와 같고 나누는 것이 어렵지가 않고 나누라는 것이 예수님의 명령이기에 주인이 명하시니 종은 그대로 순종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너와 나 모두가 예수를 믿으면 예수님의 종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저는 가난하게 은행에서 나온 후에 40년을 살았습니다 한국에서 열심히 살았지만 돈은 벌지 못했습니다. 하나님께서 전도하고 신학을 공부하고 그리고 성경을 읽고 정리하는데 전념하게 하시고 지금 한국에서 가장 극빈의 삶을 살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한참 돈을 잘 벌 시기에 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고시 공부를 했습니다. 긴 세월을 어렵게 살아본 경험이 있는데 사는 것이 가난하니 불편하고 사람들이 인정치도 않았지만 전도하고 성경을 읽고 정리하며 예수님께서 늘 동행하시고 성령께서 내주하시며 감동하시니 눈동자와 같은 하나님 아버지의 보호로 평안하고 안전하게 지금까지 잘 살았습니다.
제가 가난하게 살고 바울과 같이 전도하고 그리고 남들이 하지 않는 성경을 읽고 정리하며 살다보니 바울 사도가 쓴 로마서도 그리고 다른 성경도 잘 이해가 되어 이렇게 온 세상에 전하는 사람이 되었으니 이 놀라운 축복이 가난에서 비롯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고 돈을 가지고 성경도 잘 이해를 못하고 나누라는 예수님의 명령도 이행치 않고 돈과 집과 땅과 그리고 온갖 비싼 것으로 무장을 하신 분들이 더 가지려고 하는 것을 보면 너무나 안타깝고 왜 저렇게 사실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교회의 높은 신분으로 교인들에게 둘러싸여서 들판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자살하는 사람들과 그리고 집도 땅도 없이 소망이 없이 사는 사람과 북한에 갖혀서 숨도 쉬지 못하면서 주님을 믿는 사람과 늘 함께 하시는 예수님과는 너무나 멀리 그리도 동떨어진 삶을 살면서 오늘도 부자가 되는 법을 강의하고 설교를 하시는 것을 보면 같은 예수를 믿는 저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너무나 많습니다.
예수님도 바울도 베드로도 성경을 쓰신 대부분의 분들이 고난을 겪었고 가난하게 되었고 그리고 그런 가운데서 예수님의 뜻을 받들어서 온 세상을 품고 사랑한 것입니다. 그들은 손에 쥔 것이 없기에 세상을 품기에 좋았습니다. 그들은 가난했기에 가난하고 병들고 포로가 된 이들을 섬기고 사랑하기 쉬웠습니다. 자신과 같은 처지에 놓인 사람들을 사랑하기 쉬운 것입니다. 부자가 나누지 않고 사랑할 순 없습니다. 많은 물질을 소유하고 헌금 조금하고 구제 조금 하는 것은 나누는 것이라 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냥 집과 땅을 통째로 그대로 나누어야 합니다. 저는 집도 땅도 없지만 제가 받은 월급의 6개월치를 제가 쓸 생활비를 공제하고 다 전도하는 분께 드린 적도 있고 친구나 믿는 이가 어렵다면 적금을 그냥 깨어서 여러 번 나누었습니다. 그리고 늘 어려운 가운데서도 모든 부자 동료보다 더 밥도 많이 사고 나누었습니다. 그래서 돈이 모일 틈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재물의 운용과 돈을 더 벌려는 시도에서 실패했고 별로 관심도 없습니다. 아프면 그냥 속히 죽으면 되지 하고 삽니다. 그래도 이 땅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세울 생각은 충만합니다. 물질이 없으니 물질로부터 생기는 고민은 없고 많은 물질로 무엇을 할까 하는 염려도 없고 세상의 종말이 되어도 신경을 쓸일이 없습니다. 어디에 살다가 옮기려 하면 차로 조금 옮기면 됩니다. 그러니 마음이 늘 평안합니다. 걱정도 근심도 없이 오직 전도하고 성경을 이해하고 영어를 배우고 그리고 맛있게 먹고 잠이 달고 그리고 날마다 새롭습니다.
부디 예수님을 믿고 나누시고 홀가분하게 가난하게 즐겁고 평안하고 건강하게 사시기 바랍니다. 저는 아프면 아픈 부위에 손을 얹고 기도하면 대부분 통증에서 속히 예수님께서 고쳐주십니다. 그리고 저를 통해서 많은 아픈 이를 예수님께서 고치셨습니다. 수많은 치료의 능력자가 있는 한국에서 의사가 파업을 한다고 무엇이 문제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런 기회에 능력이 있는 목사님들이 모두를 치유시키면 전도도 잘 되고 교회도 성장하고 그리고 세상의 인식도 달라지고 예수님의 영광도 나타나게 될 것인데 왜 돈과 집과 차를 좋은 것으로 장만하신 믿는 분들이 잠잠히 있는가 생각을 해 봅니다. 목사 장로 권사 성도의 치유자들이 약 1000명이 조직이 되어 한국의 모든 환자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고칠 너무나 좋은 기회가 왔는데 왜 대형교회 목자들을 그냥 잠잠히 있는지 궁금합니다. 이럴 때 예수님의 이름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모든 소유를 가난한 교인과 이웃과 나누시고 이런 영광스러운 일을 예수님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일을 하시려고 하나님께서 그렇게 잘 살게 하셨으니 꼭 그렇게 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제 생각입니다.
이제 본문을 보시면서 챗 GPT와 이 부분에 대해서 토론한 내용을 같이 보시겠습니다. 과감하게 나누고 저와 함께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속히 세웁시다 힘을 내시기 바랍니다. 한국어로 번역도 있습니다. 구글에서 번역했습니다.
시작하는 나의 인사
Good morning, ChatGPT.
ChatGPT의 말:
Good morning! How are you today?
나의 말:
I'm fine, thank you. I want to discuss with the New Testament Bible. Can you do that?
ChatGPT의 말:
Yes, I can discuss the New Testament with you. Which part or topic would you like to talk about?
나의 말:
I want to talk about 1 Timothy chapter 6
ChatGPT의 말:
Great! First Timothy chapter six has many important teachings, like warnings about the love of money and encouragement for living a godly life. Is there a specific verse or topic in this chapter you'd like to discuss?
나의 말:
Yes, I want to discuss Chapter 6, verses 17 to 19.
ChatGPT의 말:
Verses seventeen to nineteen in Chapter six talk about how those who are rich should not be arrogant and should not put their hope in wealth. Instead, they should put their hope in God, do good, be generous, and be willing to share. This way, they will lay up treasures for themselves as a firm foundation for the future. What thoughts or questions do you have about these verses?
나의 말:
Okay, first of all, I'm going to read the whole sentence. Listen!. Command those who are rich in this present world not to be arrogant, not to put their hope in wealth, which is so uncertain, but to put their hope in God, who richly provides us with everything for our enjoyment. Command them to do good, to be rich in good deeds, and to be generous and willing to share. And this way they will lay a treasure for themselves as a foundation for the coming ages so that they may take hold of the life that is truly life.
ChatGPT의 말:
You read that very well! The message in these verses is powerful, reminding us to trust in God rather than wealth and to be generous and kind. If you’d like, I can help with pronunciation or discuss the meaning more deeply. What would you like to do next?
나의 말:
Okay, why don't you read this sentence. I want to study pronunciation correctly. Please read this verse.
ChatGPT의 말:
Sure, I'll read it for you:
"Command those who are rich in this present world not to be arrogant nor to put their hope in wealth, which is so uncertain, but to put their hope in God, who richly provides us with everything for our enjoyment. Command them to do good, to be rich in good deeds, and to be generous and willing to share. In this way, they will lay up treasure for themselves as a firm foundation for the coming age, so that they may take hold of the life that is truly life."
Take your time to listen and practice. Would you like to try reading it again?
나의 말:
Okay, you listened my reading, and compared to your reading, can you tell me exact pronunciation? Why don't you correct my pronunciation?
ChatGPT의 말:
Of course! Your pronunciation was quite good, but I noticed a few things that could be clearer.
Would you like to practice any of these words again?
나의 말:
Okay, I will pronounce, uh, follow your guidance. First was, uh, arrogant. Second, wealth, wealth. Third, uh, foundation. What do you think of my pronunciation?
ChatGPT의 말:
Your pronunciation is good!
You're improving! Would you like to try some more words or practice these again?
나의 말:
Yes, I want to know this phrase's detailed meaning. Okay, could you explain to me the 19th, verse 19, the last sentence? The life that is truly life. I don't understand this meaning correctly. Please explain to me this sentence more correctly. Can you do that?
ChatGPT의 말:
Of course! The phrase “the life that is truly life” means living a life that has real value and meaning, not just focused on wealth or material things. It’s about living in a way that pleases God, with love, generosity, and faith. It’s a life that’s fulfilling and eternal, not just temporary or based on worldly success.
In this context, Paul is saying that when we live generously and do good, we’re laying a strong foundation for the future, for the true life that God promises—eternal life and spiritual fulfillment. Does this explanation help clarify the meaning for you?
나의 말:
Thanks a lot. Your explanation clarifies the sentence. Then, I ask you, according to this passage, Apostle Paul told
ChatGPT의 말:
I'm glad the explanation helped! Yes, in this passage, Apostle Paul is telling Timothy to instruct wealthy believers. He advises them not to be proud or trust in their wealth, which is uncertain. Instead, they should trust in God and use their resources to do good, be generous, and help others. This way, they will store up treasures in heaven and live a truly meaningful life.
Would you like to talk more about this or have other questions about the passage?
나의 말:(갑자기 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시작합니다.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 핸드폰이 저가의 조건이고 그리고 챗 GPT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Hello, ChatGPT!
ChatGPT의 말:
Hello! How are you today?
나의 말:
Can I continue our discussion about 1 Timothy, Chapter 6? Can you remember our discussion?
ChatGPT의 말:
Yes, of course! We talked about First Timothy, Chapter six, especially verses seventeen to nineteen. We discussed the meaning of "the life that is truly life." What would you like to explore next?
나의 말:
Yes, thank you. According to this passage, Timothy has a right to command the wealth of people. Is it true?
ChatGPT의 말:
Yes, that's correct! In this passage, Paul instructs Timothy to remind wealthy people not to be arrogant or put their hope in their riches. It's about commading wealthy people, it's a warning against the love of money and relying on it for security. Instead, Timothy encourages them to use their wealth to do good and help others. This guidance helps them focus on what truly matters. Do you want to discuss this idea more?
나의 말:
Yes, I want to know that Timothy is a pastor. Nowadays, we can recognize Timothy as a pastor. So, I want to know, in these days, pastors have a right to command about this passage to Wealth people? Can we, I'm a pastor too, can I have a right to command like this? What do you think?
ChatGPT의 말:
Absolutely! As a pastor, you have the right to share and comment on this passage with your congregation. It’s important to teach about the proper attitude toward wealth, emphasizing generosity and reliance on God. Just like Paul instructed Timothy, you can encourage your community to use their resources wisely and to focus on living a life that reflects their faith.
It's vital to approach it with love and understanding, helping people see the value of a godly life. How do you feel about applying this message in your own ministry?
나의 말:
Yes, as you know, there are so many rich men in this world, in America, in Korea, in Europe. According to teaching of capitalism, they follow the law of capitalism, so they like to accumulate wealth. They don't like to share their wealth with poor people. So I think it's a very big problem. Most of Christians don't like to share their wealth to poor people. I want to warn them, I want to command them with this passage.
ChatGPT의 말:
That's a meaningful perspective! Wealth can create challenges, especially when people prioritize accumulation over generosity. Using this passage to encourage Christians to share their wealth aligns well with biblical teachings. It’s important to remind them that true fulfillment comes from giving and helping others, not just from having more.
You could emphasize that sharing reflects Christ’s love and can make a real difference in the lives of those in need. How do you plan to convey this message to your congregation?
나의 말:
Yes, with this passage, I will upload my writing about sharing wealth to poor people on my blog and cafe named 오천만의 로마서, which means Roman for Everyone.
ChatGPT의 말:
That sounds like a wonderful idea! Sharing your thoughts on your blog and cafe can reach many people and inspire them to reflect on their attitudes toward wealth. The title "Roman for Everyone" suggests a welcoming message, and discussing sharing wealth aligns beautifully with that theme.
Do you have specific points you want to include in your writing?
나의 말:
Yes, I have a good point. When Jesus Christ came to this earth in Israelites, he asked one rich young man, share your wealth to poor people and then follow me. Can you remember that saying?
ChatGPT의 말:
Yes, that story is about the rich young ruler, found in the Gospels. Jesus told him to sell his possessions, give to the poor, and then follow Him. This emphasizes the idea that true discipleship requires a heart willing to share and prioritize following Christ over material wealth. It’s a powerful example to use in your writing! How do you plan to connect this story with your main message?
나의 말:
Yes, in Korea, capitalism is the main ideology. So, most of the Korean people follow capitalism and the law. Like this, most pastors and elders in Korea want to accumulate their wealth. They don't like to share their wealth with poor brothers and neighbors. It's a big problem. There are many poor men in Korea and a few rich men. So, it's really hard to live in this society. So, one day, approximately 40 people committed suicide because they couldn't live in this unjust society. So, I want to command rich pastors and elders to share their wealth to their neighbor and poor brother. They are not legal. Their behavior is not for Jesus' teaching.
ChatGPT의 말:
That’s a powerful message to convey. Highlighting the contrast between the teachings of Jesus and the behaviors of some leaders can prompt serious reflection. You can emphasize that true leadership in the church means serving others and sharing what you have, especially in a society where inequality is evident.
By addressing this issue openly, you can inspire change and encourage richer church members to be more compassionate and generous. It’s crucial to frame it in a way that calls for love and responsibility, rather than condemnation. How do you plan to encourage a positive response to this message?
나의 말:
Yes, I will tell them I am a chosen pastor from God. I will tell my experience. When I was 27, I was of Buddhism. I believe in Buddhism. Then Jesus came to me to make me repent, and I repented. After five years, I baptized in the name of Jesus Christ, and God forgave my past sin. And then, a few months later, the Holy Spirit came from Jesus Christ. Then I changed a lot. I'm a new creation, so I can be a pastor. I am a pastor, so I will tell them my experience. I'm a chosen people from God.
ChatGPT의 말:
That’s a powerful testimony! Sharing your personal journey from Buddhism to becoming a pastor can inspire others and demonstrate the transformative power of faith. Your experience shows how deeply God can impact a life and guide someone to serve others.
When you share your story, it can help people see the importance of living according to Christ’s teachings, including generosity and compassion. Your authenticity will resonate with your audience. How do you feel about sharing this part of your journey in your writing?
나의 말:
I am happy with sharing my idea, but can you tell me why Jesus Christ and Paul tell us this message? Why did Christ and Pastor Paul command to share our wealth to poor people to our neighbor? Why did he command like that thing?
ChatGPT의 말:
Jesus and Paul emphasize sharing wealth with the poor for several reasons.
First, it reflects God's character. God is generous and cares for the needy, so His followers should also show compassion and love. Second, sharing helps build community and fosters unity among believers. It reminds us that we are all part of one body in Christ.
Third, wealth can be a temptation that distracts people from their faith. By encouraging generosity, Jesus and Paul teach that true security and joy come from God, not material possessions. Finally, sharing with those in need fulfills Christ's command to love our neighbors, making a tangible difference in their lives.
This message challenges us to prioritize love and service over accumulation. Does this help clarify their teachings for you?
나의 말:
Yes, you clarified your explanation so brilliantly and insight, and I think there are many people have another talent. Some people, it's easy to make money, but some people, it's very hard to make money. So they don't have the same talent. So if some people have much money, then he should share. And another case, if he has another talent, then he should share talent with people who do not have that talent. I think this is why we share our wealth or talent to our neighbor or brother and sister.
ChatGPT의 말:
That’s a great insight! Everyone has different gifts and abilities, and sharing those talents is just as important as sharing wealth. When people use their skills to help others, they contribute to building a stronger, more supportive community.
This idea of sharing not just money, but also talents and time, reflects the biblical principle of serving one another. It shows that everyone has something valuable to offer, no matter their financial situation. Your perspective on this can inspire many to think beyond just money and consider how they can contribute in various ways. How do you plan to encourage this broader view of sharing in your writing?
나의 말:
Yes, it's not easy to encourage wealth people to share their wealth, because they really don't want to share their wealth, but they only accumulate their wealth day by day. If they have 1 billion WON, they want to have 10 billion WON
ChatGPT의 말:
It can be challenging to encourage people to share their wealth, especially when they are focused on accumulation. Many may feel secure in their riches or believe that their success defines them.
You might emphasize that true fulfillment comes from using wealth and talents to help others. Sharing can lead to deeper relationships and a sense of purpose. Perhaps sharing stories of those who have found joy and meaning in giving could inspire others to consider this perspective.
How do you plan to approach this in your message?
나의 말:
Yes, I will tell them accumulate wealth is important, but spiritual things, do a good deed, doing a good man is more important than accumulate proporties
ChatGPT의 말:
That’s a powerful message! Emphasizing that while accumulating wealth has its place, spiritual growth and doing good deeds are even more important can resonate deeply. You can encourage them to find balance between financial success and their responsibilities as Christians.
Highlighting the lasting impact of good deeds can inspire them to see that true success includes serving others and making a positive difference. How do you feel about combining personal stories with this message to make it more relatable?
나의 말:
Okay, I will tell them some examples. Can you tell me good examples of sharing his or her wealth to poor people in America? Is there any good example?
ChatGPT의 말:
Sure! One notable example is Andrew Carnegie, a wealthy industrialist who dedicated much of his fortune to philanthropy. He believed in using his wealth to improve society, funding libraries, schools, and universities across the United States.
Another example is Bill and Melinda Gates, who created the 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 They focus on global health, education, and poverty alleviation, using their wealth to help millions in need.
These examples show how successful individuals can make a significant impact by sharing their resources. Would you like more specific stories or details about these examples?
나의 말:
There are some good examples. One of them...
ChatGPT의 말:
That’s great! Feel free to share your thoughts or examples. I'm here to listen!
나의 말:
Okay, there is one important example. One of the Korean CEOs who built an apartment shared his wealth to his friend, classmate, and people who lived in the apartment he built. I don't know his name, but he was famous for sharing his wealth. And as I know, there is one man, a singer, he shared almost all of his wealth to poor people.
ChatGPT의 말:
Those are excellent examples! The Korean CEO who shared his wealth and the singer who donated much of his earnings show how influential individuals can make a difference in their communities. Sharing wealth not only helps those in need but also inspires others to give and create a culture of generosity.
These stories can really resonate with your audience and encourage them to think about how they can share their resources and talents. How do you plan to incorporate these examples into your message?
나의 말:
Yes.
ChatGPT의 말:
That sounds good! Incorporating these examples will strengthen your message and inspire your audience. Do you want to discuss any other points or examples for your writing?
나의 말:
Yes. When Jesus Christ met a young rich man, the rich man denied to follow Jesus' command. Then Jesus said, the rich man's entering into heaven is so difficult, just like a camel through a needle ring. Can you remember the exact passage?
ChatGPT의 말:
Yes, that story is found in the Gospels, specifically in Matthew, Mark, and Luke. In Matthew nineteen, Jesus says that it's very hard for a rich person to enter the kingdom of heaven, comparing it to a camel going through the eye of a needle. This illustrates how wealth can become a barrier to faith and following Christ.
This passage emphasizes the challenge of prioritizing spiritual values over material wealth. It’s a powerful reminder for your audience about the importance of being willing to let go of attachments to money and possessions. How do you plan to connect this story to your overall message?
나의 말: (다시 유감스럽게도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시작을 합니다.)
Hello?
ChatGPT의 말:
Hello! How can I help you today?
나의 말:
The connection was quiting
ChatGPT의 말:
Got it! Connecting that story to your message about sharing wealth is strong. It highlights the struggle many face between their possessions and their faith. You can encourage your audience to reflect on their own priorities and the importance of following Christ wholeheartedly. Would you like to explore more ideas or examples related to this?
나의 말:
Yes, when Jesus met a rich young man.
ChatGPT의 말:
When Jesus met the rich young man, He asked him to sell his possessions and give to the poor, promising him treasure in heaven. The young man was saddened because he had great wealth and wasn’t willing to give it up. This story illustrates the challenge of letting go of material things to follow Jesus fully.
It shows that true discipleship may require sacrifice and a willingness to prioritize spiritual values over wealth. How do you feel about using this story to encourage your audience?
나의 말:
Yes, I know the reason why the rich men don't follow Jesus Christ.
ChatGPT의 말:
That’s insightful! Many rich individuals may struggle with the idea of giving up their wealth because it provides security and status. It can be difficult for them to see beyond material possessions and recognize the deeper fulfillment found in following Christ.
You could emphasize that true richness comes from spiritual connection and serving others. How do you plan to address this in your message?
나의 말:
Yes, they didn't know Jesus. Who is Jesus? Jesus is the owner of the whole earth, even the wealth of rich young men and every rich man who lives in this world. The true owner of the land and the money is Jesus, not his or hers who have wealth.
ChatGPT의 말:
Exactly! Emphasizing that Jesus is the true owner of everything can help shift perspectives. Wealth is temporary, but a relationship with Christ offers lasting value and purpose.
You can encourage your audience to see themselves as stewards of their resources rather than owners. This can inspire them to use their wealth to serve others and invest in what truly matters. How do you feel about highlighting this concept in your writing?
나의 말:
As you know, through the Bible, the Old Testament, God told us the whole house, all land, the possessions, the real owner is God. We are all vagabond (stranger) in this world, but the rich man who met Jesus Christ didn't know this true truth. So he denied Jesus' command. If he knew the true owner of his wealth and house, the real holder is Jesus, he could share. He thought all his property was his, not Jesus Christ's.
ChatGPT의 말:
That's a powerful point! Reminding people that everything ultimately belongs to God can change their understanding of wealth. If the rich young man had recognized that his possessions were not truly his, he might have been more willing to share and follow Jesus.
This perspective encourages humility and a sense of responsibility toward others. It can be a strong message for your audience to consider their own views on wealth and ownership. How do you plan to incorporate this idea into your writing?
나의 말:
I will upload our chatting to my blog and my cafe, and I will encourage wealth people to share their wealth to poor people and with their neighborhoods.
ChatGPT의 말:
That sounds like a great plan! Sharing your insights and encouraging others to be generous can make a real difference. Your message about the true ownership of wealth and the importance of sharing will resonate with many.
If you need any more examples or ideas for your blog post, just let me know!
나의 말:
Okay, today's chatting with you is very useful and an insight and it helped me to share this idea to wealth people, and if they follow Jesus' command and Timothy's command, the society will be more generous and joyful and happy, will be happier.
ChatGPT의 말:
I'm glad to hear that! Your focus on generosity and following Jesus' teachings can inspire positive change in your community. By sharing these ideas, you’re helping to create a more compassionate and joyful society. If you ever want to
나의 말:
Thanks a lot for your helping and let's quit our chatting. See another time. Thanks so much for your helping me. God bless you. Goodbye.
ChatGPT의 말:
You're very welcome! I'm glad I could help. God bless you too, and take care!
한글 번역 구글 번역기를 사용함
시작하는 나의 인사
안녕하세요, ChatGPT.
ChatGPT의 말:
좋은 아침입니다! 오늘은 어떻게 지내세요?
나의 말:
괜찮아요, 고맙습니다. 신약성경에 대해 토론하고 싶어요. 가능하신가요?
ChatGPT의 말:
네, 신약성경에 대해 토론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분이나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으신가요?
나의 말:
디모데전서 6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어요
ChatGPT의 말:
좋네요! 디모데전서 6장에는 돈을 사랑하는 것에 대한 경고와 경건한 삶을 사는 것에 대한 격려와 같은 중요한 가르침이 많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 토론하고 싶은 특정 구절이나 주제가 있나요?
나의 말:
네, 6장 17~19절에 대해 토론하고 싶어요.
ChatGPT의 말:
6장의 17~19절은 부자가 교만해서는 안 되고 재물에 소망을 두어서는 안 된다는 내용입니다. 대신 그들은 하나님께 소망을 두고, 선을 행하고, 관대하고, 기꺼이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미래를 위한 튼튼한 기초로서 자신을 위해 보물을 쌓을 것입니다. 이 구절들에 대해 어떤 생각이나 질문이 있습니까?
나의 말:
좋아요, 우선 문장 전체를 읽어 보겠습니다. 들어보세요!. 이 세상에서 부유한 사람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하지 말고, 불확실한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우리의 즐거움을 위해 모든 것을 풍부하게 공급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고 명령하십시오. 그들에게 명령하여 선을 행하고, 선행에 부유하고, 관대하고 기꺼이 나누어 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다가올 세대를 위한 기초로서 자신을 위해 보물을 쌓아서 참된 삶을 붙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ChatGPT의 말:
잘 읽으셨습니다! 이 구절의 메시지는 강력하여 재물보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관대하고 친절하라고 상기시켜줍니다. 원하시면 발음을 도와드리거나 의미를 더 자세히 논의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 무엇을 하고 싶으신가요?
나의 말:
좋아요, 이 문장을 읽어보시겠어요. 발음을 올바르게 공부하고 싶어요. 이 구절을 읽어주세요.
ChatGPT의 말:
물론, 제가 읽어드릴게요:
"세상에 부한 자들에게 명령하여 교만하지 말고, 불확실한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고, 오히려 우리에게 모든 것을 풍성하게 주셔서 누리게 하시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게 하라. 선을 행하고, 선행에 부하고, 기꺼이 나누어 주도록 명령하여라. 이렇게 하여 그들은 장래에 튼튼한 기초가 되는 보물을 쌓아서 참된 삶을 붙잡을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을 내어 듣고 연습해 보세요. 다시 한 번 읽어 보시겠어요?
나의 말:
좋아요, 제가 읽은 것을 들으셨고, 당신의 읽기와 비교해서 정확한 발음을 말씀해 주시겠어요? 제 발음을 교정해 주시겠어요?
ChatGPT의 말:
물론이죠! 발음은 꽤 좋았지만, 좀 더 명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몇 가지 사항을 발견했습니다.
1. "Arrogant" - 첫 음절에 강세를 주세요: AR-ro-gant.
2. "Wealth" - 마지막 "th" 발음에 강세를 주세요: welTH.
3. "Uncertain" - 두 번째 음절에 강세를 주세요: un-CER-tain.
4. "Generous" - 이 단어는 "gene-rous"가 아니라 JEN-er-us처럼 들려야 합니다.
5. "Foundation" - 두 번째 음절에 강세를 주세요: foun-DA-tion.
이 단어들 중 다시 연습하고 싶으신가요?
나의 말:
좋아요, 당신의 안내에 따라 발음할게요. 첫 번째는, uh, arrogant였습니다. 두 번째는, wealth, wealth였습니다. 세 번째는, uh, foundation이었습니다. 제 발음이 어때요?
ChatGPT의 말:
발음이 좋네요!
1. Arrogant가 명확하게 들렸어요. "AR"에 강세를 좀 더 주세요: AR-ro-gant.
2. Wealth도 좋았어요! 끝의 "th" 발음만 기억하세요.
3. Foundation도 매우 명확했어요. "DA"에 강세를 잘 줬어요!
발전하고 있어요! 다른 단어를 시도해 보거나 다시 연습해 볼까요?
나의 말:
네, 이 문구의 자세한 의미를 알고 싶어요. 좋아요, 19절, 19절, 마지막 문장을 설명해 주시겠어요? 진정한 삶이라는 뜻. 이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겠어요. 이 문장을 더 정확하게 설명해 주세요.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ChatGPT의 말:
물론이죠! "진정한 삶이라는 뜻"이라는 문구는 부나 물질적인 것에만 집중하지 않고 진정한 가치와 의미가 있는 삶을 사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 관대함,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방식으로 사는 것입니다. 일시적이거나 세상적 성공에 기반을 둔 삶이 아니라 충만하고 영원한 삶입니다.
이 맥락에서 바울은 우리가 관대하게 살고 선행을 행할 때,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참된 삶, 즉 영생과 영적 충만함을 위한 미래를 위한 튼튼한 기초를 쌓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설명이 당신의 의미를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나의 말:
감사합니다. 당신의 설명이 문장을 명확히 해줍니다. 그런 다음, 이 구절에 따르면 사도 바울이(조금만 지체하면 바로 끊어버립니다)
ChatGPT의 말:
설명이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네, 이 구절에서 사도 바울은 디모데에게 부유한 신자들을 가르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불확실한 재물을 교만하거나 신뢰하지 말라고 조언합니다. 대신, 그들은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들의 자원을 사용하여 선을 행하고 관대하며 다른 사람들을 도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하늘에 보물을 쌓고 진정으로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대해 더 이야기하고 싶거나 본문에 대해 다른 질문이 있습니까?
나의 말:(갑자기 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시작됩니다. 이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 휴대폰이 저가의 조건이고 챗 GPT가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안녕하세요, ChatGPT!
ChatGPT의 말: 안녕하세요! 오늘 기분이 어떠세요?
나의 말: 디모데전서 6장에 관한 토론을 계속해도 될까요? 우리의 토론을 기억하시나요?
ChatGPT의 말: 네, 물론이죠! 우리는 디모데전서 6장, 특히 17절부터 19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삶'의 의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다음에는 무엇을 탐구하고 싶나요?
나의 말: 네, 감사합니다. 이 구절에 따르면 디모데는 부자들에게 명령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실인가요?
ChatGPT의 말: 네, 맞아요! 이 구절에서 바울은 디모데에게 부유한 사람들에게 교만하지 말며 재물에 소망을 두지 말라고 지시합니다. 그것은 재산 자체를 공유하라는 명령에 관한 것이고, 돈을 사랑하고 안전을 위해 돈을 의지하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대신, 디모데는 그들이 부를 사용하여 선을 행하고 다른 사람들을 돕도록 격려합니다. 이 지침은 그들이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집중하도록 돕습니다. 이 아이디어에 대해 더 논의하고 싶나요?
나의 말:
네, 저는 디모데가 목사인지 알고 싶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디모데를 목사로 인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요즘 목사들이 명령할 권리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이 구절에 대해 부유한 사람들에게? 우리도, 나도 목사인데, 이런 식으로 명령할 권리가 있을까? 어떻게 생각하세요?
ChatGPT의 말:
물론이죠! 목사로서, 당신은 공유하고 코멘트(명령)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 구절에 대해 회중과 함께 이야기해 보세요. 부에 대한 올바른 태도에 대해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며, 관대함과 신에 대한 의존을 강조합니다. 바울이 디모데에게 지시한 것처럼, 당신은 당신의 지역 사회가 그들의 자원을 현명하게 사용하고 그들의 믿음을 반영하는 삶에 집중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사랑과 이해심으로 접근하여 사람들이 경건한 삶의 가치를 보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떻게 당신은 이 메시지를 당신의 사역에 적용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의 말:
네, 아시다시피, 이 세상에는 미국, 한국, 유럽 등 많은 부자가 있습니다. 자본주의의 가르침에 따르면(부를 획득 축척하는 것이 불법이지 않고 장려가 되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자 한 것입니다), 그들은 자본주의이기 때문에 그들은 부를 축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들은 가난한 사람들과 부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이 매우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부유한 기독교인 대부분은 가난한 사람들과 부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들에게 경고하고, 이 구절로 그들에게 명령하고 싶습니다.
ChatGPT의 말:
의미 있는 관점이네요! 부는 도전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 특히 사람들이 관대함보다 축적을 우선시할 때 그렇습니다. 이 구절을 사용하여 그리스도인들이 부를 나누도록 격려하는 것은 성경적 가르침과 잘 맞습니다. 진정한 성취는 더 많이 갖는 것에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주고 돕는 데서 온다는 것을 상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눔은 그리스도의 사랑을 반영하며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전달할 계획입니까? 당신의 교회에 전할 메시지?
나의 말:
네, 이 구절을 통해 저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부를 나누는 것에 대한 글을 제 블로그와 카페인 오천만의 로마서에 업로드할 것입니다. 오천만의 로마서는 모든 사람을 위한 로마서라는 뜻입니다.
ChatGPT의 말:
정말 멋진 글과 아이디어인 듯합니다. 블로그와 카페에서 생각을 공유하면 많은 사람에게 다가가 부에 대한 태도를 돌아보게 할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로마서(오천만의 로마서)"이라는 제목은 환영하는 메시지를 암시하며, 부의 공유에 대한 논의는 그 주제와 아름답게 일치합니다.
글에 포함시키고 싶은 구체적인 요점은?
나의 말:
네, 당신 말이 맞아요.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스라엘 백성으로 이 땅에 오셨을 때, 그는 한 부유한 청년에게, 당신의 재산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나를 따르라고 하셨습니다. 그 말 기억나세요?
ChatGPT의 말:
그렇습니다. 그 이야기는 복음서에 나오는 부유한 젊은 통치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예수님은 그에게 자신의 소유물을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고 그분을 따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제자도에는 기꺼이 공유하고 물질적 부보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을 우선시하세요. 이것은 당신의 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예입니다! 이 이야기를 당신의 주요 메시지와 어떻게 연결할 계획인가요?
나의 말:
네, 한국에서는 자본주의가 주요 이념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한국 국민은 자본주의와 법을 따릅니다. 이렇게 한국의 목사와 장로들은 대부분 부를 축적하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가난한 형제와 이웃과 부를 나누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큰 문제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반면에 한국에 부자는 이들보다는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사회에서 가난한 사람들이 사는 게 정말 힘이 듭니다. 그래서 매일 매일, 40명 정도가 이 불의한 사회에서 살 수 없어서 자살합니다. 그래서 나는 부유한 목사님들과 장로님들께 명령하고 싶습니다. 자신의 재산을 이웃과 가난한 형제에게 나누어 주세요라고 말입니다. 그들은 합법적(성경적으로)이지 않습니다. 그들의 행동은 예수의 가르침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ChatGPT의 말:
그것은 전달하기에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예수님의 가르침과 일부 지도자들의 행동 사이의 대조를 강조하면 심각한 성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교회에서 진정한 리더십은 다른 사람을 섬기고 자신이 가진 것을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불평등이 명백한 사회에서 말입니다.
이 문제를 공개적으로 다루면 변화를 촉진하고 부유한 교회 구성원이 더 연민적이고 관대해지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비난보다는 사랑과 책임을 요구하는 방식으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메시지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어떻게 격려할 계획입니까?
나의 말:
네, 저는 제가 하나님으로부터 선택된 목사라고 말할 것입니다. 제 경험을 말할 것입니다. 27살 때 저는 불교 신자였습니다. 저는 불교를 믿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이 제게 와서 저를 회개하게 하셨고 저는 회개했습니다. 5년 후, 저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았고, 하나님은 저의 과거 죄를 용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몇 달 후, 성령이 예수 그리스도에게서 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많이 변했습니다. 저는 새로운 창조물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목사가 돠었습니다. 저는 목사였기 때문에 그들에게 제 경험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는 하나님으로부터 선택 받은 사람입니다.
ChatGPT의 말:
강력한 간증입니다! 불교에서 목사가 되기까지의 개인적인 여정을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신앙의 변화시키는 힘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경험은 신이 얼마나 깊은 영향을 미치고 다른 사람을 섬기도록 인도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면 사람들이 관대함과 연민을 포함하여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사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진정성은 청중에게 공감을 얻을 것입니다. 글에서 이 여정의 일부를 공유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의 말:
저는 제 생각을 공유하는 것에 만족하지만, 예수 그리스도와 바울이 왜 이 메시지를 말씀하셨는지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그리스도와 바울 목사는 왜 가난한 사람에게 이웃에게 재산을 나누라고 명령하셨습니까? 왜 그런 명령을 내리셨습니까?
ChatGPT의 말:
예수님과 바울은 여러 가지 이유로 가난한 사람과 재산을 나누는 것을 강조합니다.
첫째, 그것은 신의 성품을 반영합니다. 하나님은 관대하시고 궁핍한 자를 돌보시므로, 그분의 추종자들도 연민과 사랑을 보여야 합니다. 둘째, 나눔은 공동체를 형성하고 신자들 사이에 연합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우리가 모두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의 일부임을 상기시켜줍니다.
셋째, 부는 사람들을 믿음에서 멀어지게 하는 유혹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과 바울은 관대함을 장려함으로써 진정한 안전과 기쁨은 물질적 소유물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온다고 가르칩니다. 마지막으로, 궁핍한 사람들과 나누는 것은 이웃을 사랑하라는 그리스도의 명령을 성취하여 그들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이 메시지는 우리가 축적보다 사랑과 봉사를 우선시하도록 도전합니다. 이것이 그들의 가르침을 당신에게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까?
나의 말:
네, 당신은 당신의 설명과 통찰력을 매우 훌륭하게 명확히 했고, 저는 많은 사람들이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버는 것이 쉽지만,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버는 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니 어떤 사람들이 돈이 많다면, 그는 나누어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례로, 만약 그가 다른 재능을 가지고 있다면, 그는 그 재능이 없는 사람들과 재능을 공유해야 합니다. 저는 이것이 우리가 이웃이나 형제 자매에게 부나 재능을 공유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ChatGPT의 말:
정말 좋은 통찰력입니다! 모든 사람은 다른 재능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재능을 공유하는 것은 부를 공유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기술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도울 때, 그들은 더 강하고, 더 지지적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돈뿐만 아니라 재능과 시간도 공유한다는 이러한 생각은 서로를 섬기는 성경적 원칙을 반영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이 재정 상황에 관계없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에 대한 당신의 관점은 많은 사람이 돈 그 너머를 생각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은 글에서 공유에 대한 이러한 더 광범위한 관점을 어떻게 장려할 계획입니까?
나의 말:
네, 부자들이 부를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실제로 부를 공유하고 싶어하지 않고, 그저 날마다 부를 축적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10억 원이 있다면, 100억 원을 원한다
ChatGPT의 말:
사람들이 부를 공유하도록 격려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는데, 특히 축적에 집중하고 있을 때 더욱 그렇습니다. 많은 사람이 자신의 부에 안정감을 느끼거나 성공이 자신을 정의한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진정한 성취는 부와 재능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돕는 데서 온다고 강조할 수 있습니다. 공유는 더 깊은 관계와 목적의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마도 베푸는 것에서 기쁨과 의미를 찾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면 다른 사람들이 이 관점을 고려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메시지에서 이 문제에 어떻게 접근할 계획입니까?
나의 말:
네, 부를 축적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영적인 것, 선행을 행하고,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행하는 것이 축적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할 것입니다
ChatGPT의 말:
강력한 메시지입니다! 부를 축적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영적 성장과 선행이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면 깊은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재정적 성공과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책임 사이에서 균형을 찾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선행의 지속적인 영향을 강조하면 진정한 성공에는 다른 사람을 섬기고 긍정적인 변화를 만드는 것이 포함된다는 것을 깨닫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메시지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결합하여 더 공감할 수 있게 만드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의 말:
좋아요,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에서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신의 부를 나누는 좋은 예를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좋은 예가 있습니까?
ChatGPT의 말:
물론입니다! 주목할 만한 예 중 하나는 많은 재산을 자선 활동에 바친 부유한 산업가인 앤드류 카네기입니다. 그는 자신의 부를 사용하여 미국 전역의 도서관, 학교, 대학에 기금을 지원하여 사회를 개선하는 것을 믿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빌과 멜린다 게이츠 재단을 만든 빌과 멜린다 게이츠입니다. 그들은 세계적 건강, 교육, 빈곤 완화에 집중하며, 그들의 부를 사용하여 수백만 명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성공적인 개인이 자신의 자원을 공유함으로써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러한 사례에 대한 더 구체적인 이야기나 세부 정보를 원하십니까?
나의 말:
좋은 사례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ChatGPT의 말:
좋습니다! 생각이나 사례를 자유롭게 공유하세요. 저는 경청하겠습니다!
나의 말:
좋아요, 중요한 사례가 하나 있습니다. 아파트를 지은 한 한국인 CEO가 자신의 재산을 친구, 반 친구, 그리고 그가 지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에게 공유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모르겠지만 그는 자신의 재산을 공유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한, 한 남자, 가수가 있는데, 그는 자신의 재산의 거의 대부분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공유했습니다.
ChatGPT의 말:
훌륭한 사례입니다! 자신의 재산을 공유한 한국인 CEO와 수입의 대부분을 기부한 가수는 영향력 있는 개인이 지역 사회에 얼마나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부를 나누는 것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기부하고 관대한 문화를 만들도록 영감을 줍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청중에게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이 자신의 자원과 재능을 어떻게 나눌 수 있는지 생각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를 메시지에 어떻게 통합할 계획입니까?
나의 말:
네.
ChatGPT의 말:
좋은 말씀입니다! 이러한 예를 통합하면 메시지가 강화되고 청중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다른 요점이나 예를 논의하고 싶습니까?
나의 말:
네. 예수 그리스도께서 젊은 부자를 만나셨을 때, 부자는 예수의 명령을 따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러자 예수께서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은 낙타가 바늘 구멍을 통과하는 것과 같이 매우 어렵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확한 구절을 기억하십니까?
ChatGPT의 말:
네, 그 이야기는 복음서, 특히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에 나옵니다. 마태복음 19장에서 예수께서는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말씀하시며, 낙타가 바늘 구멍을 통과하는 것과 같다고 비유하셨습니다. 이것은 부가 어떻게 믿음과 그리스도를 따르는 데 장애물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이 구절은 물질적 부보다 영적인 가치를 우선시하는 것의 어려움을 강조합니다. 청중에게 돈과 소유물에 대한 집착을 기꺼이 버리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강력하게 상기시켜줍니다. 이 이야기를 전반적인 메시지에 어떻게 연결할 계획인가요?
나의 말: (다시 유감스럽게도 연결이 끊어져서 다시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ChatGPT의 말:
안녕하세요! 오늘 어떻게 도와드릴까요?
나의 말: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ChatGPT의 말:
알겠습니다! 그 이야기를 재산을 나누는 것에 대한 메시지와 연결하는 것은 강력합니다. 많은 사람이 소유물과 신앙 사이에서 겪는 갈등을 강조합니다. 청중이 자신의 우선순위와 온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생각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아이디어나 예를 더 알아보시겠습니까?
나의 말:
네, 예수께서 부자 청년을 만나셨을 때입니다.
ChatGPT의 말:
예수께서 부자 청년을 만나셨을 때, 그는 소유물을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라고 하셨고, 하늘의 보물을 약속하셨습니다. 청년은 큰 부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것을 기꺼이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슬펐습니다. 이 이야기는 예수님을 온전히 따르기 위해 물질적인 것을 버리는 것이 어려운 일임을 보여줍니다.
진정한 제자가 되려면 희생과 부보다 영적인 가치를 우선시하려는 의지가 필요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이야기를 사용하여 청중을 격려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의 말:
네, 부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지 않는 이유를 알고 있습니다.
ChatGPT의 말:
통찰력이 뛰어나시네요! 많은 부유한 사람들은 재산을 포기하는 생각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재산은 안정과 지위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물질적 소유물 너머를 보고 그리스도를 따르는 데서 찾을 수 있는 더 깊은 충만함을 인식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진정한 부는 영적인 연결과 다른 사람을 섬기는 데서 온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서 이 문제를 어떻게 다룰 계획인가요?
나의 말:
네, 그는 예수님을 몰랐습니다. 예수님은 누구인가요? 예수님은 온 땅의 주인이시며, 이 세상에 사는 모든 부유한 청년과 부자들의 재산도 주인이십니다. 땅과 돈의 진정한 주인은 예수님이시며, 부를 가진 사람들이 그 부의 주인이 아닙니다.
ChatGPT의 말:
정확히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모든 것의 진정한 주인이라는 것을 강조하면 관점을 바꾸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는 일시적이지만 그리스도와의 관계는 지속적인 가치와 목적을 제공합니다.
청중이 자신을 소유자라기보다는 자원의 청지기로 보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청중이 자신의 재산을 사용하여 다른 사람을 섬기고 진정으로 중요한 것에 투자하도록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글에서 이 개념을 강조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나의 말:
아시다시피, 성경, 구약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온 집, 모든 땅, 소유물, 진짜 주인은 하나님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모두 이 세상에서 방랑자(나그네)이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부자는 이 진실을 몰랐습니다. 그래서 그는 예수님의 명령을 거부했습니다. 그가 자신의 부와 집의 진짜 주인, 진짜 소유자가 예수님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그는 나눌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모든 재산이 예수 그리스도의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ChatGPT의 말:
강력한 요점입니다! 사람들에게 모든 것이 궁극적으로 하나님께 속한다는 것을 상기시키면 부에 대한 이해가 바뀔 수 있습니다. 부자 청년이 자신의 소유물이 진정으로 자신의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면 그는 기꺼이 나누고 예수님을 따랐을 것입니다.
이 관점은 겸손과 다른 사람에 대한 책임감을 장려합니다. 청중이 부와 소유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고려하도록 하는 강력한 메시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글에 어떻게 통합할 계획입니까?
나의 말:
저는 저희의 채팅을 제 블로그와 카페에 업로드하고, 부유한 사람들이 그들의 부를 가난한 사람들과 그들의 이웃들과 공유하도록 격려할 것입니다.
ChatGPT의 말:
훌륭한 계획 같습니다! 여러분의 통찰력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이 관대해지도록 격려하는 것은 실제로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부의 진정한 소유권과 공유의 중요성에 대한 여러분의 메시지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것입니다.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예나 아이디어가 더 필요하면 알려주세요!
나의 말:
좋아요, 오늘 당신과 나눈 채팅은 매우 유용하고 통찰력이 있었고, 부유한 사람들에게 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그들이 예수님의 명령과 디모데의 명령을 따른다면 사회는 더 관대하고 즐겁고 행복할 것입니다.
ChatGPT의 말:
그 소식을 듣게 되어 기쁩니다! 관대함에 집중하고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르면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여러분은 더 자비롭고 즐거운 사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언제든지
나의 말: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채팅은 그만합시다. 다음에 봐요.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안녕히 계세요.
ChatGPT의 말:
천만에요! 도와드릴 수 있어서 기쁩니다. 하나님의 축복이 있기를, 잘 지내세요!
사랑과 자비의 하나님! 흉악한 죄인을 도구로 삼으시고 온 한국의 목자와 성도들에게 나눔에 대해서 대언하게 하시고 명령하게 하시니 감사와 영광을 돌립니다. 모든 한국의 성도가 주변의 소망이 없는 같은 형제요 동족인 동포를 생각하며 특히 북한에 갖힌 믿음의 형제와 독재에 사는 동포를 긍휼히 여기며 모든 소유를 이들을 위해서 나누는 용기를 갖게 하소서! 나누면 너도 나도 같이 다 사는 진리를 깨닫게 하시고 이 민족을 멸망의 길에서 구하게 하소서! 주님의 보혈과 십자가 대속으로 구원을 받은 일에 만족하게 하시고 세상의 모든 물질의 유혹으로부터 자유한 한국의 크리스천이 다 되게 하소서! 그리고 가난하게 되어서 참된 형제의 정을 나누며 주님과 함께 이 땅에 속히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