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진초, 다같이 떠나 보자~책과 작가를 향하여 학교 소식
2010/12/01 16:15 http://blog.naver.com/rhdqhtlfeorn/20117886974 |
대구경진초등학교(교장 오미순)는 지난 11월 24일(수요일)에 본교 시청각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같이 떠나 보자~ 책과 작가를 향하여」라는 제목으로 도서 나눔 장터와 박경선 동화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도서 나눔 장터를 통해 자신이 읽던 책을 다양한 책과 교환한 3학년 김지현 학생은 “집에만 두던 책을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나누어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또, 다른 친구들은 어떤 책을 읽는지 서로 알게 되어서 내가 알지 못했던 다양한 책들을 읽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다.”며 말했다.
이어서 이어진 동화작가와의 만남에서는 박경선 작가의 다양한 책쓰기 방법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학생들에게 끊임없는 질문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학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은 글쓰기, 책쓰기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5학년 김태영 학생은 “책을 쓰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나도 작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신이 난다. 스트레스가 쌓일 때 글을 쓰라는 선생님의 말씀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는 글쓰기로 스트레스도 풀고 작가가 되는 공부도 해야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에게 책을 가까이하는 생활습관과 독서를 위한 기초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도서교환 활동을 통하여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 및 친절, 나눔의 의미와 즐거움을 깨닫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도서 나눔 장터와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통하여 동화를 이해하고 향유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된 박경선 동화작가와의 만남은 학생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진초등학교, 손현아
[출처] 경진초, 다같이 떠나 보자~책과 작가를 향하여|작성자 대구교육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