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프리스타일 OA 무릎보호대 체험 이벤트에 당첨 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난번에 블레드소 슬리브 타입을 공구로 구매했었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도움이 되는 보호대였고 이번에도 체험이벤트를 하길래 신청 드렸는데 좋은 기회 주셔서 좋은 보호대 이용해볼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1.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 및 나이?
- 저는 32살 남자이며 스포츠 활동을 즐겨해왔습니다. 대학때 부터 시작한 테니스를 자주 했습니다.
2. 무릎 손상 시기 및 치료 내용?
- 저는 약 10년 전 군생활중 운동하다가 무릎을 심하게 다쳤습니다. 하지만 괜찮아 지겠거니 그냥 두고 깁스만 몇주 했다가 풀었습니다.
이후 운동을 하면서 한번씩 뜨끔 한적이 있었으나 그냥 두었습니다. 하지만 작년 봄 테니스를 치다가 무릎에 통증이 심하고 물이 차서 MRI를 찍어보니 전방 십자인대 파열 및 연골이 파열되어 올해 5월 23일에 수술을 하여 현재 거의 100일째입니다.
3. 본 제품을 착용하기 전과 착용후의 느낀점
- 먼저 착용하자 마자 느껴지는 점은 안정감입니다. 상대적으로 길이도 길고 힌지 부분도 두꺼워서 제가 가지고 있는 블레드소 보다 훨씬 강한 안정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구부리고 펴는데도 크게 걸리적 거림이 없고 전체적으로 무릎을 싸주는 느낌이 들어 편안함도 느낄수가 있습니다.
4. 다른 제품과 다르게 본 제품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
- 장점은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착용의 순서가 1,2,3,4 적혀있어요. 그래서 순서대로 붙이니까 완성되어 버리네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힌지쪽에 보면 돌릴수 있게 되어있고 숫자가 적혀져 있습니다. 이거 돌려보니 무릎을 눌러주는 부분이 위아래로 움직여서 슬개골을 눌러주는 정도를 조절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장점은 힌지부분의 굳건함이겠네요. 지금 착용해보고 무릎을 좌우로 눌러봐도 확연히 잡아주는 점을 느낄수 있습니다.
5. 희망하는 개선사항?
- 단점이라고 말할 점은 역시 길이가 긴만큼 여름에는 다소 땀이 찰수 있겠네요. 특히나 올여름 같은 폭염이 온다면 착용하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이 보호대도 블레드 소 슬리브처럼 열교환이 잘되는 제품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그 부분 말고는 딱히 단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수술하고 너무 힘들었던 시간들이 지나가고 저는 수술 100일이 거의 다되었습니다. 혼자서 운동도 하고 재활센터에서도 운동을 하여 지금 일상생활에는 거의 지장이 없습니다. 아직 뛰는건 하지 않고 있어요. 지금 시기에 OA 무릎 보호대를 차고 걷기 및 천천히 뛰기를 시도해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함께 운동하셔서 얼른 완쾌합시다~




http://cafe.daum.net/knees http://www.myknee.co.kr http://cafe.naver.com/aclknee
무단 복사 및 스크랩을 금지하며, 저작권은 무릎 홈페이지 및 무릎 카페에 있습니다.(무릎 운영자)


전방십자인대 파열 및 무릎을 다친 환자들의 모임
전방십자인대 파열 및 무릎을 다친 환자들의 모임 입니다. 무릎을 다쳐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전방십자인대/후방십자인대/십자인대파열/반월상연골/연골판이식/측부인대/재활운동/관절염/줄기세포/카티스템)
첫댓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연골판이나 관절연골,퇴행성관절염 환자분들에 특화된 보호대라고 해서.. 그 부분이 좀 궁금했습니다.
구입하고 싶은데..개인적으로 구입할 수는 없나요? 공동구매할때까지 기다려야 할까요?
@니콜세스 개인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가격이 있어서요...
공동구매.. 계획하고 있으니,,, 좀 기다리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방장!!! 네..답변 감사드려요~~
테니스칠때 착용 가능할까욤??? 테니스 치신다기에...저두 무릎양쪽수술하고..몇년지났는데...역시나 보호대없이는 운동이 어려워서...ㅠㅠ 보호기구 찿는중입니다..ㅠㅠ
이거 어디서구매할수있나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