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4주 산서어린이집 가정통신문
큰 추위, ‘대한’입니다
찬 바람에 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1월 넷째 주입니다.
내일(20일)은 24절기 중 마지막 절기, ‘대한’입니다.
‘큰 추위’라는 뜻을 가진 이날은 ‘소한의 얼음이 대한에 녹는다’라는 속담처럼 오히려 덜 춥다고 하네요.
조금 더 따듯해질 날씨를 기대해봅니다.
추운 겨울에는 아이들이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씻는 것도 모두 귀찮아합니다.
오히려 컨디션 관리에 어려운 계절이지요.
아이들이 청결한 습관을 놓치지 않도록 부모님의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늘 자신의 몸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손 씻기와 이 닦기, 목욕하기 등을 즐거운 마음으로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원에서도 바람직한 청결 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한 한 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안내
- 1월 22일(월), 1월 24일(수)은 사랑반 아이들만 영어수업을 합니다.
- 1월 25일(목)은 유아체육 특별활동을 합니다.
- 1월 26일(금)에는 믿음반, 소망반 아이들이 전주 혁신점 키즈다쿵으로 체험학습을 갑니다.
(준비물: 개별 간식)
- 어린이집에 약을 보내실 때는 꼭 투약의뢰서를 잊지 마시고 알림장에 기재 부탁드립니다.
부모교육
우리 아이 창의력이 쑥쑥!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창의력 키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함께 요리하기
음식 재료를 탐색하고, 여러 가지 모양으로 채소를 썰어보도록 합니다. 어떤 모양으로 썰어야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을지, 어떤 접시에 담아야 더 맛있게 보일지 등을 생각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자극을 받게 됩니다.
주말을 이용해 여행가기
아이는 새로운 장소에서 경험하는 모든 것으로부터 자극을 받게 되고, 창의력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또한, 여행을 하다보면 많은 문제와 갈등 상황을 접하게 되는데, 이런 상황을 원만하게 해결함으로써 창의적 해결 방법의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유로운 시간 가지기
창의력은 꼭 외부의 활동이나 어떤 자극이 주어져야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서 깊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가져보세요.
스무고개 게임
스무고개 게임이 창의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특정한 교육과 활동 없이 자연스럽게 사고를 확장하게 되며, 상상력 또한 풍부하게 키울 수 있습니다. 답을 찾기 위해 계속 생각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열정도 커지게 됩니다.
산서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