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출결 및 참여도에 따라
사진의 수가 다를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번주에는 항공교통기관에 대해 알아보며
비행기가 생기기 전에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늘을 날아다녔을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지난 주 알아보았던 육상교통기관 중
자동차가 생기기 전에는 말의 도움을 받았으니
비행기가 생기기 전에는
새의 도움을 받지 않았을까?라고 아이들에게 물어보니
“에이~~~~ 새가 어떻게 사람을 끌고가요~~
선생님도 참~~”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 자두나무반이네요^^!
항공교통기관의 발달을 알아본 뒤에는
선을 연결하여 비행기를 완성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숫자를 읽어보고 1부터 순서대로 선을 연결해 주었더니
비행기가 그려졌네요!
10보다 더 큰 숫자들이 있어서
어려워 하는 아이들이 있었지만 아이들이 서로
알려주면서 함께 비행기를 완성해 볼 수 있었답니다ෆ
협력하는 자두반이네요!!
비행기 완성!✈️
오늘은 비행기 말고 또다른 항공교통기관을 알아보며
로켓이 비행기보다 빠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의 로켓을 예쁘게 꾸며주어
빨대로 바람을 세게 불어서
로켓을 날려보았습니다!!
내일은 8월 15일! 광복절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8월 15일
광복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어요😊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독립한 기쁜날이기에
그날을 기념하며 기쁜 날에는
태극기를 게양하는 방법이 조금 다름을 알려주었어요^^
지난번 현충일에는 슬픈날이니까 낮게 달고
이번에는 기쁜날이니까 높이 달아야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더라구요!! 역시 최고 자두반이네요👍
광복절에 대해 알아본 뒤에는
활동지와 태극기를 완성해 보고 아이들과 함께
“대한 민국 만세”를 외쳐보며
우리나라 독립의 기쁨을 함께 만끽해 보았답니다~!
내가 만든 멋있는 비행기!
아이들과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멋있는 비행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릴것이 너무 많아서 힘들어 하였지만
완성된 비행기를 보고는 너무 예쁘다고 이야기를 하며
부모님께 빨리 보여드리고 싶다고 하네요~^^!
이번엔 모두가 힘들지 않게 만들 수 있는
비행기를 만들어 보기로 하였어요!
아이들만의 비행기를 만들어 보며
하늘에 날려보기도 하였답니다💙
또!! 색종이로 비행기를 만들어서
날려보고싶다고 이야기를 하는 자두나무반!
선생님이 접어주는 것보다는
스스로 접어보며 연습해 보고싶다고 하네요!
함께 비행기 접는 방법을 알아보고
어려워 하는 친구가 있으면
옆에 또는 앞에 앉은 친구가
도움을 주기도 하였습니다.
너무 늦어서 비행기 날리기 시합은
낮잠 후 하기로 약속하니 빨리 깨워달라고 하는
최고 자두반이네요^^
장수풍뎅이 애벌레🐛
도아가 집에서 데리고 온 장수풍뎅이 애벌레!!
친구들과 함께 관찰해 보기로 하였어요 ㅎㅎ
애벌레가 불편하지 않게 살살 옮겨주고
아이들이 눈으로만 관찰해 보았습니다.
애벌레가 흙 속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보고
너무 귀엽다고 이야기를 하였네요^^!
애벌레가 흙 속으로 들어가면서
응가💩하는 모습도 보았답니다~!
<교실놀이>
키즐 vr
자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