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류, 이제 집에서도 발급 받는다!
24시간 열려있는 온라인 민원창구 「민원24시」
부천시에서는 행정기관 방문없이 365일 24시간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 발급 열람할 수 있는 「민원24」서비스 홍보에 적극 나섰다.
이는 24시간 인터넷 민원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시민들이 서비스를 제대로 알지 못해 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기관을 방문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시는 다가오는 연말정산 시 시민들이 서류 발급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민원24 서비스에 대한 안내문을 각 동 주민센터에 비치하고, 부천시 트위터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민원24서비스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24시간 언제든지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민등록 등.초본,
자동차 등록원부, 건축물 대장, 지방세 납부 확인서 등의 발급뿐만 아니라
전입신고도 가능하다. 또한 일부 민원서류에 한해 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민원24를 이용하려면 우선 가까운 은행, 우체국 등 금융기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민원24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민원서류 발급은 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해 민원내용을 신청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 신청 결과를 확인.출력하면 된다.
부천시
입력일 : 2011-12-26 오전 11:2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