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째주 제주도날씨 예보
제주기상청에 따르면 오늘밤이 지나 내일 새벽..이라고 해야되나요 한밤중이라고 해야되나요 ㅎㅎ
어쨌거나 내일 오전2시부터 제주에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강수확률이 60%이기때문에 어떤곳은 내리고 어떤곳은 내리지 않고 그렇겠지만 확실한건 한라산에는 비가 내린다는거죠 .
기온 , 오늘 최고 31'c 까지 올라갔고 습도도 올라가서 가을이 오나 했더니 갑자기 다시 한여름이 된 기분이지만 , 오늘까지만 이 기온이 유지되고 비가 내리기 시작하면서 차츰 기온은 떨어질것으로 예상됩니다 .
내일은 오전 내내 비가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
바람은 1-4m/s 정도 불 예정이라고 하구요 . 그래도 내일 낮 12시를 기점으로 모레까지는 비소식은 없습니다만 , 먹구름이 갇그하다는것은 엄청 다습하다는 이야기거든요 .
아마 기온은 높지 않지만 덥게 느껴지는 꿉꿉한 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모레 날씨예보입니다. 기온은 최고 28'c 까지 올라가고 최저 24'c 까지 내려간다고 합니다. 바람도 꽤 불겠네요 .
하지만 여러분 ~ 제가 매일 아침 일어나면 한주간의 날씨를 꼭 챙겨보는데 제주도는 더..더욱 .
기상예보가 ' 급변 ' 합니다.
비가 내일 온다고 해도 안올수도있습니다^^; 너무 날씨예보만 믿고 움직이지 마시고 그날그날 상황보시면서 다니시는게 좋으실듯해요 .
드디어 가을이네요 .
9월 1일 목요일은 비소식이 없지만 9월 2일부터 5일까지는 비소식이 있습니다.
가을이 시작되면 항상 가을비가 내리던데 올해도 마찬가지구나 싶구요.
앞으로 30'c 를 넘는 날은 며칠되지 않을듯해요. 꼭 9월에 한번씩은 한여름이 되기도 하기에^^;
아직까지는 반팔을 들여놓을 생각이 없습니다 ㅎㅎ
혹시나 예보가 다를까 하여 네이버에서도 날씨를 검색해보았습니다 .
강수확률은 60% 이긴하지만 금, 토, 일 주말동안 계속해서 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
주말에 한라산 입산 하시는분들은 꼭 한라산 날씨예보 보시구요, 비가 많이 내리면 입산이 금지되니 홈페이지를 꼭 확인하시거나 전화문의해보세요.
9월부터는 한라산 입산 시간이 오전 5시30분으로 늦춰집니다.
제주도 먹거리 3곳
날씨는 날씨고 ! ㅎㅎ 날씨가 좋든 나쁘든 ~ 우리 먹는건 또 신경써야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식당 3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갈치요리 전문점인 ' 무성향 갈치조림 ' 이라는 식당으로 서귀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구요 .
근처에 호텔들도 많고 여행지들도 많아서 이곳주변에서 1박하시면서 두루두루 다녀보기도 좋습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되고있는 무성향 갈치조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합니다 .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 없구요 .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 모두 먹기 좋은곳으로 추석연휴 동안에도 문을 열것으로 예상되는데 혹시 모르니 추석 당일등 문의는 꼭 해보세요 ( 064-733-5453 )
이곳에서 제가 자주 찾는 메뉴는 ' 갈치조림 C 세트 ' 이구요 .
고등어구이와 돌솥밥 그리고 갈치조림이 함께나오는 음식입니다. 된장국도 함께나와서 애들 고등어구이에 밥먹이기도 좋더라구요 .
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오는집입니다.
갈치조림은 아예 순하면 맛이 좀 떨어지게 느껴지죠. 그렇다보니 이곳도 조금 매콤한 편인데 매콤하다가 담백하다가 고소하다가 난리가 납니다 ㅎㅎ
무와 감자에도 양념이 잘 베어있어서 돌솥밥에서 만드는 숭늉에 먹기에도 맛있더라구요 .
갈치도 크고 살도 푸짐해서요 아 내가 갈치를 제대로 먹네 이런 기분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저는 돌솥밥을 주는곳을 선호하는데 여기도 돌솥밥이 나와서 더 좋더라구요 .
금방 지어진 그 쌀밥은요.. 밥알이 입안에 들어가면 막 녹지 않나요? ㅎㅎ 그리고 숭늉 만들어 먹는것도 너무 좋구요 .
이곳은 혼밥하러 가셔도 좋은곳이기도 한데요!
성게미역국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제주도민분들은 갈치국을 많이 드시고 관광객분들은 성게미역국을 선호하신다고해요 .
아무래도 제주도 향토음식이다보니 갈치국은 혹시나 비리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성게쪽을 선택하시는것 같은데
여기는 생갈치를 이용하고 전재료가 싱싱해서 전혀 비리지 않기에 개인적으로는 갈치국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구 싶구요.
성게미역국도 성게알도 푸짐하니 넘 잘나와서 추천합니다.
혼밥을 하시게되면 고등어구이 반마리가 서비스로 나오고 2인이서 먹을때는 꽃돔이 나오더라구요.
서비스도 좋고 맛도 좋은 식당이라 제가 추천드리고 싶었구요 .
갈치국이랑 갈치구이도 보여드리고 싶어서 영상 남겨봅니다 .
9월 첫째주 제주도날씨 예보와 함께 전해드리고 있는 식당정보 !
두번째는 [ 정호영쉐프의 우동카덴 ] 입니다.
이곳은 테이블링앱에서 예약을 하고 방문이 가능한데 여기도 거의 1초컷이더라구요.
처음 테이블링앱에서 예약을 받기 시작했을때는 메뉴도 천천히 고를 수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막 ! ㅋㅋ
빠르게 선정하시는게 중요하구요 .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정기휴일이며 그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하고 중간에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1시간 브레이크 타임 있습니다 .
테이블링앱으로 예약 후에 방문하면 거의 기다림없이 바로바로 먹고 나올 수 있고 노쇼족들이 있을경우 현장대기도 받아주시긴 하는데 노쇼족이 언제있을줄 알고 가서 대기하겠어요 ㅜㅜ
아무튼 여기 우동들 다 맛있습니다 .
종류도 다양하고 사이드메뉴들도 있는데 나중에 사이드는 추가가 가능하기에 메인부터 먼저 골라두시는게 좋고
붓카케 우동 괜찮더라구요 .
면굵기도 선택가능하구요 .
제가 먹고온것은 일본식 냉우동으로 야채튀김이 함께나오는 ' 카키아게 붓카케우동 ' 으로 가격은 11,000원입니다.
마지막은 함덕에 있는' 골목 ' 이라는 식당입니다.
내장탕이 유명한 식당인데 대기가 없는날이 없는 유명한 곳이예요. 함덕해수욕장 바로 앞에 있어요 .
여기는 사골해장국과 한우내장탕 딱 두가지 메뉴가 각각 10,000원 , 11,000원에 판매되구요 .
매주 목요일은 정기휴일이며 그외 오전 7시부터 오후1시30분까지만 영업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재료 소진시에는 문을 더 빨리 닫기도해서 진짜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아침일찍 방문하세요.
개인적으로 내장탕을 매우 좋아하여 많은곳에서 먹어봤는데 함덕 골목 < 이 식당 참 손질 잘합니다.
내장 손질이 거의 완벽해서 부드럽고 씹는 질감도 매우 우수하구요 .
국물맛도 시원하고 칼칼하니 한끼 딱 먹고나면 하루종일 배가 부를지경입니다 ㅎㅎ
대기가 없다면 좋으련만 -_ㅜ ㅋ
아무튼 이렇게 오늘은 9월 첫째주 제주도날씨와 함께 유명 식당 세곳도 추천해보았는데요 !
맛있는 음식들 건강하게 드시고 ^^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