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약속안과] 찬바람날때 눈물흘림 / 겨울철 유루증 (강동구안과,송파구안과)
자신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발견하고 놀라신 적 있으세요?
그렇다면 눈물흘림증을 한번 의심해봐야합니다.
눈물흘림증은 눈물길이 좁아지거나 막혀서 눈물이 흐르는 병으로 눈물층이 정상적으로 유지되려면
눈물의 분비와 배출이 균형을 이루어야 하는데요. 눈물을 코 속으로 내보내려는 통로인 '눈물길'이 좁거나 막혀 있으면 눈물이 눈꺼풀 밖으로 넘치는 '눈물흘림증'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거랍니다.
눈물흘림증의 증상
이처럼 눈물길에 이상이 생기면 눈물이 잘 빠지지 않아서 때와 장소를 불문하고 눈가가 젖는데요.
시야가 뿌옇고 눈 주위가 짓무르는데다가 충혈, 눈곱, 통증을 함께 동반하기도 합니다.
심하면 언저리까지 빨갛게 붓는 누낭염과 같은 염증 질환까지 생길 수 가 있답니다.
눈물흘림증의 원인
건조하고 바람이 강한 겨울에는 눈의 자극으로 평소보다 더 많은 눈물을 나오게 만드는데요.
문제는 많아진 눈물이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이 같은 원인으로는 '노화'를 들 수 있는데요.
눈, 코 주변의 염증이나 종양이 눈물길을 좁히거나 막는 경우 강한 외부충격이 눈물길을 손상시킨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눈물흘림증의 치료
눈물흘림증의 치료는 눈물길이 막혔는지 좁아졌는지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이를 진단하기 위해서는 '눈물관 세척 검사'가 필요합니다. 만약 눈물길이 완전히 막힌 '눈물길폐쇄증'의 경우라면 외부자극이나 감정, 계절과 상관없이 시도 때도 없이 눈물이 흐르기 때문에 수술로 해결해야 합니다
http://vnp.kr/n_consult/edt_consult_list.asp?consult_cls=guesthttp://vnp.kr/n_consult/edt_consult_list.asp?consult_cls=guest
강동구안과,송파구안과,강동눈물흘림,눈물이날때,눈물약,겨울눈물,눈물이자주흐름,눈물흘림치료,봄의약속안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