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차] 엑상 프로방스 1일 투어
Aix-en-Provence는 '물'을 의미하는 Aix라는 마을로, 프로방스 지역의 물이 많이 나오는 마을을 의미합니다.
09:00 마르세유 숙소 출발
'폴 세잔'의 도시, 샘과 분수가 많은 물의 도시, [엑상 프로방스]로 이동 (약 40Km 50분 소요)
10:00 엑상 프로방스에 도착해서 투어 시작
로통드 분수를 구경하고 미라보 거리를 걸어서 그라네 미술관으로 갑니다.
11:00 그라네 미술관 관람 (1시간) or 자유여행
12:30 중식
14:00 성 소뵈르 성당을 둘러보고 마르세유로 돌아옵니다.
17:00 마르세유 도착
★ 1860년에 건축된 정교한 분수대로 꼭대기에는 정의 농업 예술을 상징하는 3개의 여신상이 있습니다.
자유롭게 여유롭게 점심 식사를 하고, 성 소뵈르 성당 Cathedrale Saint Sauveur으로 이동합니다.
★ 500여 년에 걸쳐서 건축되어 로마네스크, 고딕, 네오고딕 등 다양한 양식을 볼 수 있습니다.
폴 세잔이 다니던 성당이며, 그의 장례식이 열린 곳이기도 합니다.
1Km 정도를 걸어서 그라네 미술관 Musee Granet으로 갑니다.
★ Paul Cezanne의 고향이자 아뜰리에가 있는 곳으로, 은행가인 아버지로부터 인정을 받지 못하여
부유한 집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난한 젊은 시절을 보내야 했습니다. 어머니의 지원으로 화가의 꿈을
계속 이어 나갔고, 아버지가 죽은 후 고향으로 돌아와서 4년 간 그림을 그리며 화가로서의 생을 마감합니다.
세잔의 생가에서 5분 거리에 있는 그라네 미술관에는 세잔의 유화 8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 입장료 6.5유료
미라보 거리 Cours Mirabeau를 걸어서, 로통드 분수 Fontaine de la Rotonde로 갑니다.
★ 미라보 거리는 로통드 분수에서 르네 왕의 분수까지 400m 길이의 거리입니다.
도시 곳곳에 40여 개의 분수들이 있어서, 골목골목에서 만나는 다양한 분수들이 여행의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 주차장 : 로통드 분수대 근처에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