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징후 고속철도에 대한 하행부분을 이제야 올립니다..그동안 멀리 중국의 장거리 철도 출사 와 모 잡지 연재 때문 등등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제야 하행 부분을 올리게 되었네요...징후 고속철도의 하행 부분은 약 1300km의 여정이 또 시작됩니다..그전에 베이징 부근의 2개역을 또 참관후에 그 다음날 이제야 상하이로 돌아가는 여정이 되겠습니다.
돌아오는 여정의 기차표...갈때는 일등석,이등석,비지니스석 구간별로 탔지만..올때는 전구간으로 가기 때문에 한번에 비지니스석으로 구입했습니다...비지니스석 가격은 무려 1750위안...표는 인터넷으로 구입했고요...상하이 홍차오역에서 미리 표 찾았습니다..6월부터 중국의 고속열차인 g열차 대상으로 인터넷 실명제 를 실시한 이후로..국경절 연휴부터는 모든 고속철도에 대해서 인터넷 구입이 가능해 졌습니다..그리고 올년말까지 모든 열차에 대한 인터넷 구입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확실히 인터넷으로 구입하는게 참 편합니다...단 단점이 있다면은 표를 찾아야 한다는점...그래서 창구 가서 표로 바꿔야 합니다..
출발전날 에 찍은 베이징남역...
다음날 아침에 베이징남역에서..상하이 홍차오역으로 가는 G1편 열차와 푸저우로 가는 D301편 열차하고 같이...본인이 탈 열차는 상하이 홍차오로 가는 G1편 열차입니다..하지만은 본인이 출발한 몇일후에 D301편 열차에 큰 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출발 1시간전정도 일찍 와도 되지만은...베이징남역의 VIP대합실 이용하기 위해서 평소보다 일찍 베이징남역에 도착했습니다..여름방학 수송기간이기 때문에 징후 고속철도를 타고 칭다오,난징,상하이 등등으로 가는 사람들도 꽤 많았습니다..
D51편 칭다오 그리고 G31편 항저우로 가는 열차..
베이징남역의 귀빈실..VIP실...베이징남역 vip실의 경우에는 왼쪽 하고 오른쪽 총 2곳이 있습니다...
베이징남역의 vip대합실의 내부...베이징 남역의 vip실은 비지니스석은 무료로 이용할수 있고요..일등석 승객도 이용 가능합니다..그런데 일등석 승객이 베이징남역의 vip대합실을 이용하려면은 1인당 100원을 내야 합니다..차라리 일반 대합실 가서 이용하는게 좋고요...베이징남역의 vip대합실은 비지니스석 승객들에게 이용하게 딱 좋습니다...
베이징남역의 vip대합실은 들어가기전에 먼저 표인식을 합니다..그리고 자리에 도착하면은 승무원이 본인이 탈 열차의 검표 시간 말해 주고 그리고 차 같은거 시킬수 있습니다..그리고 무선 인터넷도 가능합니다...그리고 마실꺼는 무한대로 마실수 있습니다..단 먹을꺼는 어떤거만 무한대로 먹을수 있습니다...
귀빈실 역 직원들이 나가는 틈을 타서 대 놓고 베이징남역 귀빈실 내부 다 찍을수 있었습니다..그런데 미리 직원에게 허락을 받았는데..딱 1장만 찍으라고 해서...만족 하지 못해서..나가는 틈을 타서 대놀고 찍었습니다...사진을 보면은 인식기 하고 먹을거도 놓여 있습니다..
C열차는 도시 고속열차 인데..주로 탕구,텐진으로 갑니다...베이징남역은 고속철도 전용역이기 때문에 주로 고속열차들 시종착역들만 취급합니다..상하이의 상하이 홍차오역이 있고 난징의 난징남역 광저우의 광저우남역이 있으면은 베이징은 베이징남역이 있습니다..
G1편 열차 검표 한다고 해서 역 직원의 안내로 검표구 까지 안내 해 주었는데..이과정에서 불쾌 했습니다...상하이 홍차오역의 경우에는 검표 할때 먼저 비지니스석,일등석 승객들 먼저 검표 합니다..그리고 일반 승객들 검표 하고요..그런데 베이징남역은 비지니스석 승객들은 노인,어린이 전용통로쪽에서 검표 했는데..들어 가는거는 일반승객들 하고 같이 들어 갔음...그래서 좀 불쾌 했습니다..원칙적으로는 5-10분후에 일반승객들 검표 해서 들어보내야 하는건데...베이징 남역의 비지니스석 승객들 대하는것이 좀 아쉽습니다..
본인이 탈 G1편 열차는 9번 플렛홈에서 승차 합니다..그리고 오른쪽은 G111편 열차..G1-G111의 조합과 출발시간도 5분 차이..
열차는 CRH380BL편성의 열차..이것도 몇번이나 타보는건지..그런데 지금은 전부 리콜중이라서..CRH380A혹은 CRH380AL로 대체 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G1편 열차의 열차인 CRH380BL...중국 북차에서 생산한 고속열차 인데..이게 바로 문제가 많은 열차 입니다..중국은 중국 남차 하고 북차가 있는데 중국 고속열차 기술은 중국 남차가 북차 보다 한발더 앞서 있습니다..고장율도 BSP,중국 남차,북차 중에서 중국 북차 생산의 고속열차 고장율이 가장 높습니다..그런데 중국 정부에서 북차 하고 남차의 합병을 하려고 하는데 남차에서 반대 하고 있죠..사실 저도 중국 남차 하고 북차 하고 합병은 거의 반대 입니다..현실은 북차 하고 남차 하고 기술 차이가 너무 많이 납니다..그래서 북차의 기술이 남차 기술 실력을 따라갈 정도로 된다면은 합병은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는 본인의 생각입니다.
5분후에 출발할 G111편의 열차의 객차인 CRH380BL...저가 CRH380BL를 처음타본게 바로 후항 고속철도 임시 투입때 처음 타봤습니다..
비지니스 객차는 3호차에 있습니다..CRH380AL,BL도 마찬가지로요..
CRH380BL의 객차..CRH380BL은 중국 북차에서 만들었는데...문제가 많은 고속열차입니다....주로 일등석,이등석,비지니스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일등석은 CRH3,CRH380A의 일등석 하고 많이 비슷합니다..
CRH380BL은 CRH3의 기초로 만든 고속열차 이기 때문에 내부도 CRH3하고 비슷한점이 참 많습니다.
베이징남역에서 CRH380BL..
칭다오로 가는 CRH5A..CRH5A는 중국 고속열차 중에서 유일하게 저상홈 정차가 가능한 열차 이기도 합니다..
여객 열차가 베이징남역에 접근 합니다..저기 베이징외곽에서 베이징역까지 가는 열차 인데..베이징역으로 가려면은 무조건 베이징남역을 통과 해야 합니다..베이징역에서 남역까지는 약 5km입니다..
다음편에 계속..
첫댓글 오랜만에 올리셨네요^^;; VIP대합실이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한번 이용해 보았으면...
비지니스석 기차표만 무료로 가능하고요....일등석은 100위안을 내야만이 이용가능이고요..이등석은 절때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오랜만에 보니 또 새롭습니다. 고속철 대국 (아직은 외형적으로만) 중국의 면모를 이 글 하나를 통해서 느낍니다.
베이징에서의 밤과 호텔 및 야경들도 궁금하지만, 바로 다음날 아침 상해로 복귀하시는군요.
홍차오까지의 비즈니스석 요금이 1750 위안 이므로 중국 국내선 비행기보다 더 비싼 것은 아닌지 궁금합니다.
시간표를 보고 또 한번 놀랍니다. 1시간당 상하이까지 가는 고속철편수가 4편 이상이고, 텐진, 칭다오도
시간당 적지 않은 배차가 되는 것 같습니다. 몇년 사이에 크게 변화된 중국 철도를 보고 갑니다.
(레일러에 글을 연재하시게 되셔서 바쁘실 듯 합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그때 상행출사 한다음에 중국 동북지방 출사 다녀오고 나서..베이징에 도착하고 다다음날에 상해로 복귀 했습니다....그런데 지금은 8.28다이어 때문에 예전 시간표 하고 많이 다릅니다..감편된 열차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