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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로텍
 
 
 
카페 게시글
사용후기/효과 有 기타 까로텍 VS-3406IX, VS-3400EX, BSB-15 제품 사용 후기....... 뉴EF쏘나타
mybut 추천 0 조회 2,319 14.05.27 11:04 댓글 1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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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4.05.27 11:29

    첫댓글 사진에는 없지만.. 말하지 않으면 아무도 까로텍 제품이 3개씩이나 실내에 있다고는 전혀! 알수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작업하였습니다 ^^ 만족..만족..자기만족ㅋㅋㅋ 이 노력을 딴데 썼으면 아마도 벌써 새차로 바꿨을 듯 ㅜㅜ 하지만 까로텍 제품은 새차로 바꾸더라도 가지고 갈거라서 상관없어요 ㅋㅋㅋ

  • 14.05.27 11:54

    네이버카페에 신길중고장터가 잇고 거기에 사용후기tip난이 잇습니다 그곳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나저나 엄청난 공력을 사용하셔서 후기를 써주셧군요..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작성자 14.05.27 17:16

    부족한 글에 감사의 말씀이라니요.. 과찬의 말씀이십니다. 부끄럽습니다.

  • 작성자 14.06.02 20:37

    말씀해 주신 게시판에도 게시하였습니다 ^^

  • 14.05.27 15:48

    진정한 고수이십니다... 저는 따라도 못할 손기술을 가지셨군요...다이의 황제!!!!

  • 작성자 14.05.27 17:18

    아닙니다;;; 질문란에 글 올릴 때마다 궁금한거 하나 하나 꼼꼼하게 알려주신 amd64님 덕분에 많이 배웠습니다. 본문에 amd64님을 빼먹는 실수를 저질렀네요... 얼른 수정하였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 작성자 14.05.27 17:19

    내용 중에 제가 잘못 알고 있거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꼭 알려 주십시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4.06.02 20:43

    허접한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칭찬까지 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운전석 하단에는 이미 블박 보조배터리가 자리하고 있어서 공간이 조금 부족하였습니다. 그리고 전선덕트가 꽉 차 있어서 조금 멀어지더라도 보조석 쪽으로 돌리는 것이 좀 더 깔끔한 작업이 가능하기에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였습니다. 다행히 4G, 8G 케이블을 여유롭게 주문한터라 가능하였구요.. ㅎㅎ

  • 작성자 14.06.02 20:43

    아.. 제가 다시 찾아봤는데 제 차량은 저 위치에 ECU가 있는게 맞습니다. 현대자동차 부품 검색 프로그램(mobiszone.co.kr의 WPS)에서 확인해 보니 45만원 정도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말씀해주신 ETACS는 운전석쪽 센터페이시아 하단 부에 위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히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릴레이가 잔뜩 꼽혀있는 모듈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 작성자 14.06.12 11:39

    @울산황소(강경구) 저도 처음엔 tcu는 변속기쪽에 있는 줄 알았는데, ecu/tcu 통합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변속 충격 때문에 업그레이드 했고, 상당히 효과가 있었습니다. 중고차 구입 후 현대자동차 부산센터에서 모니터 달린 큰 기기(GDS..)에 연결한 다음 ecu/tcu S/W를 업그레이드를 했으니 확실합니다. 기사님한테 물어봤거든요.. 업그레이드 작업은 OBDII단자랑 보조 단자에 연결해서 했습니다.

  • 작성자 14.06.02 20:52

    처음 작성하였던 글에는 34F이 대략 30 mAh 정도 된다고 하였는데, 메모한 것을 찾아보니 3 mAh 정도인 것 같아 본문을 수정하였습니다. 한 시간에 3 mA를 지속적으로 방출하는 용량이니, 1분이면 180 mA를 지속적으로 방출, 1초면 10.8 A를 지속적으로 방출, 100 ms라면 108 A를 공급할 수 있는 용량으로 보입니다. 배터리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양이지만 배터리에 비해서 부하에 대응하는 속도가 아주 빠르고 충방전 가능 횟수도 엄청나서 전원 보강할 때 캐퍼시터(EDLC)를 사용하는 충분한 이유가 된다고 들었습니다. 34F 보다 용량이 더 크면 좀 더 큰 부하 또는 동일 부하라도 장시간 전압강하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14.06.02 21:05

    결국 전 배터리 방전의 압박을 이기지 못하고 ebay 해외 구매대행으로 옵티마 옐로우탑 D35 (용량은 D34보다 적지만 최대한 순정케이블을 손상시키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배터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빠르면 2주, 길면 한달.. 어쩌면 중간에 사라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덜덜덜;;;; 성능 개선은 이미 리튬인산철과 EDLC가 충분히 해 줄수 있으니 이건 보험이라고 생각합니다. 조만간에 까로텍 메인배터리를 구입하면 옵티마는 보조로 돌려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까로텍이 성능이 더 좋을테니까요 ㅎㅎ 물론 그 때가 되면 AGM 배터리와도 비교 사용후기가 가능하겠군요^^

  • 작성자 14.06.02 21:00

    옵티마배터리의 경우 AGM 타입으로 딥사이클(배터리 용량의 50%이상을 사용)이 가능하고, 동일 무게의 SLA배터리보다 CCA가 더 높습니다. 일반 딥사이클배터리(산업용배터리라고 부르더라구요)가 고방전이 불가하여 차량시동용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광고에 따르면 옵티마 배터리는 용량의 대부분을 사용하더라도 웬만해서는 300번 정도까지 원래의 성능을 회복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일반 SLA는 보험사를 부를 정도로 3~4번만 방전시키면 교체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0A 출력의 디지털충전기(100Ah까지 대응)도 구입하였습니다ㅎㅎ
    이러다가 차 값보다 튜닝한 것들이 더 비싸지는 날이 곧 올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4.06.02 21:01

    까로텍 메인용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그 기점이 될 것 같습니다.
    다행인 것은 현재 설치되어 있는 까로텍 제품들은 자동차를 바꿔도 계속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옵티마AGM 배터리도, 까로텍 제품들도 여러 정보를 종합해 보면 10년은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니까요..

  • 작성자 14.06.10 11:00

    옵티마 옐로우탑 D35 배터리가 도착하였습니다. 48 Ah인데도 불구하고 16.9 kg, 기존 델코80L (80 Ah) 제품은 17.5 kg 입니다. 10A급 디지털충전기로 완충 후 차량에 장착하였더니 일단 시동이 시원하게 걸리고 전압도 기존 14.4v로 나오던 것이 14.5 ~ 14.6v 정도로 왔다갔다 하네요(실제값은 아마도 0.2v 낮을 겁니다. 볼트게이지와 멀티메터 측정시와 차이가 있음). 아마도 옵티마 배터리가 완충되어 있으니 배터리에 충전하던 전류가 줄어들어 알터에 여유가 생겨서 전압상승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대로 며칠동안 운행하면서 지켜봐야겠습니다. 기존 델코배터리를 충전기에 연결하니 82% 충전되어 있다고 나오네요..

  • 작성자 14.06.12 11:39

    Delkor 80L (80Ah): [82% 충전되어 있음] 546 CCA (기준 630 CCA), 12.89v, 내부저항 5.30 mOhms
    Optima YellowTop D35 (48Ah): [100% 완충 직후] 1315 CCA (기준 620CCA), 13.57v, 내부저항 2.61 mOhms
    배터리 테스트 할 때는 2시간 정도 방치 후 해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 그냥 측정한 값입니다. 참고만..

  • 16.03.29 13:18

    안녕하세요? 저의 가장 큰 고민거리를 회원님께서는 풀 수 있는 열쇠를 갖고 계신것 같습니다.
    저는 인산철40A와 ak20이란 블박보조 인산철베터리를 장착했는데
    ibs땜시 14볼트를 유지하지 않을 때가 더 많습니다. 이 경우 충전이 되질 않는다고 하는데
    특별히 해결할 방법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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