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계약형 석사과정 지원사업이란 지식경제부에서 시행하는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모바일 보안 전공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유비쿼터스 소프트웨어 전공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각각 지원하고 아주대학교와 참여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동으로 운영하는 특화된 교육과정입니다.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 전원에게 2년간 등록금 전액과 학업장려금, 인턴쉽 지원금 등이 지원되며, 졸업과 동시에 고용계약을 체결한 기업에 취업이 보장됩니다. 또한, 재학 중 해외 단기연수 대상자로 선발되거나 국내외 학술대회에 논문 발표 시 그에 따른 여행 경비와 등록비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 석사과정 * 지식정보공학과 모바일 보안 전공 * 지식정보공학과 유비쿼터스 소프트웨어 전공 - 모집인원 : 각 전공별 15명 내외
1) 2012년 12월 현재 4년제 대학 졸업 혹은 예정자와 그에 상응한 학력자 (단, 정보통신 관련 학부 우대) 2) 2013년 3월 4일 전에 미취업인 자로, 군필 혹은 면제자 ※ 유비쿼터스 소프트웨어 전공은 군 미필자의 경우 지원을 할 수 있으며, 면접 후 컨소시엄 참여기업의 동의가 있는 경우 최종 선발이 결정됨.
- 전형방법 : 서류전형 및 면접 - 전형일정 * 원서 접수 : 2013.02.12(화)~02.18(월) * 면접 : 2013.02.19.(목)~20(수) ※ 시간 및 장소는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여 추후 개별 통지함.
- 합격자 발표 : 2013.02.25(월) (대학원 홈페이지에 발표) - 등록 기간 : 2013.02.26(화)~27(수) - 등록 장소 : SC제일은행, 농협, 국민은행 우리은행 전국지점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대학원 홈페이지의 「입학안내」-「신입학」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방법 : * http://grad.ajou.ac.kr 에 접속하여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유의사항 참조) - 지원구분: 일반, Full-Time 으로 선택 * 제출서류는 인터넷 접수 후 대학원 (율곡관 305호)으로 우편 송부 또는 방문 제출 (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며 방문가능 시간은 9:00~18:00) * 인터넷 접수는 접수 기간 중 24시간 가능하나, 마감 당일은 17:00까지만 접수함. * 주소 : 우) 443-74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산5번지 아주대학교 대학원 교학팀
1) 입학원서(인터넷 접수 후 출력본)1부-증명사진은 인터넷 접수시 jpg파일 업로드 2) 성적증명서 1부(대학)-전학년 성적표 3) 졸업(예정)증명서 1부(대학) 4) TOEFL, TOEIC, TEPS 성적표 1부-외국어능력 참고용으로 제출가능한자에 한하며 2년 이내 성적표 유효
1) 입학금과 수업료 전액은 물론 매월 30만원(년간 8개월, 방학기간 제외)의 학업장려금을 지급함. 학업성적에 따른 추가 학업장려금 지급함. 2) 1학년 여름방학 및 겨울방학과 2학년 여름방학 기간 중 각각 6주간의 인턴쉽에 반드시 참여하여야 하며, 인턴쉽 수행 기업별로 소정의 인턴쉽 지원금을 지급함. 3) 재학 중 해외 단기연수 대상자로 선발되거나 국내외 학술대회 논문 발표 시 그에 따른 여행 경비와 등록비 전액을 지원함. 4) 연구성과 확산을 위해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하는 경우에는 논문게재료 전액을, 국내외 특허를 출원하는 경우 출원 및 등록비용 전액을 지원함. 5) 동 사업에 승인된 전공별 교육과정을 반드시 이수하고, 졸업과 동시에 고용계약이 체결되어야 함. 만일 자퇴, 휴학 등의 학생 귀책 사유로 사업에 참여할 수 없거나 졸업요건을 갖추지 못하면 재학 중 지원받은 등록금과 학업장려금 전액을 환수 조치함. 6) 졸업 후 고용계약을 체결한 기업에 반드시 입사하여 2~2년 6개월 이상 고용 상태를 유지하여야 하며, 이를 위배하는 경우 동 사업관리 규정에 의거하여 등록금과 학업장려금 전액 혹은 일부를 환수 조치함.
- 입학원서는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함 - 인터넷 입학원서 접수 가. 원서접수방법 ① 본 대학원 홈페이지( http://grad.ajou.ac.kr ) 접속 ② 인터넷 원서접수 클릭 ③ 로그인(비회원일 경우 회원 가입 후 로그인) ④ 전자결재 전형료 (석사: 70,000원) - 이용방법 : On line 전산망이 개통된 은행 - 입금방법 :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 ⑤ 원서접수 확인 나. 제출서류 우편송부 제출서류의 우편송부 시 발송용 표지(라벨지)를 출력하여 관련서류 동봉여부를 확인 한 후 본 대학교 대학원으로 송부하여야 함. 다. 인터넷 접수 유의 사항 - 원서접수화면에 게시된 안내문을 확인하고, 지시에 따라 원서를 접수하여야 함. - 원서접수는 반드시 결제를 해야 접수 인정됨. - 일단 접수된 원서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결제 이전에 반드시 입력내용을 확인 수정 - 접수된 원서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므로 신중을 기하여 지원(부득이한 사유로 면접을 보지 못 하는 경우 전형료 환불 가능) - 원서접수 유무는 http://www.uwayapply.com - 제출서류 등의 허위기재, 변조 및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또는 입학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