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교육을 위한 Virtue Project 안양시 최초 MOU 체결
2017.4.26.(수) 오후 2시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는 사)한국 버츄 프로젝트와 인성교육을 위한 최초의 MOU 체결을 맺게 되었다.
이정구 자원봉사 센터장은 협약식에 앞서 담소를 나누면서 “인성교육이 어릴 적부터 시작되어야 한다” 며 교육의 중요성을 피력하였고, “인성교육이 가정과 사회를 비롯하여 행동을 실천으로 옮기는 기본토대로서 좋은 습관과 태도를 기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언급하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정구 센터장과 이정균 사무국장 그리고 권혜진 동V터전 담당자가 참여하였으며, 소리없이 전국적으로 알려져 사용되고 있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사)한국버츄프로젝트에서는 김영경 이사장과 박소정 버츄프로젝트 마스터, 문명순 FT강사 김모래 FT연구원 등이 함께 하였다.
인성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담론을 나눈 뒤에 이정구 센터장과 김영경대표는 MOU 협약서에 서명을 서로 교환 하였고, 김영경 이사장은 안양시 자원봉사센터가 인성교육의 중심이 되어 널리 알려지기를 소망한다며 버츄카드를 선물하기도 하였다.
버츄(Virtue)라는 의미는 미덕의 언어를 사용하면서 잠재된 내면의 좋은 습관과 생각을 끌어내도록 하며 버츄카드를 사용하여 일상의 자신을 다듬어 가도록 하며 빛나는 마음의 보석을 찾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며 모든 사람들이 아름다운 언어로 내면을 다지도록 도와 주는 좋은 프로그램으로서 UN에서 추천한 인성프로그램이다.
안양시 동V터전에서 리더십인성강사 양성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행복한 마을 만들기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마을강사로서 버츄프로젝트의 활용법과 교수법을 진행하고 있다.
인문학도시에 맞게 마을 곳곳에서 봉사를 통한 인성교육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해본다.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SNS 기자단 문명순]
첫댓글 문명순샘~
1인3역 하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조사마님 감사합니다~ 역할이 다양하다보니 멀티가 되네요.
진작에 멀티플레이어 이셨습니다.
같이 해드리지 못내 마음이 무거웠는데 ~
기사보니 역쉬~~네요^^
혼자서 1인 다역 수고 많으셨어요.
앞으로 버츄 리더인성강사를 양성하려면 더 많은 수고 필요하겠군요
감사합니다. 인성교육진흥법도 생기고 열심히 현장교육에 앞장서야지요~
문명순샘 혼자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