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 전각 인장 작품의 질적 좋고 나쁨을 감정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다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전각 작품도 호불호가 갈리는 것은 일반 소비자가 쉽게 판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오늘날의 예술품 시장에서 전각 작품의 품질은 좋고 나쁨이 고르지 못하며, 막 입문한 많은 젊은이들은 회화 서예의 기초가 없고 칼을 다루는 것이 최상이다. 비록 전각의 품질은 조잡하지만 가격이 저렴하여 승리하는 것은 예술적 가치가 없다.
손님의 전각을 위해 그들은 대부분 십여 분에 완성한다, 그 허풍떠는 것, 활달한 것, 즐겁지 않은 것, 사실 아무것도 없다, 다만 그들이 하는 일은 단지 이익을 위해서이며, 외국인을 상대하는 것은 당연히 충분할 것이다, 그것은 노는 데 열중하는 초등학생과 더 흡사하다, 큰 글자가 마구 기어다니고, 빨리 일을 마치기 위해서, 시간을 절약해서 빨리 놀러 나가기 위해서이다, 다만 그들은 이익을 위해서이다, "기글씨"에 쓸 여유도 그리 많지 않다.이런 태도는 실제로 전각이라는 고대 예술의 장기적인 발전에 불리하다.
계공(石功)과 백석(白石) 노인 등 전각 명가의 전각 글씨는 대부분 개성적이고 비뚤어진 것 같지만 사실은 풍격이 예리하다.요즘 젊은이들도 이런 핑계를 대고 있다.새긴 글씨도 삐뚤삐뚤 굵기가 고르지 않고 내분비 실조다.'이게 스타일이다, 스님은 다 그렇다.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 세발 고양이들의 무술은 대사로써 총구를 막을 수 밖에 없습니다.
사실, 깊은 전각사는 다년간의 예술적 심미적 연마를 거쳐야 하고, 전각이라는 예술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작품마다 그 자신은 정교하게 다듬고 더욱 정교하게 다듬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그 사람은 절대 재주를 믿고 함부로 일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명한 전각가는 전각 작품의 개인 스타일이 뚜렷하고 구도가 종종 깔끔하지 않지만 자세히 음미하면 구도가 그림과 같고 배치의 리듬이 탁월하고 단순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전각과 조잡한 전각을 구별하는 것도 비교적 간단합니다.
사람을 청하여 전각하기 전에 먼저 본인의 작품을 보고, 볼 때 주의해야 하며, 말처럼 꽃을 보지 말고, 한쪽을 선택한 후에는 자세히 보고, 세세한 부분부터 시작하는 것은 간단한 미술 상식을 활용하면 된다.구도가 조화로운지, 배치가 적절한지, 새긴 글자의 의미와 표현이 통일된지 여부다.만약 지저분하게 새겨진 글씨가 어렸을 때 기어다니는 글씨만큼 예쁘지 않다면 시간과 돈을 들일 필요가 없어.
문외한이라면 깔끔한 전각 효과, 즉 대칭적이고 깔끔한 글씨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고급 전각사는 모두 새길 수 있습니다.당신은 전각하는 사람에게 글자를 깔끔하게 새길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만약 그가 깔끔한 전각문자를 새길 줄 모른다면, 본인은 전각의 기초가 없고 대부분 머릿수만 채우는 사람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