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통날입니다.
요즘은 그야말로 디젤엔진의 전성시대가 아닌가 싶습니다.
친환경,고연비실현,이산화탄소 배출량의 감소를 위한
엔진의 다운사이징
그리고 클린 디젤 엔진은
앞으로 하이브리드, 그리고 전기자동차로
자동차 구동 동력의 패러다임이 완전하게 쉬프트 되기 전까지
자동차 업계의 지상과제인데요.
독일산 클린디젤 엔진 자동차들의
기본적인 튼튼한 자동차 기본기
거기에 디젤엔진 특유의 고토크와
감동의 눈물을 자아내는 고연비는
시대의 화두에 딱 걸맞는 솔루션이 아닌가 싶네요.
그러나
딱!!
딱!!!
하나
고출력 스포츠카의 엔진으로서는
디젤엔진은 그동안 한계를 보여왔습니다.
근데 대한민국에 아니 세상에 안되는게 어딨어?
요거 한번 읽읍시다.
보통날의 최고 인기글이죠 ㅋㅋㅋ
BMW, 아우디, 벤츠의 수퍼디젤 전쟁의 서막이 오르다 !!
현재 피튀기며 싸우는 독일 프리미엄 자동차 메이커
BMW 그리고 Audi
Sports Driving의 대명사 BMW가 역시나
고출력 디젤 엔진의 상용화 경쟁에서는 한발 앞서가는 모습입니다.
BMW의 고출력 그리고 친환경 디젤엔진은
3000cc 6기통 터보디젤엔진인
N57을 대표로 들수가 있습니다.
(역시 BMW는 6기통이지 암!!!!)
가장 기본적인 아빠의 세단
535d를 기본으로 봅시다.
2011년까지는 적용된 535d의 엔진은
코드명 N57D30T0 엔진입니다.
300마력 61.2kg.m 토크의 출력에
14.9km/l의 연비(한국)를 내주었습니다.
요 N57D30T0 엔진은
F10 535d를 비롯해서
F07 535d GT (xDrive), F01 740d (xDrive), E71 X6 40d, E70 X5 40d 에 적용되어왔습니다.
요녀석이 한번의 업그레이드를 거친것이
2011년 개선버전 N57D30T1엔진입니다.
한국에서는 2012년식 535d에서부터 적용되었구요.
313마력 64.3kg.m 토크의 출력에
17.8km/l(한국)의 연비를 내주고 있습니다.
ㅎㄷㄷㄷㄷㄷㄷㄷㄷ 하지요? ㅎㅎ
이녀석 역시
F10 535d, F12/F13 640d, F25 X3 35d xDive에 적용되어있구요.
머지않아 7시리즈 및 페이스리프트된 X5/X6에 새로 적용되겠지요 ^^
거기에다가
다들 알고 계시죠?
[디젤 M이 떴다] BMW X6M50d, X5M50d, M550d xDrive, M550d xDrive 투어링
M550d xDrive (X6 M50d, X5M 50d)에 적용된
6기통 3000cc
381마력, 75.5kg.m의
수퍼 디젤 엔진의 종결자!!!!
삼터보!!!
N57S엔진이
2012년에 등장하면서
역시 엔진은 BMW라는 것을 다시한번 확인시켜주었는데요.
자 !!!
N57S 엔진의 삼터보 작동 메카니즘을 보겠습니다.
영상이 워낙 직관적이어서 딱 보면 아시겠지요? ^^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낮은 엔진회전에서는세개의 터빈중 첫번째 작은 터빈이 작동을 하며 초기의 응답성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중간정도의 회전에 도달하면 두번째 빅터빈이 동작을 시작하여 75.5kg.m라는 높은 토크를 발생/유지시켜줍니다.
고회전 영역에 도달하면 세번째 작은 터빈이 작동하여 381마력이라는 최대출력을 발생시킵니다.
요것이 N57S엔진의 출력 토크 곡선이구요.
저 2000rpm구간에서 빵~~ 터지는 75.5kg.m의 토크는
아아~~어쩌란말이냐~~.. -_-;;;;
이 N57S가 적용된 운전쫌 하면서 연비도 잡고 싶은 아빠들의 드림카
M550d xDive에 대해서
보통날의 주옥같은 글들로 복습 좀 합시다. ㅋㅋ
새로나올 BMW M 디젤은 과연 섹시할까???
BMW M550d xDrive 시승기 !!!!!
M550d xDrive의 주행영상 Again.
솔직담백하고 멋진 드라이빙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파워 저널리스트 크리스 해리스도 타보았습니다.
매력적입니다. 엔진음도 스포티해보이구요.
5시리즈의 디젤 끝판왕 M550d xDrive와
5시리즈 전체 끝판왕
우리 M5와의 비교는 이글로 대신 ㅋㅋ
BMW 가솔린 M5 vs 디젤 M5 !!!!!!! 0~250km 가속력 대결 승자는 누구 !!!!!!!!
[디젤 M5 (M550d) VS M5] 누가 더 좋은 5시리즈 일까??
BMW 이야기가 너무 길었네요 ㅎㅎ
다음은 아우디이야기 갑니다.
아우디 역시 모기업 폭스바겐과 함께 클린디젤엔진의 기술력으로 높은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BMW보다 늦은 도입으로
선점 효과와 이에따른 한국내 인지도는 BMW에 조금 많이 뒤져있는데요.
요즈음에는 한국에도 A6, A7, A4에 적극적으로 디젤라인을 들여오며
한국시장을 집중 공략하기 시작했습니다.
언제나 한발늦냐 니네는... 늦었어도 쫌 빨리 대응 하던가..
한국에 들어오는 A6 , A7의
3.0 TDI 엔진의 경우
245마력 51kg.m의 토크를 내주고
13.5km/l의 연비를 보여줍니다.
BMW로 따지자면 530d에 들어가는 엔진 수준이구요.
이전글에도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아우디의 고출력 디젤엔진의 새로운 도전
3.0 BiTDI 엔진이 올해 유럽지역에 발매되었지요 ^^
313마력 66.3kg.m토크의 출력을 내주는데요.
딱 BMW N57D30T1 엔진과 동일한 수준의 엔진입니다.
요 3.0 BiTDI엔진은
A6
A6 올로드 콰트로
그리고 A6 Avant 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아우디 광고는 참 간지나
아쉽네요. 아쉬워..
여전히 아우디의 3.0 BiTDI 엔진의 경우
BMW의 N57S대비 출력에서 많은 아쉬움을 주고 있는데요.
실제로는 어떻게 달려줄까요???
자 A6 Avnat Bitdi의
0~260kph 달리기 한번 봅시다.
오... 꽤 빠르군요.
그렇다면 이전에 M5와 비교했었던 M550d xDrive의 달리기와 비교해볼까요?
음... 역시
이정도는 차이 나는군요 ^^
순정이 아쉽다면
튜닝에 기댈수 밖에요 ㅋㅋ
MTM은 Audi 튜닝계에서 유명한 회사인데요,
아우디의 3.0 BiTdi엔진을
365마력 77.4kg.m 토크로 상승시켜주는
ECU튜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발표하였습니다.
가격은 ?1,700 (약 236만원) 이구요.
거기에 추가로 ?100 (약 14만원) 를 더 내면
381마력, 79.5kg.m토크로 출력을 상승시켜 준다는 군요.
381마력 ㅋㅋㅋ
어디서 많이 본 출력이죠?
추가로 MTM 8피스톤 380x34mm 디스크의 브레이크시스템은 ?4,900 (680만원),
405x26mm disc 브레이크 시스템은 ?6,400 (890만원)가 들구요.
18~20인치의 휠도 마련해놓았습니다.
더불어 전륜부 25mm, 후륜부 20mm를 낮춰주는 서스펜션 세팅 가격은 ?1,740 (약 241만원) 입니다.
하지만 M550d xDrive가 튜닝한다면...
네버엔딩 스토리 ㅋㅋㅋㅋ
어쨌거나 저쨌거나
BMW의 M550d xDrive
그리고 아우디의 A6 3.0 BiTdi가
한국에 얼른 출시되어주면 좋겠습니다.
아, 제가 입수한 정보로는 한국에 발매될 가능성이 꽤 높습니다. ㅎㅎㅎ
아마도 시점과 가격이 관건일듯 ㅋㅋㅋ
뿅~
출처: 보통날의 블로그 http://blog.naver.com/jadyst/60168712519
우리 카페의 동영상 링크제한으로 내용이 중간중간 빕니다. ^^
전체내용을 보시려면 블로그로 오세용~~
첫댓글 골뱅이가 3개나. 놀라운 엔진기술이네요. 이젠 엔진정비도 수술수준이겠네요. ^^
기술의 발전이 무섭습니다. ^^
준비중인 신형 포르쉐 911 터보도 삼터보라고 알려져있네요.
잼나게 잘봣어용^^* 아식이 아반트 이쁘네요
아반트 멋지죠? ㅎㅎ
아 두근거리네요;;; +_+ 아빠들의 자동차라는 말씀에 뻥터져쏘요 ㅋㅋ
저는 아직 문두짝 날렵한 쿠페가 좋은데 아빠들은 어쩔수 없어하시더군요 ㅎ
아 아반트 하앍하앍~
아반트 ㅠ_ㅠ
와우~~디젤도 이제 휘발유 못지않은 출력을!!
수퍼디젤이죠 ㅎㅎ
항상 오정대님의 글은 너무 확~~~ 와닿습니다.,..잘 봤습니다~~
넵 감사합니다. ^^
너무 잘 적어 주셔서 읽는내내 감동입니다.ㅎㅎㅎ
근데 m550d도 딱 200까지 입니다. 가솔린과는 비교도 안 되고 완전 넘사벽입니다.
아직 디젤의 갈 길은 좀 남아 있습니다.ㅋㅋㅋ
넵, 아쉬웠던 디젤이 고출력 상용화를 시도하고 있다는것만으로도 반가운소식이긴하지만 아직 갈길이 많이 남았지요 ㅎㅎ n57s엔진의 경우 고속에서 후달리는건 배기량빨도 한몫할겁니다. 제 1m이도 3000cc라 고속빨은 으음.. 불만족스럽거든요 ㅎㅎ
ㅎㅎㅎ~ 디젤 타보시면 1m은 고속도로에서 신 입니다.ㅋㅋㅋ
저도 디젤이 좋아서 골프tdi,A8tdi는 아직 가지고 있고 페이톤도 1년정도 탔었는데
고속도로에서는 가솔린 대 배기량이랑 터보가 짱~입니다.
주유소 갈 때만 보람을 느낍니다.ㅡ,,ㅡ"
아 저도 응삼이랑 1m 타면서 대배기량 na 가솔린엔진 신봉자중 한사람입니다 ㅎㅎ 1m이는 털보에 배기량도 낮아 아쉽다는 생각하는중이구요 ㅎ
글구 골프tdi랑 a8 tdi는 100마력 후반이랑 200마력 중반대 디젤엔진이기때문에 n57s하고는 차원이다르지 않을까 싶어요 ^^ 타봐야 답이나올텐데 ㅋ
이놈때문에지금a7디젤못사고있습니다.
정보좀주세요ㅜㅜ
지금사면완전호객님되는건가요ㅋㅋ
고장나서 수리하면 ㅎㄷㄷ 하겠는데요....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