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028300)
에이치엘비(028300)는 구명정 제조 및 GRE,GRP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입니다.종속회사로는 바이오연구를 주사업으로 하는 라이프리버가 있습니다. 40년동안 구명정 생산하여 왔으며 소형엔진과 다수의 구명정 모델을 개발하여 년간 700대의 구명정을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14년기준 국내 점유율은 50% 15년 약 54%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주목할만한 사업은 바이오 사업입니다.
에이치엘비 (028300) 기업분석
울산광역시 울주군 온산읍 당월로 216-53
구명정, 바이오사업
최대주주 : 진양곤 11.31%
대표이사 : 박정민
경력 : 예당컴퍼니 경영지원본부장
하이쎌㈜ 경영관리본부장
*요약재무제표
시총 6350억
3분기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 11.2%(273.6억) 대폭증가 영업손실은 전년 대비 적자 전환하여 41.4억원 적자를 보임
부채비율 부담 없음.
부담물량
BW 15.12.01 : 20만주 상장
CB 16.1.29 : 130만주 상장
시장을 뒤흔들 테마주 미리보기☞
@요약 - 아파티닙 표적항암제 기대.
결론 : 에이치엘비의 자회사는 LSK바이오파마 입니다. 지분59.19%보유하고 있습니다. LSKB는 표적항암제 아파티닙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아파티닙의 예상 가치는 1조9500억원에 달한다는 소식에 에이치엘비의 주가는 2월달에 급등을 하였습니다.
중국 내 매출을 근거로 미래의 추정이익을 활용하여 계산한 것이고 따라서 에이치엘비의 지분 가치는 1조1500억이라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에이치엘비의 구명정의 기대보다 아파티닙의 기대가 더 큰 것으로 잘 관심있게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그외의 사업으로는 바이오인공간이 있습니다. 간의 기능을 대체하는 인공간도 미래에 주목을 하고 있어야 하는 사업으로 보입니다.
@상승이슈 종목 정보 보러가기 -->
@아파티닙이란??
과거 생물학적제제가 없었을 때에는 일반적인 항암화학요법으로 위암을 치료했었는데, 지금은 위암을 타겟으로 여러 생물학적제제들이 개발 중이고 일부 사용되고 있습니다. 1차 치료를 할 때 병용요법으로서 허셉틴(트라스트주맙, 로슈)이 사용되고 있고, 2차 치료제로는 사이람자(라무시루맙, 릴리)가 메인 치료제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생물학적 제제들이 위암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되었다가, 3상에서 많은 약물들이 실패했습니다. 그와중에 유일하게 3차치료제로 제대로 먹혀 들어간 것이 아파티닙입니다.
실제로 '아파티닙'은 VEGFR-2 저해제로서 2차치료제 사이람자와 같은 기전을 갖고 있습니다. 암세포가 겁나게 자기몸집을 키우기 위해서는 혈관을 통해 각종 자양분을 공급받아야 합니다. 자양분을 공급해주는 빠이프(혈관)을 만들도록 다른 세포에 명하는 인자가 VEGF(Vascular Endothelial Growth Factor)이고 이게 작용 못하도록 선택적으로 막아버리는 약이 VEGFR-2 antagonist - 아파티닙이 됩니다.
*아파티닙 관련 재료
1)미국에서 베링거인겔하임의 아파티닙(afatinib)이 확대 승인을 받았다
임상시험에서 아파티닙이 타쎄바에 비해 폐암 진행의 위험을 18%, 사망할 위험을 19% 감소시키고 질병 조절률도 40%에서 51%로 더욱 개선시킨데 따른 결정이다.
@국가암정보센터에서 나온 통계자료(*이게 가장 최근의 통계치입니다.)
@사업내용
-인공간 사업 (그외. 모낭세포치료제, 간세포치료제 )
바이오 인공간은 간이식 대기중인 급성 간부전 환자 등을 표함한 간질환 환자를 위한 간 보조장치로서 환자의 간이 재생되거나 간이식을 받을 때까지 체외에서 간의 기능을 대체하는 바이오 인공간 입니다.
@아파티닙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