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노화에 대한 새로운 이해는 신경 질환 치료에 대한 희망을 제공합니다.
날짜:
2023년 3월 8일
원천: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
요약:
과학자들은 뇌의 노화 과정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습니다. 특화된 면역 세포의 증가된 존재를 알츠하이머병 및 외상성 뇌 손상과 같은 상태에 처음으로 연결함으로써, 그들은 연령 관련 신경 질환 치료를 목표로 하는 치료법의 가능한 새로운 표적을 발굴했습니다.
전체 이야기
TBSI(Trinity Biomedical Sciences Institute)의 과학자들은 뇌의 노화 과정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습니다. 특화된 면역 세포의 증가된 존재를 알츠하이머병 및 외상성 뇌 손상과 같은 상태에 처음으로 연결함으로써, 그들은 연령 관련 신경 질환 치료를 목표로 하는 치료법의 가능한 새로운 표적을 발굴했습니다.
메릴랜드 대학교 의과대학 전문가들과의 협력을 통해 뇌와 척수의 미세아교세포에 초점을 맞춘 이 연구는 오늘 주요 국제 저널인 Science Advances에 게재되었습니다 .
미세아교세포는 신경 세포를 지원하고, 침입하는 미생물로부터 방어하고, 잔해를 치우고 죽어가는 신경 세포를 삼켜서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독특한 유형의 면역 세포입니다. 신흥 연구에 따르면 미세아교세포는 이러한 특화된 세포 내에서 발생하는 분자 및 생화학적 변화에 따라 다른 기능적 반응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실, 미세아교세포의 다양한 아형은 자가형광이라는 특성에 따라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세포가 다른 색의 빛을 흡수한 후 다른 색의 빛을 발산하는 경향으로, 세포 내부의 특정 물질이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특수한 세포 구획에 저장되는 물질에는 지방 분자, 콜레스테롤 결정, 금속 및 기타 잘못 접힌 단백질이 포함됩니다.
TBSI에 있는 트리니티 생화학 및 면역학 학교의 신경과학 조교수인 David Loane이 이 연구의 주 저자입니다. 그는 말했다 :
"뇌가 노화됨에 따라 이러한 물질은 자가형광 미세아교세포 내부에 축적되어 결과적으로 자가형광이 증가합니다. 불행하게도 이러한 세포 파편의 축적은 또한 미세아교세포가 뇌에서 필수적인 쓰레기 수집 작업을 수행하고 신경학적 장애를 예방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부상 및 신경 퇴행성 질환.
"이 연구에서 우리는 노화된 동물에서 이러한 미세아교세포가 독특하고 기능 장애가 있는 상태를 취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는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세포 스트레스와 손상이 증가하고 지방과 철분이 축적됩니다. , 신진대사 과정의 변경 및 면역 반응을 과도하게 자극하는 분자 생산의 증가."
또한, 과학자들은 자가형광 미세아교세포 및 관련 염증이 알츠하이머병의 유전적 위험 인자 모델과 같은 병리학적 조건에서 더 두드러지며, 유망하게도 노령 동물에서 약물을 이용한 미세아교세포 대체에 의해 역전되었음을 입증했습니다.
Loane 교수는 "또한 동물의 급성 외상성 뇌 손상에 대한 환경 노출은 손상된 동물의 뇌에서 산화 스트레스 손상을 증가시켜 발병 및 조직 전반에 분포하는 자가형광 미세아교세포의 연령을 가속화했습니다.
"그 결과, 자가형광 미세아교세포의 축적이 노화 및 신경변성 질병에 기여한다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세아교세포의 이러한 하위 집단이 염증이 심하고 뇌에 손상을 준다면 이들을 표적으로 삼는 것이 노화 치료를 위한 새로운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 관련 질병."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