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존 오염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입원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날짜:
2023년 3월 10일
원천:
유럽심장학회
요약:
새로운 증거에 따르면 세계보건기구(WHO)의 오존 한계를 초과하면 심장마비, 심부전 및 뇌졸중으로 인한 병원 입원이 크게 증가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WHO 최대치보다 낮은 오존 수치도 건강 악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세계보건기구(WHO)의 오존 한계를 초과하는 것이 심장마비, 심부전 및 뇌졸중으로 인한 병원 입원의 상당한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첫 번째 증거가 유럽 심장학회(ESC)의 저널인 유럽 심장 저널(European Heart Journal )에 오늘 게재되었습니다. WHO 최대치보다 낮은 오존 수치도 건강 악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Xi'an Jiaotong University의 연구 저자인 Shaowei Wu 교수는 "이 3년 연구 동안 오존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입원 비율이 증가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는 오존 형성에 유리한 대기 조건을 만들어 세계 여러 지역에서 농도를 계속 높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의 결과는 노인들이 특히 오존의 악영향에 취약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기후 변화와 세계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로 인해 미래에 심혈관 질환의 위험이 훨씬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오존은 가스이며 광화학 스모그의 주요 대기 오염 물질입니다. 오존 오염은 대부분의 태양 자외선 복사를 흡수하는 오존층과 다릅니다. 오존 오염은 다른 오염 물질이 햇빛이 있을 때 반응할 때 형성됩니다. 이러한 다른 오염 물질은 자동차, 발전소, 산업용 보일러, 정제소, 화학 공장, 바이오매스 및 화석 연료 연소 시설에서 배출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 및 질소 산화물입니다. 이전 연구에서는 오존 오염이 심장과 혈관에 해를 끼친다고 제안했지만 심혈관 질환의 위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제한적이고 결정적이지 않은 증거가 있습니다.
이 연구는 주변 오존 오염과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입원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습니다.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중국 70개 도시의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일일 병원 입원 데이터는 두 개의 주요 국가 건강 보험 시스템에서 수집되었습니다. 연구 기간 동안 두 데이터베이스는 70개 도시의 약 2억 5,800만 명을 다루었으며 이는 중국 인구의 18% 이상에 해당합니다. 심혈관 질환의 유형에는 관상동맥 심장질환, 뇌졸중 및 심부전과 협심증, 급성 심근경색,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 허혈성 뇌졸중 및 출혈성 뇌졸중과 같은 하위 유형이 포함됩니다.
오존, 미세먼지(PM2.5), 흡입성 입자(PM10), 이산화황, 이산화질소 및 일산화탄소의 일일 8시간 최대 평균 농도는 China National Urban Air Quality Real-time Publishing Platform에서 각 도시별로 획득했습니다. . *
연구 기간 동안 70개 도시에서 심혈관 질환으로 입원한 환자는 6,444,441명이었고, 1일 평균 8시간 최대 오존 농도는 79.2 μg/m 3 이었다 . 주변 오존에 대한 노출은 다른 대기 오염 물질과 관계없이 출혈성 뇌졸중을 제외하고 연구된 모든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입원 증가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2일 평균 8시간 최대 오존 농도가 10μg/m 3 증가할 때마다 뇌졸중으로 인한 병원 입원이 0.40%, 급성 심근경색으로 인한 입원이 0.75% 증가했습니다. **
Wu 교수는 "이러한 증가가 완만해 보이지만 여름에는 오존 수치가 200μg/ m3 이상으로 급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입원 증가는 뇌졸중의 경우 8% 이상으로 20배 이상 증폭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급성 심근 경색의 경우 15%입니다."
연구원들은 또한 70μg/m 3 미만의 수준과 비교 하여 WHO 대기질 가이드라인(100 μg/m 3 ) 이상의 오존 농도와 관련된 심혈관 질환에 대한 과도한 입원 위험을 추정 했습니다 . 70 μg/m 3 미만의 오존 수준은 대부분 자연적으로 발생하며 인간 활동으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70 μg/m 3 미만의 2일 평균 8시간 최대 농도와 비교할 때 , 100 μg/m 3 이상의 수준은 뇌졸중의 3.38%에서 급성의 6.52%에 이르기까지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병원 입원의 상당한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심근 경색증. 그럼에도 불구하고 70 ~ 99 µg/m 3 의 낮은 농도 (vs. 70 μg/m 3 미만))는 또한 심부전의 경우 2.26%에서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경우 3.21%에 이르는 입원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2015~2017년 동안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심부전 및 뇌졸중으로 인한 입원의 각각 3.42%, 3.74% 및 3.02%가 오존 오염에 기인했습니다. 매년 개별적으로 분석했을 때 비율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했습니다.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의 경우 오존은 3년 동안 3,194,577건의 입원 중 109,400건을 담당했습니다. Wu 교수는 "이는 오존 농도가 0 µg/m 3 이었다면 109,400건의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입원을 피할 수 있었음을 시사합니다 . 이것은 천연 소스에서 오존이 존재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달성하기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상당한 수의 농도가 100 μg/m 3 미만이면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병원 입원을 피할 수 있으며 농도가 더 낮을수록 더 감소합니다."
첨부된 사설에서 Thomas Münzel 교수와 공동 저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오존. 기후 변화와 대기 질 사이의 강한 연관성은 지구 온난화를 해결하기 위해 장기적으로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오존 오염을 완화하고 우리가 호흡하는 공기를 개선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트:
* 8시간 평균 농도는 시간당 평균 농도에서 계산되었습니다. 최대 8시간 평균은 00:00에서 23:59 시간 사이의 가장 높은 값입니다. **2일 평균은 입원 당일과 전날을 의미합니다.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