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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RSION 1.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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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ecial thanks to Magne "Meneth" Skjæran for helping out with the Map Mo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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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a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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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사항
* 다른 제국과 방위연합을 구성할 수 있는 외교행동 : 방위조약 추가.
* 상호불가침 조약, 이주 조약, 독립지원, 독립보장은 이제 교역 딜이 아닌 외교행동으로 분류됨.
* 대사관을 샂게하고 신뢰도(Trust) 로 교체, 신뢰도는 상호불가침 조약, 연합 등의 외교조약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증가하며 최대 100까지 증가.
* 연방은 이제 신규연방회원 및 전쟁에 대해 투표할 수 있음
* 연방회원국은 이제 자신의 20%에 해당하는 해군력을 연방에 제공하여 연방해군력을 구성하게됨.
* 연방함대는 더이상 유지비가 들지않으나 규모가 연방해군력을 초과할 수 없음.
* 다수가 투표에서 동의하면 연합 및 연방회원국을 추방할 수 있음.
* 우호적인 교역합의( 선물 같은) 은 다른 제국의 우호도를 최대 100까지 증가시킴
* 전쟁교리(철학) 을 설정할 수 있음, 이는 플레이어가 어떤 전쟁목표를 사용할 수 있는지 결정하는 정책임
* 전시경제 정책 삭제됨
*식민화 및 전초기지 건설은 가장 가까운 소유성계로부터의 거리에 비례하여 영향력을 소모함
* 국경선은 이제 모두에게 기본적으로 개방되어있으나 외교행동으로 폐쇄시킬 수 있음. 라이벌 제국에겐 기본적으로 폐쇄시킬 것이고 몰락제국은 절대 국경선을 개방치 않을 것임.
* 행복도는 이제 선형적 보정치임, 50%이상은 이득를 주지만 50%이하는 불이익을 줌
* 모든 함선무기 사거리 2배증가
* 외교, 우호도, AI 태도 지도 모드를 추가, 지도모드는 쉽게 모딩이 가능하며, 추가도 가능함 하지만 checksum(검사합)에 영향을 미칠 것임
# 일반
* 함선설계 시, 잉여에너지는 이제 공격력,속도,회피에 미미한 보너스를 줌
* 위대한 제독 업적은 이제 함대전에서 100.000 데미지 딜링 대신 통합함대전력 100.000을 달성을 요구함
* 연합 및 연방은 회원국을 투표하여 추방할 수 있으며, 투표가 성공하려면 ( 회원국 50%+1) 이 동의해야함, (즉 회원국이 4개면 3개가 동의해야)
* 함선전투컴퓨터의 행동이 수정되었으며, 공세형 행동은 스웜 행동그리고 방어 행동은 포격형 행동으로 불림
* 외계종친화 제국에 Visitor Center(방문자센터) 건물 및 관련 기술 추가
* 정신주의 제국에 통합의상징(Symbol of unity) 및 관련 기술 추가
* 함대 통합이 개선되었으며, 특정 함대를 우선화할 것임
* 우주공항은 철거될 수 있음.
* 자연경관 행성특성의 거주적합도 효과가 사라지고 이주매력 +25%가 추가됨.
* 조공을 받는 것은 추가 비용없이 플레이어가 그들의 독립을 10년간 보장하게 됨.
* 이주시간이 이주속도로 변경
* 기본 윤리변화가 수정되었으며 수도건물들을 이에 따라 수정되었음. 재조립된 함선거주지를 바꾸지 않으므로써윤리변화를 피하는 것은 더이상 가능하지 않음.
* 온건노예제 정책 추가.
* 민간함선 설계도 장갑 및 쉴드로 업데이트됨.
* 전초기지는 전쟁을 통해 성계 내 마지막 소유 행성이 소유권이 바뀌면 파괴됨.
* 함재기 이동패턴이 좀 더 스웜같이 바뀜.
* 함재기 숫자가 4기에서 8기로 늘었으며 데미지는 이에 맞춰 조정됨.
* 은하야망 기술은 더이상 당신이 이미 접촉한 제국에 대한 조사자료를 주지않음
# 신규- 전쟁목표들
* 조공국화: 전쟁을 통해 이제 조공국을 만들 수 있음. 조공국은 그들의 에너지,미네랄의 20%를 제공하나 따로 전쟁에 끌려오지는 않으며 자유롭게 전쟁선포 및 식민지 개설가능
* 행성포기: 만약 정책에서 학살이 가능하다면 적에게 행성을 포기하도록 강제하여 행성 위의 모든 인구를 죽이는것도 가능해야함.
* 모욕: 적 제국을 모욕하여, 적에게 부정적 보정치를 받게하고 영향력 보너스를 얻을 수 있음
* 국경개방 : 타 제국에 10년간 국경을 개방하도록 강제.
* 잔혹행위 금지 : 타 제국에 노예화 및 학살을 금지하도록 강제.
# 신규 - 우주 유목종족
* 유목종족들이 완전히 재설계되었으며 게임 중반까지 확장되었음
* 이 비-플레이어 팩션은 은하계 끝에서부터 끝으로 여행하며 이벤트를 촉발시키고 제국들과 조우함
# 신규 - 외교사건
* 특정 행동과 상황은 이제 게임 중반에 제국간 외교사건을 촉발시킴
# 신규 - 노예팩션
* 구 노예팩션 제거
* 온건 노예팩션추가, 온건한노예로구성
* 온건노예팩션은 지지를 받아도 적당히 온건한 효과가 나올 것임
* 온건노예팩션은 온건노예정책을 요구할 것임
* 불만노예팩션추가, 불만가득한 노예로 구성
* 불만노예팩션은 지지를 받을 시 제국전체 반란 등 심각한 효과를 가질 것임
* 불만노예팩션은 모든 노예의 해방을 요구할 것임
* 비노예인구로부터 해방요구팩션
* 해방요구팩션은 불만노예팩션을 강화시킴
* 인구의 윤리가 노예화시에 어떤 팩션에 가입하게 되는지를 결정하며 이 결정은 한동안 "유지"됨
* 노예화된 인구들은 이 2 팩션사이를 왔다갔다함, 불만족스런 노예들은 불만팩션에 더 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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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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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 기본 행복도 60% 에서 50%로 감소
* 플레이종족의 주행성타입에서 2단계 떨어진 행성의 거주적합도가 20에서 40%로 증가
* 해군제독 생성 이벤트 확률이 5로 감소
* 리더들은 이제 이미 3개의 특성을 지닐 경우 더이상 추가로 특성을 얻지 않을 것임
* 새로 생성된 인구들은 그들의 윤리를 동일 종족에서 받을 확률이 높아짐
* Ransomneer 이벤트의 The Ruler Savior 보정치는 이제 100년이 아니라 5년임
* 보이드 클라우드 이벤트로부터 얻는 위대한 설계 행복도가 더이상 영구적이지 않으며 이제 +10퍼센트 행복도를 20년간 제공.
* 선전 정책은 이제 모두가 쓸 수 있음. 전엔 극단적 집단주의는 사용불가했음
* 광물자원 부족 페널티가 -33퍼센트에서 -50퍼센트로 늘었으며 연구속도에도 영향을 미침
* 에너지자원 부족 페널티가 -33%에서 -50%로 늘고 로봇의 생산성을 -50%로 줄임
* 혜성 이벤트 행복도 가 +15%/-15% to +10%/-10% 로 바뀜
* 이주조약은 더이상 인구들의 행복도 영향을 끼치지 않음
# 윤리
* 요약하면 이제 극단적 버젼은 비극단적 윤리버젼보다 3배의 효과를 가지고 있음.
극단적 개인주의
* 에너지 크레딧 보너스 +20% 에서 +15% 로 감소
개인주의
* 에너지 크레딧 보너스 +10% 에서 +5%로 감소
* 노예 관용도 -50%에서 -33%로 감소 -50% to -33%
극단적 집단주의
* 식량요구치 -10%에서 -15% 로 증가
집단주의
* 노예 관용도 +50%에서 +33%로 감소
극단적 외계종혐오주의
* 외계종혐오 20%에서 15%로 감소
* 라이벌 영향력보너스 +50%에서 75%로 증가
외계종혐오주의
* 외계종혐오 10%에서 5%로 감소
* 외계종 노예화 관용도 +50%에서 +33%로 감소
극단적 외계종친화주의
* 외계종친화 -20%에서 -15%로
* 연합 영향력효과 제거됨
* 대사관 효과 제거됨
* (신규) 외교 영향력 비용 75%감소
* (신규) 라이벌 영향력 획득 75% 감소
외계종친화주의
* 외계종친화 -10% to -5%
* 연합 영향력효과 제거됨
* 대사관 효과 제거됨
* (신규) 외교 영향력 비용 25%감소
* (신규) 라이벌 영향력 획득 25% 감소
극단적 군국주의
* 지상군 데미지 효과 제거
* (신규) 최대 라이벌 수 3까지 증가
* (신규) 함선 공격력 10% 증가
* (신규) 신뢰도 성장 60% 감소
군국주의
* 전쟁시 행복도 +5%에서 10%로 증가
* 지상군 데미지 효과 제거
* (신규) 최대 라이벌 수 1까지 증가
* (신규) 함선 공격력 3% 증가
* (신규) 신뢰도 성장 20% 감소
극단적 평화주의
* 성장요구사항 효과 제거
* 지상군 데미지효과 제거
* 전쟁행복도 -20%에서 -15%로 감소
* (신규) 평화 시 행복도 +15% 증가
* (신규) 최대 라이벌 수 3 감소 (라이벌 가질 수 없음)
* (신규) 신뢰도 증가 +75%
Pacifist
* 성장요구사항 효과 제거
* 지상군 데미지효과 제거
* 전쟁행복도 -10%에서 -5%로 감소
* (신규) 평화 시 행복도 +5% 증가
* (신규) 최대 라이벌 수 1 감소 (라이벌 가질 수 없음)
* (신규) 신뢰도 증가 +25%
극단적 정신주의
* 행복도 보너스 제거
* (신규) 윤리변화 -30%
* (NEW) 성장요구사항 -15% 감소
Spiritualist
* 행복도 보너스 제거
* (신규) 윤리변화 -10%
* (NEW) 성장요구사항 -5% 감소
극단적 물질주의
* 물리,사회 그리고 공학 효율 +10%에서 +15% 로 증가
# 보정치
* Youthful Elite 보정치 리더 수명 +25 에서 +10 으로
* Youthful People 보정치 행복도 +5% 에서 +3%
* 자연경관 행성보정치 행복도 +15%에서 5%로 감소
# 요소
* 함재기 전투개입사거리 80에서 120으로 증가
* 함재기 재생성 한달 1기에서 한달 4기로 향상
* 모든 레이져 무기의 장갑관통력 50%에서 33%로 감소.
* 플라즈마 웨폰 장갑관통력 100%에서 75%로 감소
* 대부분의 탄도무기는 쉴드에 대해서 +15%의 데미지를 입힘
* 레이져무기 - 정확도 및 데미지 증가됨
Small Red Laser
* Accuracy increased from 82% to 90%
Medium Red Laser
* Accuracy increased from 80% to 85%
Large Red Laser
* Max damage increased from 41 to 43
* Accuracy increased from 75% to 80%
Small Blue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12 to 11
* Accuracy increased from 82% to 90%
Medium Blue Laser
* Accuracy increased from 80% to 85%
Large Blue Laser
* Max damage increased from 47 to 48
* Accuracy increased from 75% to 80%
Small UV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13 to 12
* Accuracy increased from 82% to 90%
Medium UV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27 to 26
* Accuracy increased from 80% to 85%
Large UV Laser
* Max damage increased from 57 to 56
* Accuracy increased from 75% to 80%
Small XRAY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15 to 13
* Accuracy increased from 82% to 90%
Medium XRAY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31 to 30
* Accuracy increased from 80% to 85%
Large XRAY Laser
* Max damage increased from 66 to 63
* Accuracy increased from 75% to 80%
Small Gamma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16 to 14
* Accuracy increased from 82% to 90%
Medium Gamma Laser
* Max damage reduced from 36 to 33
* Accuracy increased from 80% to 85%
Large Gamma Laser
* Max damage increased from 76 to 71
* Accuracy increased from 75% to 80%
Particle Lance
* Armor penetration reduced from 100% to 75%
Tachyon Lance
* Armor penetration reduced from 100% to 75%
타키온 랜스, 파티클 랜스 장갑관통 100%에서 75%로 감소.
미사일 데미지 증가됨
Large Fusion Missiles
* Max damage increased from 55 to 57
Medium Antimatter Missiles
* Max damage increased from 33 to 34
Large Antimatter Missiles
* Max damage increased from 62 to 65
Medium Quantum Missiles
* Max damage increased from 37 to 39
Large Quantum Missiles
* Max damage increased from 68 to 72
Medium Marauder Missiles
* Min damage increased from 24 to 25
Large Marauder Missiles
* Damage increased from [48 to 80] to [50 to 83]
포인트 디펜스 - 사거리 증가, 1~2티어 정확도 차등감소
Sentinel Point-Defense
* Accuracy reduced from 40% to 20%
* Range increased from 8 to 10
Barrier Point-Defense
* Accuracy reduced from 40% to 30%
* Range increased from 8 to 10
Guardian Point-Defense
* Range increased from 8 to 10
# 자원
* Doubled the spawn rate of Garanthium Ore, Lythuric Gas, Engos Vapor, Teldar Crystals, Pitharan Dust, Orillium Ore and Satramene Gas - 위의 전략자원들 스폰확률 2배증가
# 게임후반위기
* End-Game Crises fleets are now significantly tougher 게임 후반위기는 이제 훨씬 더 강력함
* End-Game Crises now occur later on average, with the earliest appearances of the Prethoryn Scourge and Unbidden being delayed by at least 50 years compared to 1.1
게임 후반위기는 1.1에 비해서 최소 50년 이상 더 지나야 발생할 것임
* Extradimensional Invaders will now reinforce more aggressively 타차원 침공자들은 훨씬 더 공격적으로 지원군을 보낼 것임
* Extradimensional Invader Portal has had its base Hull Points tripled 타차원 침공포탈 체력 3배증가
# 정부
* 민주정부 재임기간 10년으로 증가.
Military Repulbic
* 함선유지비 효과 제거
* 전쟁행복도 제거
* 지상군 유지비 -10%에서 -20%로 증가
* (신규) 지상군 데미지 10% 증가
* (신규) 군사정거장 비용 -15%
* (신규) 군사정거장 데미지 +10%
Martial Demarchy
* 함선유지비 효과 제거
* 전쟁행복도 제거
* 지상군 유지비 -20%에서 -40%로 증가
* (신규) 지상군 데미지 20% 증가
* (신규) 군사정거장 비용 -30%
* (신규) 군사정거장 데미지 +20%
Military Junta
* 함선비용 효과 제거
* (신규) 함선 유지비 -5%
* (신규) 제독 시작 레벨 +1
Ordered Stratocracy
* 함선비용 효과 제거
* (신규) 함선 유지비 -10%
* (신규) 제독 시작 레벨 +2
Military Dictatorship
* 함선유지비용 효과 제거
* 해군력효과 +20%에서 +10%
* (신규) 함선비용 -10%
* (신규) 라이벌 영향력 획득 +25%
Martial Empire
* 함선유지비용 효과 제거
* 해군력효과 +40%에서 +20%
* (신규) 함선비용 -20%
* (신규) 라이벌 영향력 획득 +50%
Theocratic Republic
* 윤리 변화효과 제거
* 코어시스템 효과 제거
* (신규) 행복도 +5%
* (신규) 식량요구 -10%
Transcendent Republic
* 윤리 변화효과 제거
* 코어시스템 효과 제거
* (신규) 행복도 +10%
* (신규) 식량요구 -20%
Theocratic Oligarchy
* 윤리 변화효과 제거
* 지도자 영향력 효과 제거
* (신규) 지도자 수명 +20
* (NEW) 강제이주 비용 -15%
Transcendent Oligarchy
* 윤리 변화효과 제거
* 지도자 영향력 효과 제거
* (신규) 지도자 수명 +40
* (NEW) 강제이주 비용 -35%
Divine Mandate
* 노예관용효과 제거
* 재이주비용효과 제거
* (NEW) 정책 영향력 비용 -15%
* (NEW) 정책 유지기간 +15%
* (NEW) 윤리 변화도 -10%
Transcendent Empire
* 노예관용효과 제거
* 재이주비용효과 제거
* (NEW) 정책 영향력 비용 -30%
* (NEW) 정책 유지기간 +30%
* (NEW) 윤리 변화도 -20%
Direct Democracy
* 코어시스템 효과 제거
* (NEW) 행복도 +5%
* (NEW) 지도자 경험치 +15%
Subconscious Consensus
* 코어시스템 효과 제거
* (NEW) 행복도 +10%
* (NEW) 지도자 경험치 +30%
Despotic Hegemony
* 조사속도 효과 제거
* (신규) 연구정거장 비용 - 25%
Neural Network Administration
* 조사속도 효과 제거
* (신규) 연구정거장 비용 - 50%
Moral Democracy
* 행복도 효과 제거
* (신규) 리더 풀 +1
* (신규) 제국 리더최대치 +1
* (NEW) 코어시스템 +2
Irenic Democracy
* 행복도 효과 제거
* (신규) 리더 풀 +2
* (신규) 제국 리더최대치 +2
* (NEW) 코어시스템 +4
Peaceful Beaurocracy
* 리더풀 효과 제거
* 리더 영향력 효과 제거
* 제국 리더 최대치 효과 제거
* (NEW) 코어시스템+ 5
Irenic Protectorate
* 리더풀 효과 제거
* 리더 영향력 효과 제거
* 제국 리더 최대치 효과 제거
* (NEW) 코어시스템+ 10
Enlightened Monarchy
* 정책유지기간 +25% 에서 +15%
* 정책비용 -25%에서 -15%
* 코어시스템 +1 에서 +2
Irenic Monarchy
* 정책유지기간 +50% 에서 +30%
* 정책비용 -50%에서 -30%
* 코어시스템 +2 에서 +4
Indirect Democracy
* 리더 영향력 효과 -10%에서 -15%
Democratic Utopia
* 리더 영향력 효과 -10%에서 -30%
Plutocratic Oligarchy
* (신규) 광업정거장 비용 - 25%
Mega Corporation
* (신규) 광업정거장 비용 -50%
Despotic Empire
* 노예관용 제거
* (신규) 건설비용 - 15%
Star Empire
* 노예관용 제거
* (신규) 건설비용 - 30%
# Leaders
# Factions
# Technology
# Units
* 식민지선은 부품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더이상 고정되있지 않음
* 민간 식민지선은 기존 식민지선의 50%의 비용이 들지만 에너지크레딧으로 이를 소모함
* 민간식민지선 또한 부품에 따라 비용바뀜
#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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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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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 AI는 특정 위기상황이 발생하면 AI를 정책상 금지하기 시작할 것임
* AI는 외교이벤트시 "Dialogue-only" 옵션을 더이상 택하지 않을 것임
* AI가 몰락제국을 상대할 힘이 없으면서 성스러운 행성을 식민지화하는 버그 수정
* AI가 연방함대 업그레이드 안하는 버그수정
* AI는 연방함선에 자동생선된 설계를 사용
* AI는 이제 연방함대 생성함
* AI는 후반위기 시 국경선을 개방할 것임
* AI는 실업자인 비지성체로봇들을 분해할 것임
* AI는 더이상 인구가 실업상태가 되거나 실업이 있는 상황에서 로봇을 만들지 않음
* AI와 섹터는 이제 군사정거장을 업그레이드함
* 제국 내 이미 최고레벨 우주항이 있다면 AI가 더이상 우주항을 업글 안하는 버그 수정
* AI는 이제 목표물이 그들보다 강할 경우 함대따라다니기를 취소할 것임
* AI가 가장 강한 데미지를 제공하는 종족을 지상군으로 정하지 않던 버그 수정
# 섹터
* 섹터는 이제 특수건물 (행복도 건물 등)을 적절히 취급함
* 섹터는 만약 적대적인 함대가 주변에 있다면 우주항건설 취소함
* 전섹터는 이제 군사정거장 지음
* 섹터가 때때로 건물을 못짓는 버그수정
* 섹터가 제한치 이상으로 자원을 저장하는 버그 수정
* 이미 정거장을 짓고있는 곳에 섹터가 정거장을 지으려는 버그 수정
# 외교
* AI 연합군은 만약 당신이 투표에 반대한다면 화가 날 것이고 연합에서 추방하거나 연합을 탈퇴 할 수도 있음
* AI는 이제 전쟁목표를 정하는데 덜 이기적임
#후반 위기
* 프레쏘린 스컬지에 대해 컴퓨터 제국들이 적극적으로 반응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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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저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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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피불가능한 무기는 이제 적절히 표시됨
* 도움말브라우져 ALT+B로 인게임 단축키
* 정부창에 후계자 포트레이트가 제대로 표시됨
* 지상전시 공격자 장군 포트레이트 제대로 표시됨
* 재이주, 멀티플레이어로비, 유전자개조에서 포트레이트가 제대로 표시됨
* "건설완료" 메시지는 이제 직접지배되는 우주항에서만 촉발됨
* 외교창은 이제 상대 제국의 지도자 이름,종족,특성이 표시됨
* 외교상태에서 제국이 전쟁중인 정보를 볼 수 있음
* 피지배국,지배국으로써 광물을 얼마나 수령,상납하는지 볼 수 있음
* 더이상 연합투표메시지를 무시할 수 없음
* 연합투표메시지가 좀 더 상세히 설명됨
* Implemented a diplomacy status which lists everyone guaranteeing the country
* Armies and fleet construction now automatically opens when entering the assocatied tabs in planet view
* Fixed so that you get a context menu when right-clicking systems while the fleet is in FTL
* Power in a ship design is now shown as green if you have excess power, and red if you have too little
* Buildings that can be upgraded but you lack the resources to upgrade now show a grey upgrade arrow
* Ship view is now drag-able by the header line
* Galaxy view now goes all the way to the left when hiding
* Galaxy view selected empire government type no longer overlaps the founder species ethics
* Empire view now goes all the way to the left when hiding
* Trust status in diplomacy view now has a background and is aligned like the other elements
* Open and Close Borders diplomatic action is now shown even if not clickable due to access control
* Diplomatic actions in diplomacy now sort based on possi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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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ser mod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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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isc.
* Browser base URL is now set in defines instead hard-coded
* Fixed so that boolean effects print to the error log when receiving bad values
* Fixed so fallen_empire_initializers.txt script uses effect instead of referencing last_created_fleet
* Added a check for set_graphical_culture to make sure the graphical culture exists
* Fixed so that create_ship effect reports errors when writing unsupported variables
* Added an error for when set_owner fails to evaluate a country
* Fixed so that variables not read in create_fleet and set_location effects are reported as unexpected
* Added new localization promotions
* Added new localization functions in SpeciesScope; GetNamePlural, GetClass, GetClassPlural, GetNameInsult, GetNamePluralInsult, GetNameCompliment, GetNamePluralCompliment, GetSpawnName, GetSpawnNamePlural, GetOrganName, GetMouthName, GetRandomSpeciesSound
* Added new localization function in LeaderScope: GetRulerTitle
* Fixed an issue with random_owned_fleet effect
* Added every_owned_fleet effect to complement random_owned_fleet
* Implemented a guarantee_country effect
* Improved the begin_event_chain to print more errors when failing and load order independence
* Fixed so that create_species effect attempts to randomize a namelist from the uplifted version of the species class
* has_established_communications = { who = from } was changed to has_established_communications = from for consistency
* Fixed so that the create_pop effect uses a proper event target for specifying ethos
* Implemented set_closed_borders effect to set if a country has borders opened/closed towards another country
* Added every_subject, random_subject effects
* Description for can_control_access_for now shows reasons why
* Added an effect variable to create_country effects, which should be used instead of referencing last_created_country
* Implemented an effect variable for create_fleet, which should be used instead of referencing the fleet immediately after using last_created_fleet
* Added support for effectButtonType in container windows
* Implemented a "on_planet_surveyed" onaction
* Unified so that owned pops trigger is generated in the same way as the effect
* Added clear_resources effect
* Added set_species_homeworld effect
* Fixed so that boolean effects print to the error log when receiving bad values
* Added support to be able to use weights to decide how the AI builds buildings
* Purge effect now actually purges all pops, previously it only purged pops of the same species as the first pop in the planet
* Improved how ship data can be scripted in country types
# Triggers
* Adding heir = yes to a kill_leader = { type = ruler } effect will now kill heir instead of ruler
* Added scripted trigger "is_robot" checking if a pop is a non-sentient robot
* Added calc_true_if trigger
* Added trigger has_spaceport_construction
* Added trigger is_researching_technology
* Added is_subject and is_overlord triggers
* Added any_subject trigger
* is_same_species now compares the identity of the two species
* Added is_exact_same_species that works like is_same_species used to work
* Fixed an issue with the potential trigger in country edicts not always hiding the edicts
* Added minerals ><= trigger
* Updated some trigger_docs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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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erform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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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xed a stall that could happen with large sectors
* Improved performance in factions view
* Improved performance in fleet view
* Improved performance in Sector AI's monthly updates
* Minor improvements in AI calcul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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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gfix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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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ader death chance tooltip now displays correctly for leaders with non-standard Lifespan
* Fixed some cases where technology research would end up before special projects in the tech queue, causing some weird issues
* Fixed so that the progress rate of special projects in the situation log entry tooltip shows the correct value
* Fixed so you get mouseover effects for "track on map/"stop tracking" button in situation log
* Fixed bug where sector outliner members icons would flicker when list is rebuilt
* Fixed bug where where outliner integration would be constantly created/deleted
* Save games will now be saved in the same folder as they where loaded from
* Fixed a bug where random_planet_within_border effect would scope to invalid planets
* Fixed a crash when canceling construction for inexistent spaceports
* Fixed so you can't build military stations within someone elses borders unless you're allied or at war
* Fixed multitudes of Sentinel nations spawning during the Prethoryn Scourge crisis
* "Change of Heart" colony event and Xeno Integration tech weights no longer count non-sentient robots as alien pops
* "Grimacing" anomaly will no longer result in too-large habitable planets
* "Mothballed Fleet" event will no longer spawn a fleet that is permanently missing in action
* Fixed so the edict "Master's Teachings: Warring States" correctly grants 10% larger naval capacity
* Can no longer play galactic abolitionist and emancipate pops on planets you do not own
* Purge tooltips now give the correct information for robots
* Species list during game setup no longer animates at start
* Fixed an edge case where a Nationalist faction would seek to be repatriated to the empire it already belongs to
* Fixed issues with bad deposits ending up on tiles, also made a savegame fix to repair previously broken savegames
* Fixed so you cannot build Frontier Outposts within the territory of others
* Fixed so that vassals cannot give you borders if their overlord has closed borders against you
* Fixed Fleet command buttons and leader be off screen with large enough fleet and high UI scaling
* Planet view now scales correctly with UI scaling
* Fixed a bug where colonzation and tile blocker technologies were incorrectly weighted after repeatable techs instead of their own tech groups
* Randomly generated species will no longer have a negative sum of traits
* You now get notifications when other countries leave your alliance or federation
* Changing government from one monarchy to another no longer kills your heir
* Crisis countries and Fallen Empires now count towards Conquest victory, and have to be destroyed before it can be achieved (if they exist on the map)
* Right-clicking on a country shield now actually goes to homeworld rather than home system
* Can now properly see health of fleets of uncontacted empires if they are within sensor range
* Fallen Empires should no longer attempt to re-contact empires they already have communications with
* Fixed robot pops joining the AI Uprising when not yet fully grown
* Fixed CTD related to strike craft of killed carrier
* Pops will no longer be xenophobic against gene-manipulated version of their species
* Fixed so that fleets stuck in FTL will go MIA if they have no path back to their empire
* Fixed a bug where the resettlement screen didn't show all planets
* Fixed a bug where player couldn't surrender in war
* Empire-unique buildings are now destroyed when changing owner if the owner already has a building of that type
* Reassembled Ship Shelters are now properly removed from planets without owners
* Fixed a bug where the ship designer didn't add armor and shields to some ship sizes
* Fixed a bug where ships could get stuck between two stations in combat
* Fixed a bug where ending a war ended non-war-related occupation
* Fixed a bug where the message after losing an invasion was sent to the owner instead of contro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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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raph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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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he galaxy background used in solar systems now change depending on type of star and star's position in the galaxy
* Aura effects should now be slightly smaller and less intrusive
* Fixed an issue where a gun would float next to the Arthropoid Hope Breaker Destroyer section
* Fixed an issue where a mammalian portrait would have black squares as eyes
* Fixed an issue where an avian portrait didn't have e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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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 The galaxy background used in solar systems now change depending on type of star and star's position in the galaxy
오호라...
Beautiful universe 모드인가 그거랑 같이쓰면 이제 팅기네요, 이제 바닐라에서 그걸 건드리니
@Borgrabbit 바닐라에서 좀 고퀄이 되었나요? 컴퓨터를 킬 상황이 아니라서
@레지파일 BU 모드는 되게 아름다운데, 건물하고 함대,행성이랑 색조,명암이 안맞아서 잘 눈에 안띄고 그랬는데요. 이번꺼는 충분히 이쁘면서 시각적으로 구별도 잘되게 해놨네요. 또 푸른별,적색별 이런 거에 상관있이 배경 색하고 느낌 변하는 것도 좋고요. 뷰티풀 모드는 이제 지워도 될 듯합니다.
섹터ai가 이제좀 쓸만해지려나.... 노예제국가로하면 항상 그게 문제였는데 말이죠.
겁나 많네요. 베타 한 번 돌려봐야징
전체적으로 행복도를 낮췄네요
엄청나게 바꿨네요...
걍 게임을 새로 만드네
2222
Core Planets도 이제 Core Systems이 되어 항성계마다 계산됩니다.
개발자가 트윗으로 패치노트에 까먹고 안써놨다 (...)고 합니다.
이제 쓸만한 행성들 많은 곳이 노다지겠군요 ㅎ_ㅎ
완전 갈아 엎었네 ㄷㄷ
평화주의는 시궁창에서 엄청 좋은 주의가 됐네요. 다른 주의들이 시궁창으로 변하는 와중에. 제국정도 시궁창이 됐고...
전반적 정부체제나 윤리관들이 치열하게 싸우는 분위기를 좀 억누른다는 느낌이 드는데...
가장 눈에 띄는건 노예를 쓸 필요성을 이젠 전혀 못 느끼겠네요. 노예를 씀으로 인한 장점이 다 사라짐. 빽빽 거리면서 반란도 일으켜~ 제국정에 달아놓은 노예제 생산버프도 없어져~ 노예관용도도 다 삭제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노예관련 테크트리가 있었으면 하네요. 노예제 국가 한정으로 뇌감시 칩 같은 걸 연구해서 박아넣던가 ㅋㅋ
이제는 노예 제국 말고 무슨 컨셉으로 해야하나요? ㅎㅎ
드디어 섹터건설하나
근대 암만 평화주의 하라고해도 전못할듯 ㅠㅠ
공생하고싶어도 컴퓨터가 버티질 못해서 다죽여야돼 ㅠㅠ
좋은 외계인은 죽은 외계인임을 어찌 모른단 말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