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서울 서초 양재동 EL타워에서 열린 어울림모터스의 우리나라 최초 수제 스포츠카 2009년형 '스피라' 공개행사에 참석한 레이싱모델이 양산형 수퍼카 스피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어울림모터스 스피라 마케팅담당 박정석 이사는 "변경된 부품들은 대부분 2008년 GTM 레이스를 통해 축적한 자료를 활용해 개발했다"며, 양산형 스피라는 현재 진행중인 자동차 성능 인증 테스트를 거쳐 오는 5월 말께 유럽인증과 동시에 완료한 후 본격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 모습.
사진은 터보쿨러 부분.
사진은 운전석 내부 모습.
사진은 엔진룸과 엔진 모습.
사진은 휠, 타이어 부분 모습.
국내 최초로 MR방식을 채택한 레이싱 차량으로서 차체는 초강성, 초경량 소재인 드라이카본 소재를 사용하여 보닛, 도어, 스포일러, 헤드램프, 디퓨저 등 주요 부분을 제작함으로써 공차중량 1,080kg으로 일반 소형차급의 경량화를 실현하는데 성공했습니다. 1080kg이라는 무게는 국내 일반 중형차 평균무게보다 약300Kg 가벼울 뿐만 아니라 유럽의 유명 수퍼카들보다도 적게는 200Kg, 많게는 800Kg까지 가벼운 무게입니다. Twin Turbo를 장착한 600마력급의 엔진으로 0-100km/h가 3.8초 최고속 338km/h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장 (mm) 4,387 전폭(mm) 1,956 전고 (mm) 1,170 축고 (mm) 2,660 윤거 앞 (mm) 1,590 윤거 뒤 (mm) 1,640 최저 지상고 (mm) 50 공차 중량 (kg) 1,012 엔진타입 V6트윈터보 트랜스 미션 수동 6단/ 시퀀셜 6단 배기량(cc) 2,656 최고출력(ps/rm) 600/7000 최고토크(kg,.m/rpm) 67.2/5500 최고 속도 (km/h) 338 0-100km/h (sec) 3.8 GT270 모델과 GT460 모델이 있어 선택하여 주문제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1억 900만원 부터 1억 2천 890만원 까지 라고 하네요...
(싸이월드뉴스중 베플 펌^^)
첫댓글 ...........에쿠스 후속보다 더 반갑네요...
드뎌..나왔네요...얼렁 시판되어 도로를 질주하는 모습을 보고싶네요..ㅋ
판매 후 5년 후에도 회사가 남아있다면 살만 하겠지요.
앞모습은 까레라GT같고...뒷모습은 페라리랑 람보 섞어노은듯한...ㅎㅎ 그래도 멋지네요^^
잘 됐으면 좋겠고 터보 차량은 전반적인 느낌이 어떨지 한번 시승해 보고 싶네요.
잘 되야 될텐데...주식있는 1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