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데모를 본 바로는 이미 거의 완성에 가까워진 것 같군요.
이타가키: 순조롭게 진행중이기는 합니다만, 더 다듬어야 할 게 아직 많습니다. 코스튬이나 신 컨텐츠 등 여러 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종전 플레이하는 것만이면 통신대전을 포함해 100퍼센트라고 할 수 있지만요.
-신 컨텐츠라는 건?
이타가키: 어떤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DOA 1]에서 시작된 카스미와 아야네의 이야기입니다. 인간은 외모로 판단되기 쉽습니다만, 속은 이야기 해보지 않으면 알 수 없죠. 그건 게임 캐릭터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 해보면 카스미에게도 아야네에게도 사정이 있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실은 1년 정도 걸려 만들고 있는데, [DOA code: Cronus]와도 연동하고 있습니다.
-만코츠보(텐구-만골방)가 변한다고 들었습니다만, 다른 캐릭터에게도 신기술 같은 게 들어갈 가능성은 있습니까?
이타가키: 그건 안 할 겁니다. 여러 가지로 생각해 봤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이건 [DOA 2 HARD CORE]가 바탕이므로 [DOA 2]의 밸런스로 플레이 할 수 있게 할 겁니다. 하면서 불쾌한 부분이나 상쾌감을 저해하는 요인이 있으면 바꿀지도 모르지만요.
-데인져 존도 늘었군요.
이타가키: 그렇습니다. 이미지 중심으로 단번에 만든 거라서 세어 보진 않았지만요. 동라가 있으면 울리고, 눈사람이 있으면 부서지고, 선인장은 아프죠 (웃음). 이런 오브젝트는 스테이지와 함께 생각해, 나중에 게임으로서 성립시키기 위해 요리합니다. THE PRAIRIE는 PS2에서 하고 싶었던 게 있어서죠. 컨셉은 풀이 가득한 거였습니다만, 머신 파워 문제로 못했습니다. 바스락 바스락 하는 풀을 해봤자 의미가 없어서 어쩔 수 없이 프레리 독인 티나 주위만으로 포기했던 거죠 (웃음).
-코스튬은 어느 정도의 수로?
이타가키: [DOA 2 HARD CORE]는 7종류 정도인데, 이걸 계승한 상태에서 만들고 싶은 만큼 만들 겁니다. 수는 여성 캐릭터 쪽이 많습니다. 여성 쪽이 현실에서도 멋쟁이죠. 그래서 옷도 많이 갖고 있습니다. 저는 늘 말하고 있지만요 (웃음). 남성은 수수한 것과 재미있는 것이 있으면 되겠죠.
-카스미의 성우가 [DOA 3]에서 바뀌었는데, 어느쪽이 되는 겁니까?
이타가키: 양쪽 다 수록합니다. 유저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형태로 할 겁니다.
DOA : ONLINE 관련 정보입니다.
ㆍXBOX LIVE에서는 방을 만들고, 그 안에서 대전한다. 관전도 가능. 한개의 방에 정원은 8명을 예정.
ㆍ승리자가 계속 대전을 하는 전투, 토너먼트, 서바이벌 가능
ㆍ랭킹은 오프라인용과 온라인용으로 나뉘어 있다(대전성적과 캐릭터 사용율이 등록된다)
ㆍ오프라인 타임어택의 결과가 XBOX LIVE로 업로드 되어 랭킹에 반영되는 것도 존재
ㆍ랭킹의 종류는 50~60 종류
ㆍ컨탠츠 다운로드 예정은 없다
ㆍXBOX LIVE에 연결하지 않아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XBOX LIVE에 연결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코스 등은 없다)
ㆍ기본은 DOA2 하드코어지만, 몇가지 새로운 시스템도 도입되어 있다
ㆍ히토미를 등장시켜달라는 요망이 많았지만, 히토미만 나오게는 할 수 없다. 히토미를 등장시키면 스토리 모드가 성립되지 않기 때문이다/
ㆍDOA:ONLINE의 오프닝은 카스미, 아야네의 어린시절부터 시작된다. 아야메와 라이도의 모습도 나온다.
- 하야테와 카스미의 아버지가 시텐, 어머니가 아야메이고, 아야네는 아야메와 라이도 사이에서 태어난 것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출생과정으로 인해 아야네는 겐라의 자식으로 자라고, 사용하는 무술도 하야테와 카스미가 사용하고 있는 무환천신류의 정통인
천신문이 아닌, 무환천신류에서 비밀리에 전해지고 있는 패신문을 사용하고 있다는... 매우 복잡한 설정
ㆍ겐라(DOA3의 보스)의 젊은 시절도 나온다.
ㆍDOA:ONLINE의 아야네의 엔딩은 스토리성을 중시한 것으로 변경한다
ㆍDOA:ONLINE의 오프닝은 코드 크로노스로 하고자 하고 있는 세계의 제일 처음이다. 크로노스의 세계와 연결되어 있다.
ㆍ크로노스는 DOA3를 위해서 XBOX를 구입해준 유저를 위한 소프트
이타가키 토모노부 인터뷰 입니다.XNEWS.
Dead or Alive 1도 2도 온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까?
ㅡ그렇습니다.양쪽 모두 같은 서비스입니다.
어느 버젼의 Dead or Alive 2가 수록되어 있습니까?
ㅡ최신 버젼인 DOA2 Hardcore의 일본어판이 베이스가 되어 있습니다.이것을 결정하기란 어려운 일이 였습니다.PS2판은 아니고 DC판이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만 온라인전용으로 DOA2를 100%다시 만들어 다시 프로그램을 하고 디자인도 새롭게 했습니다.
DOA2를 최고의 것으로 하기 위해서(때문에) Xbox를 어떻게 활용했습니까?
ㅡ캐릭터 모델과 배경을 다시 만들었습니다.DOA2의 오리지날 데이터는 창 밖으로 던져버리고 Xbox전용으로 만들었습니다.
새턴판은 그대로 재현되고 있습니다만 DOA2의 이식은 전체적으로 개량되어 있습니까?
ㅡ예.DOA Online의 발매를 결정한 것은, 우리가 Xbox를 사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게임을 플레이 하고 즐겨주어 많은 DOA3와 DOAX의 팬이 있는 것에 우리는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그러니까 Xbox로 DOA의 역사의 모든 것을 팬에게 플레이 받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그것이 DOA1와 DOA2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이유입니다.
DOA2의 캐릭터는 DOA3에 필적합니까?
ㅡDOA2 Online의 그래픽은 DOA3보다 우수합니다.DOA2 Online의 그래픽 엔진은 DOA3의 것이 아니고, DOAX의 것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게임 매니아는 screen shot를 주의 깊게 관찰해 보면 캐릭터의 표면이 다른 것에 눈치챌 것입니다.보다 귀엽고, 보다 아름답고 리얼하게 되어 있습니다.
히토미나 브래드처럼 DOA3 밖에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됩니까?
ㅡ히토미나 크리스티,브래드군요.DOA2는 DOA2입니다.다만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Dead or Alive 월드의 진실을 보여드릴 생각입니다.새로운 그래픽과 무비로 Dead or Alive의 세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팬 서비스군요.
무비는 전캐릭터의 스토리에 관련되고 있습니까?
ㅡ아시는 대로 DOA의 히로인은 카스미와 아야네 입니다.그녀들의 혈연에 관련되는 문제를 정확하게 그려내고 싶습니다.그것을 무비로 DOA팬인 플레이어가 보면 DOA의 세계를 이해할 수 있겠지요.아야네가 카스미를 미워하고 있는데 왜 그녀가 카스미를 미워하는지를 알수 있고 카스미의 엔딩의 수수께끼도 밝혀집니다.
일찌기 DOA Code Cronus로 불리고 있던 것과 현재의 Code Cronus 그리고 DOA4에 대해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ㅡ우선, DOA Code Cronus와 DOA Online는 완전히 별개의 타이틀입니다.다음에 소문은 소문일 뿐입니다.매우 바뀐 소문이 넷상에서 흐르고 있습니다만, 완전히 별개의 타이틀입니다.DOA Online는 격투 게임입니다만, DOA Code Cronus는 격투 게임이 아닙니다.
아직 Code Cronus로 불리는 타이틀은 계획중입니까?
ㅡ그렇습니다
그렇다면 그것은 DOA Online가 아닙니까?
ㅡ그렇습니다.다만 DOA Code Cronus는, Dead or Alive 4이기도 하지 않습니다.
DOA 시리즈에 대해서는 많은 아이디어가 있어, 많은 DOA 타이틀을 제작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저의 몸은 하나 밖에 없습니다.그러니까 항상 상황을 봐서 어느 게임을 제작하는지 차례를 결정합니다.
흥미가 있는 순은 격투 게임 다음이 스포츠 게임 그 다음이 액션 게임입니다.
DOA Code Cronus는 이것과는 다른 타이틀 입니다..우선 DOA Online 다음이 NINJA GAIDEN 입니다.
벌써 NINJA GAIDEN 2의 플랜을 가다듬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프로젝트에 착수하고 있을 때도 항상 다음의 스텝을 생각하고 있습니다.DOAX의 속편에 대해서도 벌써 생각해서 시작하고 있습니다.
즉 DOA 시리즈의 장래에는 Code Cronus와 DOA4가 있으면서 DOA3의 온라인화도 예정하고 있습니까?
ㅡ예.Xbox로 DOA3 Online를 제작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DOA3는 지금도 충분히 통용되는 게임으로 DOA3를 온라인으로 플레이 하고 싶은 사람은 많이 있겠지요.
다만 DOA1와 DOA2가 앞입니다.DOA3는 벌써 Xbox로 발매되고 있기 때문에,
우선 제가 해야 하는 것은 Xbox 팬에게 오리지날의 타이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DOA1는 애정이 깃든 게임으로서 팬에게로의 애정으로부터 제작했습니다.DOA2는 화이팅 스피리츠에 의한 게임에서, Xbox를 최대한으로 살리는 우리의 결의를 보이는 게임이고 싶습니다.
Xbox의 파워는 다른 게임기와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러나 많은 게임 메이커는 매우 느긋하고 저렴한 이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Xbox에 대해 생각하면 매우 슬프고, 속이 메스꺼워집니다.
멀티 플랫폼으로 하기 위해서 Xbox의 성능이 전혀 이용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DOA Online은 그런 것들이 아닙니다 Xbox를 위해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이것은 Team Ninja로부터의 매우 중요한 메세지입니다.
Xbox LIve에 대해 말씀해 주시죠.
ㅡ현재 Xbox Live를 신중하게 연구중입니다.Xbox Live는 매우 좋은 시스템이므로, 우리의 타이틀을 네트워크 시스템과 완전하게 호환이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디어가 나의 머릿속에 있습니다.물론 랭킹이나 P2P 대전을 넣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아직 네트워크 기능을 계획하고 있는 단계입니다.그러니까 유감스럽지만 아직 구체적인 기능은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어떤 코스튬이라도 사용할 수 있습니까? 오프 라인 모드로 해제한 코스튬은 어떻습니까?
ㅡ물론 오프 라인 모드도 중요합니다.우리는 오리지날에 있던 이상의 코스튬을 생각하고 있습니다.플레이어는 많은 새로운 코스튬을 오프 라인으로 입수해 온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팬이 새로운 코스튬을 바라고 있는 것은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거기에 당연히 응합니다.물론 DOAX 이상의 수의 코스튬은 아니지만 DOA2 Hardcore 이상입니다.2명의 여성 디자이너가 새로운 코스튬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여성이 디자인한다고 하는 것은 코스튬의 노출도는 적어집니까?
ㅡ여성 디자이너는 DOAX의 수영복의 디자이너입니다.놀랄 만한 일로 여성 디자이너는 남성 디자이너보다 섹시한 디자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오리지날의 DOA(새턴판)이 이식됩니까? 라이도우는 돌아옵니까?
ㅡ예.그는 아야네의 부친입니다.
라이도우가 아야네의 부친이라는 사실을 압니까? 아야네는 DOA에 등장하지 않아요?
ㅡ물론 새턴판에는 아야네가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아야네의 부친이 라이도우라고 하는 것은 모릅니다.그러나 DOA Online에서는 그것이 밝혀집니다.
알았습니다.라이도우가 아야네의 아버지이라고 확인하는 것은 재미있을 것 같네요.
ㅡ예.라이도우는 아야네의 친아버지입니다만, 그녀는 9세가 될 때까지 그것을 모릅니다.
DOA2가 보다 세련된 시스템이고, 대부분의 사람은 DOA2를 플레이 한다고 생각합니까?
ㅡ물론 그렇겠지요.그렇지만 DOA1를 플레이 하면 DOA1이 지금도 즐겁다고 느낄 것입니다.
새턴판이 Xbox에서는 DVD가 되었습니다.남은 용량에 무엇인가 넣으려고 생각합니까?
ㅡ재미있는 질문입니다.Xbox Live에 대응하기 위한 네트워크 코드 이외는, DOA1 디스크에 특별한 것을 추가하려는 예정은 없습니다.적어도 지금은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럼 DOA 시리즈의 모든 게임에 추가 코스튬을 넣는 것은 의무라고 느끼고 있습니까?
ㅡ예 우리는 Banana Republic(젊은 층을 겨냥 의류 브랜드)은 아닙니다만, 팬이 바라는 것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그런데 DOAX의 328 종류의 코스튬을 전부 모은 게이머는 미국에 몇 사람 있는 것입니까? 우리가 열심히 했던 것에 팬이 응해 준다면 좀 더 서비스하고 싶은 마음에 저절로 생깁니다.
XNEWS
3월 25일 발매예정인(일본) DOA온라인 에 대해서 패미통 Xbox3 월호에
TeamNINJA의 이타가키씨와 인터뷰가 게재되어 있습니다.
● 코스츔의 수는 PS판 DOA1보다 많이 나올 예정
● 코스츔의 취득 방법은 SS판 DOA와 같이 스토리 모드 클리어에 의해서 얻을 수 있다.
● 패미통Xbox로 모집한 독자로부터의 코스츔 디자인을 몇개 채용
● 스테이지수는 DOA3와 동일한 정도. 다만 몇개의 스테이지를 폐지하고 새로운 것을 추가한다
● 온라인 대전에서는 4명 대전은 보류해 1대 1만으로, 이유는 회선 스피드
● Xbox Live에서는 전세계의 플레이어와 대전 할 수 있을 예정.
다만 유저의 의견, 랙이 있어도 해외의 사람과 대전 해 보고 싶은 것인지에 의해 채용·불채용을 결정한다
오프 라인 모드에서는 유저 프로 파일 시스템(플레이어의 대전 성적을 세세하게 표시), 시합의 녹화, CG갤러리 모드 등이 들어간다
출처 KXM
ㅇ 온라인 개발의 상태는 어떻습니까?
- 대전부분은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남은 것은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을 만들고 그안에서 대전도 할수 있고 관전 또한 할수 있습니다.
한방의 정원은 지금은 8명을 예정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확정상황이 아닙니다.
그 그룹안에서 한명이 계속 이겨 나갈수도 있고 토너먼트도 계최할수 있습니다.
모두 서바이벌 식으로 하는것도 가능하단 말씀이죠
ㅇ 모두 서바이벌이란것은 어떠한 모드입니까? (웃음)
-엑스박스 라이브상에는 여러가지 플레이 모드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랭킹은 엑스박스 라이브 랭킹과 오프라인 랭킹으로 분활되어 있습니다.
양쪽다 케릭터의 사용률과 랭킹이 등록되지는 형태로 됩니다.
우리들이 아케이드판 DOA2에서 해보고 싶엇던 UPS(유저 프로필 시스템)가
여기와서 완성되어 지는거라 말씀드리고 싶네요
토탈로 말씀드리면 랭킹의 종류는 대단히 많습니다. 50~60정도가 되지 않을까요
ㅇ엑스박스 라이브에 연결되지 않은 유저는 꼭 연결했으면 좋겠네요
-가까스로 현시대와서 대전격투게임이 가정에서 즐길수 있도록 되었기 때문에
부디 모두들 즐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ㅇ그외의 통신요소는?
-어디까지나 대전격투게임으로서의 라이브대응 이기때문에 콘덴츠 다운로드의
에정은 아직까진 없습니다...
엑스박스라이브에 연결할수 없는 유저분들도 있기 때문에 오프라인이라도 충분히
즐길수 있도록 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ㅇDOA2하드코어의 코스튬을 기본으로 가지수가 많아진 느낌이 드는데요?
-레이팡의 청 차이나복은 잘되었다고 생각됩니다. 하드코어때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요번 청 차이나복장은 정말 대단히 개인적으로 맘에 듭니다.
ㅇ그래픽의 치밀함이 돋보이는데요
-화려함 뿐만아니라 그래픽이 좋아 짐으로 인해 더욱더 게임에 몰입할수 있게
됬다고 생각합니다. 타격감에서 오는 쾌감또한 더 좋아진거라 말할수 있겠죠
"좋은 게임은 그래픽이 아니라 게임성이다. 라는 말들이 많지만 게임성만으로
말하면 마장이나 장기같은 게임이 좋지 않겠습니까? (웃음)
티비게임이란것은 티비를 사용해서 게임을 해야되는 것으로 그래픽이 게임성의
부분이 될수 바께없는 것입니다. 티비를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영상과 인터록티브
성을 융합해와서 그것을 하나의 결과로 만든것 즉 우리들이 노력해온 결과가
DOA온라인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ㅇ여성케릭은 DOAX와 비교할수 있어서 모델링이 더욱 좋아짐을 채감할수 있었는데요
남성케릭터는 어떻게 되어 지는지요?
-물론 모두 그레이드업되어 집니다. 체격이 변화 된 케릭터도 있고 코스튬도 더욱
많이 늘릴 것입니다.(웃음)
ㅇ그 코스튬에 대해 질문하고 싶은 것은 이전 하드코어의 코스튬 전부가 대응됩니까?
-전부 대응됩니다. 다만 디자이너의 재량으로 한두개정도는 바뀔수도 있습니다.
ㅇ스테이지 부분이 많이 변형됬다는 것을 알수 있는데요
-똑같은 그림에 그래픽만 바꾸면 금방 유저들은 질려버립니다. 그렇기때문에 많은
부분을 수정하고 다듬었습니다.
닌자 가이덴의 엔진은 광활한 스테이지를 아름답게 보여주기 위해 주안된거라 할수
있지만 DOA온라인 엔진은 한정된 공간을 아름답게 보여주기 위한 방향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점으로 게임성의 차이가 영상의 방향성에 의해 분리되어진다는 것을
알아 주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ㅇ스테이지가 변화 되어도 기술또는 케릭터는 변화 되지 않는 것입니까?
-여러가지 새로운 시스템을 대응시켰습니다. 기본적으로 DOA2가 베이스입니다.
아케이드에서 열심히 해준 유저들의 요구를 대응시키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히토미 말입니다.. 음... 요망이 정말 많은건 알고 있습니다만
그렇게 되면 스토리가.... 싸울수 없을거 같은데요(웃음)
출처:액박메거진
번역:그들
첫댓글 유휴~~~ 대충읽어봐도 사고싶어 뒤지겠네.. 어여 나오너라.. 어여.. 널 위해 스틱도 준비했다.. ㅋㅋㅋ 8명까지 한방에 있을수 있다면 대전상대를 찾아 헤맬필요가 전혀 없겠군요.. ㅋㅋㅋ 어여 나오너라.. 제발..
그리고 도아2 온라인 버젼의 동영상을 보시고 싶다면 스크린샷 게시판으로 가시면 보실수 있습니다. 보고 전부 기대하면서 기둘립시당..ㅋㅋ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는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