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에 조 단위 투자를 결정하면서 디스플레이 초격차를 이어가기 위한 OLED 롤러블 디스플레이의 하이엔드 제품의 출시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해 롤러블 적용 제품의 출시의 원년이 될 것이라 예측하고 있으며 롤러블 디스플레이는 차기 디스플레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어 관련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이엘피(063760)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4년 이후 삼성디스플레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검사기를 단독 전담하고 있으며 지난 2003년 삼성디스플레이가 OLED 사업을본격 개시할 당시부터 지금까지 검사 장비 국산화에 성공해 개발 단계부터 제품을 공급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엘피는 2013년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제품 라인에 검사 장비를 납품하였는데, 최근 롤러블 OLED에 대응 가능한 플렉시블 패널 검사용 ‘장기수명 무손상 콘택터’를 개발하여 2023년 OLED롤러블 디스플레이 개화시기에 맞춰 검사 장비를 개발, 선제적인 대응을 마쳤으며 납품에 큰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이엘피는 삼성디스플레이와 10년 연속 파트너십을 구축, 지난 2014년 이후 삼성디스플레이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검사기를 전담하고 있으며 기존의 LCD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고 있는 AMOLED 그리고 차세대 Flexible 디스플레이와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검사 장비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