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잎과 줄기에 까맣게 비루(진딧물)가 붙었네요.
친화경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 부탁합니다.
첫댓글 물20리터 계란노른자 한개식용유 한티스픈 잘 혼합하여 잎뒤에 잘 묻도록 뿌려보세요.
나무신장님 물20리터면 2리터 짜리 10개 인데 계란노른자 1개 맞나요?저도 고추에 뿌려볼려고 합니다.
@우의정 2리터요.일단 시험삼아 몇나무에만 날 좋은날 오전에 뿌려보시고 효과있으면 전체에 사용하세요
@나무신장 감사합니다.
약통에 막걸리 반병 희석해서 뿌리면 없써지던데요
일단 막걸리 희석으로 뿌렸습니다.감사합니다.
이곳에는 고추밭에 비리약 치는시기 입니다윗밭에 할머니께서 비리약 안치면 안된다고 하셔서농약사에서 비리약 주세요 하니까역병에 비리약 이라고 적어 주내요
좋은날되세요.
첫댓글 물20리터 계란노른자 한개
식용유 한티스픈 잘 혼합하여 잎뒤에 잘 묻도록 뿌려보세요.
나무신장님
물20리터면 2리터 짜리 10개 인데 계란노른자 1개 맞나요?
저도 고추에 뿌려볼려고 합니다.
@우의정 2리터요.
일단 시험삼아 몇나무에만 날 좋은날 오전에 뿌려보시고 효과있으면 전체에 사용하세요
@나무신장 감사합니다.
약통에 막걸리 반병 희석해서 뿌리면 없써지던데요
일단 막걸리 희석으로 뿌렸습니다.감사합니다.
이곳에는 고추밭에 비리약 치는시기 입니다
윗밭에 할머니께서 비리약 안치면 안된다고 하셔서
농약사에서 비리약 주세요 하니까
역병에 비리약 이라고 적어 주내요
좋은날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