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큐메니칼 관계: 로마 카톨릭 교회와 (syriacorthodoxresources.org)
* 동방정교회 콥트교 로마카톨릭에서부터 에쿠메니칼 운동이 시작되다
1971년 공동선언
총대주교의 통치 기간 동안 Mor Ya'qub III는 차이점을 좁히려는 시도가 있었다 시리아 정교회와 로마 정교회 사이의 기독론을 설명하면서 카톨릭 교회. 그 결과 바티칸에서 공동 선언이 발표되었다 1971년 10월 27일, 야쿱 총대주교와 교황 바오로 5세가 서명했다. 본문 선언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방 정교회와 로마 가톨릭 교회 사이의 대화
아르메니아 교회의 메스롭 아쉬지안(Meshrob Ashj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콥트 교회의 수장인 폴 블(Paul Vl)이 발표한 공동 성명 1973 말했다 :
그 이듬해에 가톨릭-콥트 합동 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선언하였다.
다른 신학자들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에 주목하는 것도 적절할 것입니다. 칼케돈을 받아들이거나 거부한 교회들은 1967년에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다시 1970년:
그리고 1971년:
마침내 1973년:
1984년 로마에서 열린 에큐메니칼 정상 회담
이러한 배경에서 그들의 선배들에 의해 시작된 대화가 시작되었다 그들의 총대주교 성하(聖)에 의해 계속되었다 모르 이그나티우스 자카와 교황 요한 바오로 2세.
교황과 총대주교의 에큐메니칼 정상회담을 위한 예비 작업 다마스쿠스와 로마에서 시리아인들 사이의 협의와 함께 수행되었다 한편으로는 정교회 대주교, 다른 한편으로는 다마스쿠스와 로마 사이 다른 하나. 1984년 6월 중순에 이르러 에서 정상회담을 위한 무대가 마련되었다. 바티칸.
총대주교 대표단은 그의 팔복 Mor Baselius Paulos II, 동방의 가톨릭 및 지역 가톨릭 교회 인도 시리아 정교회의 수장, 모르 그레고리오스 대주교 Yohanna, 모르 율리우스 예슈 치첵과 모르 세베리오스 이사h아크, 랍반 벤야민 조셉, 존 글로어, 다니엘 바부 폴.
대표단은 1984년 6월 18일 월요일에 로마에 도착하여 따뜻하고 추기경들과 바티칸 교황청의 고위 인사들의 따뜻한 환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랍 국가의 이탈리아 대사. 화요일 수요일에는 그레고리오스 요한나(Mor Gregorios Yohanna) 대주교와 바부(D. Babu) 바오로 대주교가 일했다. 뉴 빌레브란트(New Willebrands) 추기경과 뒤프레(Duprey) 신부와 나란히 선언문 초안을 마무리하고 기타 준비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정상 회담을 위해. 6월 21일 목요일, 정상회담의 첫 번째 세션 교황 성하의 개인 도서관에서 열렸습니다.
도착하자마자 교황은 다음과 같은 말로 총대주교를 환영했다.
이에 대해 총대주교는 이렇게 말했다.
바티칸에 머무는 동안 총대주교는 동양을 방문했습니다. 연구소와 바티칸 도서관 및 다양한 역사 유적지 중요성을 지니고 또한 코퍼스 도미니(Corpus Domini)의 전례 거행에 참석했습니다. 교황 성하로 말미암아 말입니다. 다양한 리셉션이있었습니다. 큰 기쁨과 형제 애정으로 특징지어집니다. 공식 접수처에서 총대주교 성하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1984년 공동선언
1984년 6월 23일 토요일에 대표단은 사무국을 방문하였다 그리스도인 연합을 촉진하기 위해. 그 다음에는 두 번째이자 마지막이 이어졌습니다 로마 총대주교와 총대주교 간의 정상 회담 회의 안디옥에서 다음과 같은 공동 코뮈니케가 성자에 의해 서명되었다. 아버지:
교황 성하께서 떠나시기 전날 바티칸 방문을 회고하며 총대주교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근원:
D. 바부 바오로, 일치를 위한 탐구 (다마스쿠스: 시리아 정교회 총대주교청(Orthodox Patriarchate, 1985).
첫댓글 자료를 계속 올려주세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기독카페면 이런 자료를 보고 기도해야지
정치 쌈이나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