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의 시간
『우리는 믿습니다.』
시편93:4. 384장
높이 계신 여호와의 능력은 많은 물소리와 바다의 큰 파도보다 크니이다
시편 93편은 여호와의 견고한 통치, 하나님의 권위에 대한 찬양 시입니다.
하나님은 높이 계신 분이십니다. 또한 그의 능력은 많은 물소리보다 바다의 큰 파도보다 큽니다. 그렇다면 그 하나님의 통치를 믿는 자, 하나님의 주권을 인정하며 순종하는 자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신랑이 다시 올 것을 약속하고 떠났습니다. 그러나 기약이 없는 기다림입니다. 이 때 신랑에대한 믿음이 확고한 여인은 더욱 정숙하고 정결한 신부가 되게 위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신랑이 왔을 때, 신랑과 함께 혼인 잔치에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신랑 되시는 예수께서 다시 오실 것을 믿는다면 그 예수께서 구름을 동반하고 천군천사와 함께 이 땅의 주권자, 심판자, 구원자로 오실 것을 정말로 믿는다면 지금 우리의 신앙은, 우리 삶의 모습은 어때야 할까요?
많은 물소리보다 바다의 큰 파도보다 더한 능력을 갖고 오실 전능하신 주님이 오셨을 때 잘했다 칭찬받는 청지기들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지금 당장 손해 보는 것 같고 다른 이들이 보기에도 지는 삶을 사는 듯하나,
말씀대로 사는 것이 다른 이들이 보기에는 조야하게 보일지라도,
말씀에 순종하여 방주를 지었던 노아처럼,
자신을 배신한 롯을 위해 끝까지 중보하던 아브라함처럼,
자신이 먼저 무릎을 꿇고 손을 내밀었던 야곱과 같이,
브솔 시냇가에서 200명을 넉넉하게 안아주고 기다려주던 다윗과 같이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의 전능하심과 그의 심판과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중보를 믿기에 말씀대로 순종하며 더욱 낮은 곳으로 주님의 시선이 머무는 곳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삶의 적용 : 우리의 믿음은 어떻습니까?
마무리기도
좋으신 하나님! 우리가 순종할 수 있는 이유는 주님의 전능하심을 믿기 때문이며 우리가 또한 순종하며 감사할 수 있는 것, 기뻐하는 이유는 주님의 능력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주님 더욱 말씀대로 순조하며 살게 하소서.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하였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