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로템이 강세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를 공약한 것과 관련해 현대로템이 수혜를 볼 것이란 증권가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정동익 현대증권 연구원은 “트럼프가 임기 내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투자를 하겠다고 공약했다”며 “현대로템의 수혜 가능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그는 “현대로템은 미국 필라델피아에 현지 생산법인을 두고 있고 필라델피아, 로스엔젤레스, 보스턴, 덴버 등에서 기관차와 객차를 수주해 공급했다”며 “초기 수주분은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이젠 완전히 안정돼 향후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로템 (064350)
실적 부진에 무기 도입 사업에도 최순실씨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등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정부가 주도하는 국방 관련 사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될지 불확실하다는 우려가 작용하고 있다.
처] 덱스터(공모주, 상장, IPO)|작성자 정
현대로템 (064350) 기업분석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창원대로 488
철도차량 제작, 철도신호 및 통신 등의 철도사업부문, 중기사업부문 및 자동차설비, 제철설비 및 발전설비, 오염방지시설 등의 산업, 환경설비를 제조, 판매하는 플랜트사업부문으로 구성
최대주주 : 현대자동차 43.36 %
대표이사 : 김승탁
경력 :前)현대모비스 부품영업본부장
*요약재무제표
2016년 연결기준 2분기 누적매출액은 1조 4,466.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감소함.
외형 축소에도 원가 및 판관비가 크게 개선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
지난 해 크게 부진했던 철도부문 수주, 특히 해외수주가 올 들어 빠르게 회복추세에 있어 실적 개선의 기대감이 존재하나, 환율의 하락, 플랜트 부문의 적자지속의 영향으로 실적의 불확실성 역시 공존하는 모습
2분기 매출액 전년대비 9300 --> 7241억
2분기 영업이익 전년대비 -1 --> 390억
2분기 당기순이익 전년대비 -26 --> 227억
부채비율 229%.
유보율 219%.
부담물량 없음.
@요약 - 하반기 실적 기대감은 상승
결론 : 현대로템은 여러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철도부문,중기부문,플랜트부문 등을 하고 있습니다.현재 기대를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부분은 내년 방산 수주액이 어마어마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고 철도와 방산부문에서 수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최근 튀니지전동차 사업도 성사시켰습니다.
주가는 이제 바닥을 다지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 실적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고 그동안 실적이 좋았던 이유는 달러 강세로 상반기 평균 7%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시현했지만 하반기에 지속 가능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으로 주가가 빠졌습니다. 하지만 하반기에는 12월 미국 금리인상과 이에 편승한 달러강세 현상이 이어질 전망으로 보고 있습니다.
주가는 미리 하락하였고 다시한번 바닥을 다지고 올라갈 모멘텀은 충분하게 있다고 봅니다.
@경기변동의 특성
① 철도부문
철도산업은 선행종합지수를 결정하는 산업의 경기 동향과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습니다. 철도차량의 수요는 대부분 신규 철도노선 건설에 후행하기 때문에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계획이 철도차량 사업의 향후 수요를 결정하게됩니다. 따라서 선행종합지수의 하락은 2~3년내에 철도차량 수요 감소를 동반합니다. 그러나 이같은 영향은 비교적 단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침체된 경기 부양을 목적으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사회간접자본에 대한 투자 계획을 수립하거나 조기에 집행하기 때문에 물량감소 영향은 오래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물량과 단가 등을예상할 수 있는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은 국회나 지방의회에서 결정되고 집행 또한 감사를 받아야하는 관계로 수요 변화는 매우 둔하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정부기관을 중심으로 중장기 국가 교통 기본 정책이 재정립되는 과정에서 장기적인 수요증가와 이에 따른 예측 가능한 계획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② 중기부문
중기 부문은 정부의 정책적 결정에 따라 사업의 변동성이 영향을 받을 수는 있으나, 기본적으로 수주에 의한 장기공급계약 사업이므로 단기적인 경기변동의 영향은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정부의 정책적 결정에 의해 사업이 추진되더라도, 실제사업이 집행되기까지의 의회의 결의 승인절차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따라서 정치적 상황의 변화에 따라 일정이 지연되거나 마스터 플랜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③ 플랜트부문
플랜트 산업은 사회 인프라 구축과 대규모 투자사업의 성격을 갖기 때문에
크게는 국제경기 전망에 영향을 받으며, 작게는 국내 소비 및 투자경기에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세계경기 둔화에 따른 중동 지역의 발주 부진으로 성장세가 다소 침체되었지만, 신흥국의 경제발전을 위한 시장 증대 및 최근 시장을 개방하고 있는 이란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함에 따라 국내 기업의 해외 플랜트 수주는 앞으로도 성장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④ 기타부문
산소, 질소, 아르곤은 주로 고로 제강에 사용되며 고로 제강업은 자동차, 가전, 조선 등 산업 경기에 주로 영향을 받아 연중 비교적 안정적인 수요를 유지함으로 당사에서제조하여 판매하는 산업용가스는 경기변동에 비교적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편입니다. 또한 현대제철의 고로사업과 연계하여 가스 사용량이 결정되므로 전반적인 경제 상황보다는 현대제철 업황에 밀접한 영향이 있습니다. 다만, 최근 국내 자동차 및 가전 업체의 실적에 따라 판재류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는 바, 가스의 수요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최근 이슈.
정동익 현대증권 연구원은 "현대로템은 전날 1조원 규모의 호주 자동차 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며 "올해 들어 현대로템의 신규 수주 금액은 공시된 금액으로만 따져봐도 2조 3561억원에 이른다"고 말함.
또 "공시되지 않은 소규모 수주나 시드니 전동차 옵션분 등을 포함하면 전체 신규 수주는 2조 5000억원을 상회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하반기 이후에도 신규 수주는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음.
이어 "현대로템은 약 1조원 규모의 카이로 전동차 입찰의 숏리스트(최종 후보군)에도 포함됐다"며 "내년에는 철도뿐 아니라 K2전차 3차 양산(9000억원)과 차륜형 전투차량(6000억~7000억원) 등 방산 부문 수주도 크게 늘어날 수 있음.
동사는 지난해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하는 철도 부문에서만 1895억원의 영업손실을 냈음.
철도부문 사업 부진으로 현대로템은 장갑차 등 방산물자를 다루는 중기부문에서 소폭흑자를 냈음에도 연간 기준으로는 1929억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음.
그러나 이번 호주에서 창사 이래 최고 규모의 수주 대박을 터트린 상황임.
게다가 해외 수주가 올해 들어 빠르게 회복되면서 철도 부문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다고 진단함.
"연이은 해외 수주로 철도 부문의 수주 잔고가 1년 반 만에 4조원대를 회복했다"며 "연간 신규 수주는 4조원에 달할 전망"이라고 언급.
[출처] 현대로템 종목진단 (10/11 16:21)|작성자 겨울연가
현대로템, 튀니지 철도차량 112대 수주
현대로템(Hyundai Rotem Co)이 튀니지에서 입찰경쟁을 통해, 188.4 백만 달러 규모의 튀니지 시장을 낙찰받게 되었다.
금일(2016.9.30)자 많은 한국 소식통들은 현대자동차 그룹의 기관차와 차량제작회사인 현대로템이 유럽의 매우 어려운 경쟁자들(프랑스, 스위스 및 스페인)을 물리치고 위와 같이 낙찰받게 되었다고 보도하였다.
위 입찰은 튀니지 국영철도회사(SNCFT)가 112대의 전기철도차량(112 rames électriques multiples)을 구입하는 것으로, 동 112대의 차량 모두는 2018년 하반기 중에 (튀니지 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2016.10월 중 튀니스에서 위 국영철도회사(SNCFT)와 판매계약을 매듭지을 예정이다.
(출처 : 2016.9.30.일 보도)
상기 철도차량 수주 확정관련, 튀니지 방문계기 주 튀니지 대사관을 방문한 현대로템주식회사 김승탁 대표이사 사장과 일행(2016.9.30)
현대로템이 수주하는 전동차 112대는 <튀니지 수도권 고속전철망(RFR)>의
아래 지도(출처)상의 D라인과 E라인에 운행될 차량으로,
현대로템의 위 수주는 카프(스페인), 스테들러(스위스), 알스톰(프랑스) 및 PUNZEN CHINA(중국)와 경합한 결과다.
*RFR : Réseau Ferroviaire Rapide(고속전철망)
A라인은 기운행 중이며, C라인, C+F라인은 추후 확충될 노선이다.
[출처] 현대로템, 튀니지 전동차 112대 수주(2016.10.13 수정)|작성자 바람
@사업내용
@주요제품현황
@수주 상황
@투자참고사항
2012.02.17 | 철도공사 호남선 고속철 수주 |
2012.03.16 | 터키 이즈미르 교외선 전동차 수주 |
2012.04.30 | 우크라이나 전동차 유지보수 수주 |
2012.09.10 | 인도 하이드라바드 전동차 수주 |
2012.11.23 | 브라질 상파울로 전동차 옵션 수주 |
2012.12.17 | 홍콩 MTR SCL 전동차 수주 |
2012.12.19 | 이집트 카이로 메트로 1호선 전동차 수주 |
2012.12.27 | 대곡소사 전동차 수주 |
2013.01.30 | 중부발전 신보령 1,2호기 석탄취급설비 수주 |
2013.02.06 | 대만 Talin 발전소 석탄취급설비 수주 |
2013.04.01 | 인도 DMRC RS10 전동차 수주 |
2013.05.03 | 코레일 일반형 전동차 사업 수주 |
2013.06.19 | 김포 도시철도사업 차량 및 E&M 사업 수주 |
2013.06.19 | 뉴질랜드 마탕이 전동차 수주 |
2013.06.22 | 브라질 상파울로 교외선 전동차 수주 |
2013.10.30 |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 신규 상장 |
2013.11.15 | 부산시 1호선 전동차 사업(신조,개조) 수주 |
2013.12.13 | 브라질 살바도르 2호선 전동차 수주 |
2013.12.18 | 미국 DTS 전동차 추가 수주 |
2013.12.27 | K-1중구난차량 10차 양산 차체 및 체계조립 외 21항목 수주 |
2013.12.31 | 현대제철 특수강 대형압연 가열로 공사 수주 |
2014.03.04 | 코레일 원강선 고속전철 수주 |
2014.03.04 | 코레일 1호선 전동차 수주 |
2014.03.18 | 수서고속철도 고속차량 수주 |
2014.05.28 | 인천국제공항공사 탑승교 수주 |
2014.08.07 | 터키 이즈미르 트램 수주 |
2014.08.28 | GM LGR 7,500톤 탠덤프레스 라인 및 TO 프레스 |
2014.11.28 | 성남여주선 전동차 수주 |
2014.11.28 | 동해남부선 전동차 수주 |
2014.12.14 | 카타르 알다키라 하수처리설비 수주 |
2014.12.26 | K2 전차 2차 양산 수주 |
2014.12.29 | 터키 이스탄불 전동차 수주 |
2015.05.29 | 서울시 도시철도 9호선 전동차 수주 |
2015.06.02 | 코레일공항철도 전동차 수주 |
2015.07.22 | 코레일 소사-원시선 수주 |
2015.10.29 | 터키 안탈리아 트램 수주 |
2015.12.16 | 서울시 5호선(하남선) 전동차 수주 |
2015.12.31 | 코레일 수인선 전동차 수주 |
2016.01.21 | 필리핀 마닐라 MRT-7사업(전동차 및 E&M) 수주 |
2016.03.10 | 부산시 1호선 전동차 사업(신조 및 개조 차량) 수주 |
2016.03.10 | 뉴질랜드 웰링턴 유지보수 사업 수주 |
2016.03.31 | 미국 SEPTA 객차 개조차량 추가 수주 |
2016.04.22 | 터키 이스탄불 전동차 수주 |
2016.05.19 |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메트로 2호선 전동차 수주 |
2016.06.07 | 코레일 동력분산식 고속차량(EMU-250) 수주 |
2016.06.28 | 전차,전투용,무한궤도식(한국형K1) 외주정비 |
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기관의 시스템을 붕괴시키는 급등주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클릭한번에 주식인생이 바뀔수도 있습니다.
주식은 성공한 사람을 따라해야 성공합니다.
7000% 수익율 비법을 공개합니다.
피땀흘려 모은 돈 허무하게 날리시겠습니까? 후회하기전에 특전사가 되십시요.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