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객대표․철도동호회 등 외부의견 수렴을 통한 - 홈페이지 컨텐츠 개선(案) |
□ KORAIL 홈페이지 개요
○개설일시 : '05.4.1(공사 개편 홈페이지) * '97.10월 최초 오픈, '07.7월 최종 개편
- URL : www.korail.com
○주요 컨텐츠 : 철도승차권 예약 및 예매, 코레일 소개, 기차역, 기차여행 등 상품소개 및 판매에 관한 내용 ※ 영문/어린이 홈페이지 운영
○특 성 : 전 국민이 자주 이용하는 대중적 홈페이지로 정확한 자료와 실시간 정보제공이 요구됨(1일평균 8만여명 접속, '10.6월 현재)
○운영현황 <정보기술단> 홈페이지 운영, 컨텐츠 내용갱신 및 유지관리
<주관본부> 컨텐츠 신규 등록 ․ 갱신 및 내용 관리 등
□의견수렴 개요
○내 용 : 홈페이지 컨텐츠중 개선(추가․삭제․보완)이 필요한 사항
○대 상 : 철도에 관심이 높고 관련지식이 풍부한 외부인
- 고객대표 : http://krc.korail.com/ (여객본부 영업지원팀)
- 철도동호회 : 다음, 네이버, 바이트레인 회원
○방 법 : 카페 게시판을 통한 의견수렴 및 관계자 면담을 통한 인터뷰
<붙임1> 홈페이지 사이트맵
<붙임2> 의견을 받고 싶은 주요 내용
<아래 질의사항은 의견을 받고 싶은 중심적인 내용으로 아래 질의내용에 관계없이 홈페이지 컨텐츠에 대한 그 어떤 의견이라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현재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 전반적인 컨텐츠 내용은 어떠한가?
|
2) 홈페이지 주요 컨텐츠중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
|
3) 홈페이지상에 추가․삭제․보완 할 컨텐츠가 있다면 ?
|
4) 홈페이지를 이용하면서 잘된 점, 부족한 점이 있다면 ?
▶ 잘된 점
▶ 부족한 점
|
5) 홈페이지 관련하여 귀하의 의견을 자유롭게 말한다면 ?
|
|
첫댓글 가. 상단 메뉴의 경우 승차권 예매, 기차역, 기차여행, 고객참여마당, 나의정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고객들이 실질적으로 선호하는 순서로 변경요망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 고객참여마당, 기차역, 나의정보
가. 패키지 여행과 열차관광 메뉴의 차이점이 없어서 통합 요망
나. 패키지 여행 내 기획상품, 테마별 여행, 지역별 여행의 경우 테마별 여행, 지역별 여행로 통합
다. 관광전용 메뉴를 관광전용열차로 변경 후(레일크루즈 해랑, 와인인삼트레인, 바다열차,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레이디 버드, 아카데미 트레인, 경북관광 테마열차->경북테마순환열차로 변경]
현재 특실만 평일에 한하여 ktx열차만 좌석지정이 되는데 ktx일반석과 일반열차도 인터넷홈페이지에서 좌석지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좌석을 지정하려면 전화예매나 역 창구에서 직접 발권을 해야되기에 제약이 있네요.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오늘 필요한 자료가 있어서 코레일 홈페이지 접속했다가.,..
예전에 내일로나,UCC등등 자료들을 올려놓은 게시판,,,,그 이름이 뭐였지?
그런게 다 어디로 이사를 갔나요?
아님 제가 못찾나요?ㅠㅠ
기차여행-여행가이드-여행후기 or여행지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