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미)은 17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3. 초·중·고 학교장 및 행정실장 회의'를 개최하면서 참석자를 대상으로 교육장이 직접 청렴강의를 한 후 학교장 대표의 청렴서약서 낭독 및 전체 참석자가 청렴실천의지 글자판을 들고 청렴 의지를 다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학교장과 행정실장들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렴하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해 더욱 청렴한 교육현장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특히 참석한 행정실장들은 "학교 현장의 구성원들이 민주적이고 수평적인 문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청렴은 하나의 조직문화로 발전해 갈 수 있음을 느꼈다."며 "학교장·행정실장 공동회의가 더욱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순미 교육장은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장흥교육을 만들기 위해서 우리 모두 청렴 의미를 마음속에 새겨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장님들과 행정실장님들이 솔선수범해달라.”고 당부하면서 "청렴하고 신뢰받는 장흥교육을 만들기 위해 같이 노력하자."고 말했다.
장흥교육지원청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지역 물 축제 행사기간 동안 내방객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역사회 축제를 적극참여하면서 청렴장흥교육을 홍보하는 효과도 있어 지자체와 협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