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전 법대법을 시청하고 카드포인트 조회해봤네요..카드를 해지해도 포인트는 남아있어서 쓸수가 있다고 하네요...
남은 카드포인트로 세금 납부 해야겠어용 ^^
- 퍼온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최악의 정보 유출 사고 뒤 카드 포인트를 향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여신금융협회가 제공하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www.cardpoint.or.kr) 사이트에서는 내가 가입한 카드사의 카드포인트를 개별 조회할 수 있다.
가입한 적이 없는 카드사를 클릭하면 '자사 회원이 아닙니다'라는 설명이 나온다. 자신이 가입한 카드사에 체크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잔여 포인트, 소멸예정 포인트 등이 나타난다.
사용하지 않는 은행계좌는 휴면계좌 통합조회(www.sleepmoney.or.kr) 사이트를 통해확인 할 수 있다. 보험은 2년 이상, 예금은 5년 이상 거래 실적이 없으면 휴면계좌로 분류된다. 2003년 1월 1일 이후 휴면계좌가 된 것만 조회 가능하다.
이같은 소비자의 움직임은 최근 KB국민 NH농협 롯데카드 등 최악의 개인정보유출 사건이 경험하면서 미리 가입여부를 판단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려는 행동으로 해석 할 수 있다.
한편 전문가들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나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카드나 은행계좌가 있다면 단순 해지 보다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이 좋다고 충고한다.
해당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카드는 버리지만 포인트는 챙기리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어차피 카드사가 가질건데 다 챙기자"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이것도 다 돈이라는 사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