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오후 레시피는 저녁 메뉴로 좋은 돼지고기 애호박 짜글이 레시피입니다~~🤗
자작하게 끓여서 밥에 비벼 먹으면 넘 맛있답니다👍👍
📍재료 - 찌개용 돼지고기 250g, 애호박 1개, 양파 1/2개, 대파 1대, 홍고추 1개, 두부 1/2모, 저염명란 1개,
📍양념 - 된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홍게간장 1스푼(진간장 0.5T), 홍게액젓(멸치액젓 또는 참치액) 1스푼, 맛술 1스푼, 다진 생강 약간, 소금 두 꼬집
1. 찌개용 돼지고기에 소금 두 꼬집, 맛술 1T, 다진 생강 약간을 넣고 버무려 밑간을 해줍니다.
2. 냄비에 밑간한 돼지고기, 물 500ml, 10분간 끓여 줍니다.
3.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양파는 깍둑썰기, 대파와 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해 줍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해 주세요^^)
4. 양파와 애호박을 넣고 홍게간장 1T(진간장 0.5T), 홍게액젓(멸치액젓 또는 참치액) 1T, 된장 1T, 고춧가루 2T를 넣고 애호박이 익을 때까지 끓여 줍니다.
5. 대파와 고추를 넣고 저염명란 1개를 넣고 가위로 잘라준 후 섞어 줍니다.
(명란없으신 분은 홍게간장 1T 더 넣어 주시구요.
저염명란말고 일반 명란 넣으실 분들은 간장 넣지 마세요~)
6. 두부를 넣고 2~3분간만 더 끓여주면 완성!
양념에 설탕은 넣지 않았는데 애호박이 익으면서 단맛이 올라와 달달해서 넘 맛있어요.
마지막에 넣은 저염명란이 국물도 더 녹진하게 만들어주고 감칠맛도 올라가 간이 진짜 딱 맞았답니다!!^^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진짜 한 그릇 뚝딱!!
첫댓글 덕분에 맛있게 보고 마음으로 먹었습니다. 근데, 저런거 진짜로 하신겁니까?
전문가가 만든 것 옮겨 온 겁니까? ㅎㅎㅎ 저는 꿈도 못 꾸는데 궁금해서요.
늘 건강하시고 즐거운 날들 되십시요~
이것이 직접 한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는 늘상 해먹는 주부들의 가장 흔한 찌개 ~랍니다..^^
-애호박을 넣으면 국물이 달아지고 맛있게 되는데,
여기서는 명란까지~ 더 맛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