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덕분에 1차 합격했습니다. 먼저 합격한 지인이 그 해 교육학을 20점 받고 합격하고선 추천해주어 듣게 되었는데, 덕분에 교육학은 늘 걱정없었습니다!
교육학 모고 점수도 안정적이었고, 그래서 좋았던 것은 전공에 더 힘을 쏟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만약 교육학이 불안했다면 그렇지 못했을 거예요!
처음 시작은 힘들었는데 익숙해지고나서는 저절로 인출도 되고, 모고도 술술 풀리니 교육학이 정말 좋아졌습니다:)
전공도 이만큼 재밌었으면 좋겠다 싶었어요!
커리큘럼마다 계속 반복 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논점 별로 유연하게 답할 수 있도록 훈련받은 느낌이에요! 그러면서도 답안이 논점에 어긋나지 않도록 잡아주시고요!
교수님과 교육학 공부하면서 '아, 임용 공부는 이렇게 하는 거구나'를 배웠습니다. 교수님 커리큘럼과 강의를 통해 자연스럽게 깨닫게 된 공부 방법이 전공 공부에도 도움을 주었고, 정말 이게 되는 시험일까 싶었는데 1차 합격의 기쁨을 얻었네요!
2차라는 또 하나의 관문이 있지만, 열심히 해서 꼭 최합하고 또다시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
일체유심조! 교수님의 응원을 또 한번 새기며, 힘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12.30 15:07
첫댓글 쌤, 그동안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힘들게 고생하며 공부한 만큼 꼭 최종 합격으로 보답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