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학영 ‘지명직 최고위원 가능성’ 관측도
이강래 서운하지만 본선진출 자체가 선전
박용진 인지도 높여 ‘탈락했지만 웃었다’
15일 민주통합당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으로 선출되지 못한 3인은 이학영, 이강래, 박용진 후보였지만 나름대로 얻은 게 많다는 게 대체적인 평가다. 당 안팎에선 박용진 후보는 ‘탈락했지만 웃었고’, 이학영 후보는 ‘아쉽지만 괜찮은’ 수준이고, 이강래 후보는 ‘서운하지만 본선진출 자체가 선전’이란 평가가 나온다.
이학영 후보도 초반 낮은 인지도에 비해 비교적 선전했다. 기성 정치의 방식에 익숙지 않아 초반에 고전을 했으나, 경선을 통해 시민사회진영의 대표 주자로서 입지를 굳혔다. 이 후보 진영에서는 “5~6위 정도로 최고위원은 되지 않겠느냐”고 기대했지만, 결국 인지도 끌어올리기에 실패했다. 하지만 당내에선 한명숙 당 대표가 지명직 최고위원 4명 가운데 한 명으로 그를 지명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시민통합당 출신 후보 3명 가운데 문성근 후보만 지도부로 선출됐기 때문에 한 대표가 시민사회진영에 대한 배려를 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첫댓글 그렇게만 된다면 아주좋습니다.
다행이내요...
아쉽긴 했어요.우리집은 문성근...이인영에 몰표를 줬지만....한명숙님도 만족해요~~~이강래가 될까봐 조마조마 했었는데...그사람 빼고는 누구라도 괜찮습니다.이제부터는 무조건 지지~~~!!!!
이학영 너무좋아..나꼼수에서 꼭 초대했으면 좋겠어요. 이학영님의 수다가 듣고싶어요
저도 지지했는데 아쉬운결과.... 다행이네요 그런데 경선에 참여한 분들은 지명직 안된다는 말도있는데 궁금하군요 ?
그랬으면 좋겠네. 이학영 너무 좋아요.
굿모닝 왜 명숙이누님 억울하게 끌려가서 고문당한거 왜말안햇어요 넘아숴워서 알림 대단한 철에여인 여장부요 지난 시장선거 의심가네요 0.6%로 졋대요 의견수렴해서 다시조사하고제보해주세요 뭔가잇나봐요 대선때도 금전 살포햇어요 전 받은분한테 30만원 직접 들엇어요 교인 여자 나이 40대충 이말 진심이요
영국의 철의여인..마기렛대처를 생각게하는 한대표..정권 창출의 초석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지지했는데 떨어지셔서 아쉽.. 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모두 김근태님 말씀인줄 아실 것 같아 그냥 올렸는데 다시 인용했음을 밝혔어요.
제발...그랬으면
저도 이학영씨 투표했었는데 아쉬웠지만, 지명직으로 대표위원 되기를 기대합니다.
학영님. 너무 귀여우삼!
저도 이학영님 투표했는데. 아쉽긴햇어요. 꼭 지명직 되셨으면 하네요
오~제발~
당연한거 아닌가요??
이학영님 뽑아달라고 저도 한명숙대표에게 트윗날림 -_ -
꼭 그리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