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찬탄】상대(相大)를 찬탄함
상대는 광명의 바다[아미타]이다.
진여의 체대와 상대는 여래의 법신과 보신이며
정토의 근원과 무량한 공덕상이다.
정토의 무량한 공덕상은 여래가 출현한 모습이다.
정토는 광명의 바다이다.
정토는 아미타불의 보신이니 정토가 아미타불이다.
【해설 보충】
법신은 경계가 없으니 고요하고, 분별과 집착이 없으니 청정하다.
진여의 부사의한 자연업(自然業)이 무량한 색, 무량한 장엄,
무량한 광명을 이루니 보신은 청정하고 지극히 아름답다.
자연과 생명, 제법의 실상은 고요하고 청정한 아름다움이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결
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나무지용보살마하살
아미타아미타아미타
첫댓글 진여의 부사의한 자연업이
무량한 색 무량한 장엄 무량한 광명을 이루니
보신은 청정하고 지극히 아름답다
오념문 염불수행정진을 찬탄합니다
일심 광명 화신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상대[相大:아미타, 정토]를 찬탄함*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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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혜의 물결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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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화님
항상 감사합니다.⨀^⨀
많이 배웁니다.
일심 광명 화신 아미타
나무아미타불_(())_
자연과 생명, 제법의 실상은, 고요하고 청정한 아름다운이다.
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회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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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생명,
제법의 실상은 고요하고 청정한 아름다움이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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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일체경계 본래일심
일체가 아미타불의 화신이다
모든 인연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은합니다
나무아미타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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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과 생명 제법의 실상은
고요하고 청정한 아름다움이다.
진여의 바다
광명의 바다
광명의 물견ㆍ
은혜의 물결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화신님 감사합니다.
상대는 광명의 바다[아미타]이다.
진여의 처대와 상대는 여래의 법신과 보신이며 정토의 근원과 무량한 공덕상이다.
정토의 무량한 공덕상은 여래가 출현한 모습이다.
정토는 광명의 바다이다.
정토는 아미타불의 보신이니 정토가 아미타불이다.
일심정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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