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의 시간여행, 고미술품 전각 도장 인장 봉토예술의 가치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전각 예술이 유행하면서 각종 인문체가 전각 애호가들의 눈에 띄기 시작했다.진흙 봉인의 가장자리는 매우 흥미롭고 당시 도장이 의도하지 않게 형성되었으며, 게다가 오랜 연대와 진흙의 건조 및 변형으로 인해 의도된 예술 창작은 아니지만 형태가 다양하고 자세가 다양하여 사람들에게 솔직하고 치졸한 아름다움을 줍니다.
오늘 여러분께 간단히 소개하자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일종의 인문 스타일인 봉니(封叫)는 진흙 봉인이라고도 하는데, 고대 시대에 옛 사람들이 문서, 편지, 화물을 봉인할 때 도장이 찍힌 진흙 덩어리로, 동주 시대부터 나타나기 시작하여 진한에 이르러 유행하기 시작했다.인문은 일반적으로 주문으로 선이 가늘고 힘이 있다.진흙 봉지는 고고학적 가치가 매우 중요할 뿐만 아니라 고마키는 그것이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예술적 매력을 더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진한(秦漢) 때 사람들이 주고받은 편지는 종이가 아닌 대나무 통이었다고 소목(小牧)은 말한다.진흙을 봉하는 역할은 대나무 통을 놓는 데 사용되는 나무 상자에 글씨체가 인쇄되어 발신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역할을 합니다.진흙 봉인은 일반적으로 녹색 진흙이 주를 이루며 진흙 봉인의 앞면에는 인문이 있고 뒷면에는 끈 자국이 있습니다.진흙 밀봉의 모양은 다르며 대부분은 불규칙한 원형이고 일부는 정사각형입니다.이때 봉토는 비록 인장에 속하지 않지만, 확실히 최초의 인장 흔적으로 진한 관인 도장의 귀중한 보물이 많이 남아 있다.
진흙 봉인의 예술적 가치가 인장의 근원이라는 것을 느꼈고, 그 모양과 전각 방식은 오늘날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습니다.봉토는 기본적으로 고대 관청에서 공문서 왕래에 사용했기 때문에 비교적 깔끔하게 새겨져 있습니다.새긴 글자의 밀도는 크게 다르지 않고, 사방팔방하며, 규칙적이고 정확하여 우리 뒤에 있는 도장에 좋은 본보기가 된다.
두 번째 가치로 글자를 꼽았고, 진흙을 봉한 글씨에는 보통 전서(书書)가 많았다.진시황이 육국을 통일한 후에는 보통 전서를 사용한다.한대에 이르러서도 관청의 봉토에는 여전히 전서가 사용되었다.예서를 쓰던 한나라 때 전서는 일반 서민들이 읽을 수 없는 글씨로 바뀌어 관청의 인장이 신비롭고 위엄 있게 드러났다.
셋째, 봉니(封在)는 진한(秦漢) 시대에 유행했고, 수(之后)와 당(唐)에 이르러서는 종이가 유행하기 시작했다.죽독은 종이로 대체되었고, 푸른 진흙은 인쇄로 대체되었습니다.진흙 봉인은 그 존재 가치를 잃고 점차 사람들에게 잊혀집니다.봉니(封泥)는 시간이 지날수록 소장가치가 높아져 만청(晩淸)에서야 전각가(刻家家)에게 발견됐고, 당시 출토된 것은 500여 점뿐이었다.
봉니 위의 전각, 진풍과 한운을 자세히 음미하며 자연스럽게 어울린다.가끔 아는 인문을 보면 웃음이 나온다.봉토문자는 입체적인 효과로 탁본을 통해 모든 정보를 완전히 표현하기 어려우며 봉토문자를 보아야만 양한인의 문자에 대한 미적 기준을 이해할 수 있고 고대 인인들이 추구했던 인장의 정취를 이해할 수 있다.
사단법인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원장 임승표은 골동품 감정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위 있는 감정센터이며, 예술품 감정, 골동품 감정, 골동품 감정, 서예 감정, 청동 감정, 도자기 감정, 옥기 현대 미술품 공익단체 감정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