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중국의 도전 속에 미국산 토마호크 미사일 구매
https://www.dw.com/en/japan-to-buy-us-made-tomahawk-missiles-amid-china-challenges/a-64829530
일본 정부는 미국으로부터 400기의 토마호크 미사일을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쿄는 최근 중국이 제기한 도전을 인용하면서 대체로 평화주의적인 안보 정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는 19일 일본의 안보정책 개정안 의 일환으로 미국산 토마호크 미사일 400기를 구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기시다 정부는 중국이 군사력을 과시하고 핵무장한 북한이 예측 불가능한 미사일 시험을 벌이는 가운데 일본의 방위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 넓은 확장의 일부로 구매
Kishida는 의회 예산위원회에서 거래의 군사적 민감성을 언급하면서 "우리나라의 계획"은 정교하지 않고 순항 미사일의 "400 단위"를 획득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은 내년 회계연도에 미사일을 구입하기 위해 2113억 엔(15억5000만 달러 또는 14억7000만 유로)을 책정했다.
Tomahawk 순항 미사일은 현재 미국과 영국의 무기고에만 있습니다. 이 무기는 선박과 잠수함에서 발사되며 1,000마일(약 1,600km) 떨어진 곳, 심지어 철저하게 방어된 공역에서도 목표물을 정확하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또한 기지를 발사할 수 있는 "반격" 능력을 처음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전반적으로 정부는 장거리 미사일에 5년 동안 약 370억 달러를 지출할 계획이며 계획된 배치는 2026년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더 넓은 보안 컨텍스트는 무엇입니까?
일본은 2023년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회계연도의 국방비 지출을 거의 4분의 1가량 늘려 기록적인 517억 달러로 늘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도쿄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공격으로 지역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 경쟁국인 중국과 북한을 억지하기 위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군수품에 세 배 이상 지출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또한 사이버 전쟁 능력, 무인 항공기 탄도 미사일 방어, 전함, 수송기, 정찰 및 통신 위성에 대한 지출을 늘릴 예정입니다.
공군력에 관해서, 정부는 약 370억 달러에 록히드마틴사의 F-35 스텔스 전투기 16대를 도입할 계획이며, 그 중 절반은 수직 이착륙으로 유명한 "점프 제트기"가 될 것입니다. 항공모함에 배치될 예정입니다.올라오는 공포감
전례 없는 수준의 지출은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의 전쟁으로 고조된 중국의 이웃 대만 침공 가능성 에 대한 일본의 두려움을 반영한 것입니다 .
도쿄는 그러한 개발이 일본 열도를 위협하고 중국이 중동으로부터의 석유 공급에 필수적인 해로를 잠재적으로 교살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일본 해역에 미사일을 투하하는 등 도발적인 무기 실험을 거듭해 지역 안보 불안을 가중시켰다 .
일본은 또한 러시아에 의해 쿠릴 열도로 알려진 일련의 태평양 섬들과 일본에서 북방 영토로 알려진 일련의 태평양 섬들에 대해 러시아와 수십 년 된 분쟁에 갇혀 있습니다.
러시아군은 인구 약 20,000명의 섬에 주둔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러시아에 제재를 가하는 데 다른 동맹국들과 합류했습니다.
일본은 안보를 강화하기 위해 또 무엇을 했습니까?
미국과 일본은 지난 1월 국가 안보 고위 관리들이 회담을 가진 후 군사 안보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
일본은 또한 두 섬 국가 간의 군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필리핀과 방어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
rc/ar(AFP, 로이터, dpa, AF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