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도권] 중앙선 청량리-덕소간 전철운행에 대한 제 생각입니다.
분당선 도곡역 추천 0 조회 467 05.07.28 22:37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07.28 23:42

    첫댓글 허나 지금 청량리-망우 사이에 2복선으로 늘리기란 사실 어렵습니다. 부지가 워낙에 좁아터져서...

  • 05.07.28 23:56

    경인선/ 경부선(병점까지) 같은 확실한 수요가 없는한 2복선으로 하기는 금전적 압박이 너무 셉니다. 사실 경부선은 좀 급행열차가 많이 부족하죠

  • 05.07.29 00:29

    하지만 나중에 경춘선복선전철의 개통도 생각하면 청량리~망우간의 복복선화는 절실히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05.07.29 09:20

    기존선+신복선 활용하면 3선 운행...화물차는 기존선으로 빼고...여객열차야 뭐 그리 많은 편이 아니니까...

  • 05.07.29 09:22

    그리고 일부 열차는 ...양평착발로 돌릴수 있게 만들면 ....

  • 05.07.29 10:33

    장기계획으로는 청량리~망우간 복복선 계획이 있습니다. 하지만 윗분들 말씀대로 부지가 없습니다. 다만 상봉, 중화, 휘경동 등 주변지역이 주로 주택이고 그 중 불량주택도 많으므로 그 지역을 매입할 수는 있겠으나 당장 예산이 문제일 것입니다.

  • 결국 지하화인가....

  • 05.07.29 14:21

    그쪽을 지하로 뚫을수 있을까요;;; 상수도 보호니 모니 해서 지하 못하게 할꺼 같은데요;;;

  • 05.07.29 16:27

    고가화는 어떨까요?

  • 05.07.29 19:25

    이미 대부분의 구간이 고가로 건설 되었습니다... 부지 같은 경우 회기, 영정(? .. 옛날 송곡)역사를 제외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그 두 역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최하 2복선 역사 입니다. 고가화 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2복선으로 건설 할 수 있습니다.

  • 05.07.30 01:15

    구 송곡역이면... 양원입니다. (제 답글 다시 바꿨습니다.. 양정이랑 양원이랑 정말 끝까지 헷갈립니다 ㅠㅠ)

  • 05.07.30 14:51

    고가구간에서 양쪽으로 4-5m씩 늘리면 2복선 부지가 되지 않을까요? 안가봐서 잘은 모르지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