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호(가제)
월평빌라 이야기 2024 ⑫ 서사호
2024년 정합성 평가서
박현준
2025. 3. 인쇄 예정
인사 글
과업 목록
1. 신앙(제일교회)
2. 여가
3. 취미(더원농구)
▶ 과업 1. 신앙(제일교회)
매주 주일이 되면 아침 일찍 샤워를 끝낸 후 단정한 옷으로 갈아입고 성경책을 챙깁니다. 주일 준비부터 아저씨의 마음가짐을 느낍니다. 예배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것을 우선의 계획으로 꼽았습니다. 2024년의 시작은 제일교회 성도들에게 전담 지원을 소개하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박진숙 권사님, 사모님, 식사 챙기는 것 도와주는 집사님, 차량 운행을 돕는 집사님까지…. 교회를 두루 돌며 인사로 시작했습니다.
교회에서 서사호 아저씨가 성도로써 온전히 섬길 수 있는 몫이 있었으면 합니다. 주일 예배에 참석하는 성도들 한 분 한 분 인사드리고 주보를 나눠주는 역할, 걸음이 힘든 성도들을 돕고 안내하는 역할, 점심 식사 시간에 식당 신발을 정리하는 역할 등…. 교회에서 아저씨를 챙겨주시는 성도들의 감사한 마음을 섬김으로 나누었으면 합니다.
서사호, 신앙(제일교회) 24-1, 제일교회 예배동행 ①
서사호, 신앙(제일교회) 24-2, 제일교회 부목사님께 명절 인사
서사호, 신앙(제일교회) 24-3, 헌금 봉투
▶ 과업 2. 여가
서사호 아저씨가 걷는 방향으로 전담 직원이 뒤따라 산책을 합니다. 공단 커피숍에서 차 한 잔 마시며 여유를 즐기기도 하고, 공원 조성이 잘 되어 있는 창포원을 걸으며 풍경을 즐기기도 하고, 날이 더울 때는 시원한 계곡에 발 담그며 자연을 즐깁니다. 날씨가 좋은 날은 걷고, 그렇지 않은 날에는 드라이브를 즐기며 아저씨의 삶에 활력을 찾습니다.
김성옥 장로님, 이갑성 장로님과도 시간을 보냅니다. 식사, 산책, 영화, 여행, 성경 읽기…. 김성옥 장로님과는 한 달에 한 번, 이갑성 장로님과는 한 달에 두 번 정도 만납니다. 전담 직원은 동행하지 않습니다. 아저씨와 두 분이 약속을 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장로님과의 만남은 아저씨가 가장 기대하는 하루입니다.
서사호, 여가 24-1, 김성옥 장로님과 점심 식사
서사호, 여가 24-2, 이갑성 장로님과 만남
서사호, 여가 24-3, 한잔의 여유
서사호, 여가 24-4, 이갑성 장로님과 외출
서사호, 여가 24-5, 산책
서사호, 여가 24-6, 장로님과 외출
서사호, 여가 24-7, 감악산의 풍경, 커피 한잔의 여유
서사호, 여가 24-8, 산책하실래요?
▶ 과업 3. 취미(더원농구)
매주 금요일, 30분씩 김현수 선생님과 농구 수업을 합니다. 서사호 아저씨는 김현수 선생님과의 만남을 어느 때보다 기대하고 반깁니다. ‘농구’라는 단어만 나와도 수업 시간에 했던 손동작을 하며 목소리가 높아집니다.
수업 시간은 스트레칭, 드리블 연습, 슈팅 연습을 이어서 합니다. 아저씨의 생활 중 가장 움직임이 많은 하루가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쓰지 않던 오른손도 왼손을 거들어 공을 던집니다. 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시간입니다.
서사호, 취미(더원농구) 24-1, 김현수 선생님과 연락
서사호, 취미(더원농구) 24-2, 김현수 선생님과 만남
서사호, 취미(더원농구) 24-3, 응원단